E D R , A S I H C RSS

흑인화

last modified: 2015-03-05 14:49:58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1.1. 허구상의 흑인화
1.1.1. 게임에서의 흑인화
1.1.2. 영화에서의 흑인화
1.2. 문화적 흑인화

1. 개요

흑인이 되가는걸 뜻한다. 흑인화는 보통 문화적으로 혹은 외형적으로 이루어진다.

1.1. 허구상의 흑인화

흑인의 인권문제에 대해서 예민한 서구 사회, 특히 미국에서는 등장인물들을 백인종으로만 채우면 인종차별논란에 휩싸이기 때문에 각본상 별로 중요하지 않은 흑인 캐릭터를 배치하는 경우가 있다. 그 밖에도 타국에서 작품을 수입할 경우 원래 흑인이 아닌 캐릭터를 흑인으로 바꾸고는 한다. 자세한 것은 토큰 블랙항목 참조.

서브컬쳐의 2차 창작에서도 작품의 의인화를 할 때 의외로 흑인화가 자주 일어난다. 물론 거진 양덕들 한정이고, 아시아권에선 인종문제에 적극적인 극소수를 제외하면 그런 거 없다. 대개 흑인화라기보단 그냥 갈색 피부로 칠해놓고 흑인을 그려놨다고 우기는 레벨.

1.1.1. 게임에서의 흑인화

1.1.2. 영화에서의 흑인화

1.2. 문화적 흑인화

자신의 생각과 가치관이 흑인처럼 되여가는것. 예로 어렸을때부터 빈민촌에서 살다가 흑인 음악을 배운 엘비스 프레슬리가 있다. 미국 60-80년대의 흑인화된 백인들이 미국의 인종차별 문제를 해결의 주축이 되였다. 근데 엘비스는 자신의 운전수에게 캐딜락을 막 선물했지만 흑인 작곡가에게는 1페니도 주지 않았다.
----
  • [1] 북미섭에서 캐릭터를 만들때의 기본 폴리곤과 선택할 때의 아이콘이 흑누나로 바뀌었다. 그런데 바뀐 지 얼마 안 됐는지 홈페이지에선 아직 백인 일러스트를 쓰는데다가 북미 사이트에서도 흑인버전이 인기가 없는지 찾기 어렵다. 확인하고 싶으면 북미섭 마영전을 틀어보자.
  • [2] 원래는 적발의 주근깨가있는 진저 스타일의 백인 폭탄마로 계획되었으나 개발 중간에 바뀌어서 지금의 흐긴이 되었다.
  • [3] 베타 시절에는 백인이었다. 병과별 일러스트도 백인, 다만 1인칭 시점에서 손목의 색상은 흑인으로 바뀌지 않았다가 후에 바뀌었다. ZAP ZAP MOTHER FUCKER
  • [4] 원래 닉 퓨리는 백인인데, 2012년 영화판 어벤저스에서는 흑인으로 바뀌어 새뮤얼 L. 잭슨이 이 배역을 담당했다. 이 부분은 마블 코믹스 세계관이 평행세계를 인정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즉 마블 얼티밋 세계관에서 닉 퓨리는 흑인이 맞다. 여기엔 재미있는 어른의 사정이 있는데, 새뮤얼 잭슨은 유명한 코믹스 덕후라 코믹스 한정으로 자신의 초상권을 무료로 풀었다. 때문에 잭슨판 닉 퓨리가 코믹스에 등장 가능했고 영화와도 연동한 것이다.
  • [5] 설정상 킹핀은 204cm 204kg이라는 몸짱(?)이다. 때문에 비주얼이 들어맞는 배우를 고르기가 무척 까다로운데, 비록 흑인이지만 故 마이클 클라크 덩컨을 보면 싱크로율이 장난 아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5 14:49:58
Processing time 0.022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