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흑진주

last modified: 2014-12-15 23:38:01 by Contributors

Contents

1. 검은색 진주
2. 별명
3. 이스 시리즈의 흑진주


1. 검은색 진주

검으면서도 빛에 여러가지색으로 반사되는 광택이 있고 수량이 적어서 보통 진주보다 가격이 높다.

그 때문에 셜록 홈즈의 단편인 "여섯 개의 나폴레옹 상"에서는 보르지아의 흑진주가 등장한다.

2. 별명

어두운 피부(혹은 갈색 피부)를 가진 아름다운 여성에게 부르는 별명.

인종차별적 어감이 있으므로 아프리카 계열 사람들을 상대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중국 리얼리티 쇼에 중국계 아프리칸 아메리칸이 참가했으며 '흑진주'라는 별명으로 불렸는데 이에 대해 적절치 않다는 미국 언론 측 비판으로 잠시 이슈가 생기기도 했다. 다만 흑인 패션모델로서 패션계를 주름잡던 나오미 캠벨의 전성기 시절 별명도 흑진주였다.

3. 이스 시리즈의 흑진주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이스 시리즈에서 다뤄지는 신비한 진주.
이스 2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이스 6, 이스 오리진에서 설정이 보강되었다.

유익인이 흑 에메라스로 제작한 마의 근원을 지닌 궁극의 마력 증폭기. 엘딘 멸망시 두 유익인 소녀에게 맡겨졌으며 이 둘은 여섯 신관과 함께 에스테리아에 이스 왕국을 건국한다. 여섯 신관은 이것을 사용해 에메라스의 정제를 시험했지만 결과적으론 크레리아가 정제되었으며 그 부산물로 마(魔)가 눈을 뜨게 된다.

여섯 신관중 한명인 카인 팩트가 이에 매혹되어 마의 근원에 접한다. 카인은 흑진주의 마력을 사용해 마물을 에스테리아 대지에 잉태시키고 흑진주 안에 담긴 이전 신관들의 마력을 왜곡하여 강력한 마물들을 만들어낸다. 또한 마의 근원을 빼내어 어둠의 일족에게 건넨다.

따라서 이스 오리진 시점에서 흑진주는 마의 근원이 없는 상태. 하지만 마의 근원이 흑 에메라스의 마력의 근원은 아니다보니 어둠의 일족 수장 다레스가 마물을 이끌고 이스로 침공하자 두 여신은 흑진주의 힘으로 살몬 신전 일대를 공중으로 부상시킨다. 다레스가 이스 왕국을 끌어내리려는 것도 흑진주의 마력이 이스를 띄우는데 사용되는걸 해방하기 위한 것.

흑 에메라스라 완벽한 제어엔 백 에메라스(유익인)의 힘이 필요하며, 다레스는 여신을 가둔 라도의 탑의 보라색 장막을 통해 여신의 힘을 사용하여 흑진주를 제어한다.

다레스토르 팩트에게 패배 후 흑진주를 폭주시키려 하자 카인이 나타나 다레스를 처리한 뒤 진화한 마의 근원을 손에 넣고 흑진주와 융합. 마왕 다암이 탄생한다. 하지만 토르의 손에 의해 패배. 여신이 백 에메라스의 힘을 사용해 봉인하여 이스 중추에 묻힌다.

이스 2에선 700년만에 깨어나 마물들을 부리고, 살몬 신전을 띄우는데 사용되던 잉여마력을 해방하지만 아돌 크리스틴에게 패배하고 여신들에 의해 다시 한번 봉인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5 23:38:01
Processing time 0.060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