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흑풍회

last modified: 2015-01-15 21:56:27 by Contributors

열혈강호에 등장하는 단체.

천마신군이 거느리고 있는 무사집단이며, 제자들의 호위, 정보 수집 등의 일을 한다.

초창기에는 사파의 무뢰배들을 천마신군이 끌어모아 만든 단체에 불과했으나, 현재는 명실공히 정파 사파 합쳐서 최강의 무사집단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흑풍회가 돌격하기만 하면 대부분의 정파 문파는 멸문을 면치 못 할 정도이다. 그런 흑풍회를 최초이자 유일하게 막아낸 문파가 송무문이었다고 한다.[1]

크게 7개 돌격대로 나뉘어져 있고, 4 돌격대를 제외한 6개 돌격대가 차례대로 첫째부터 여섯째 제자들을 호위한다. 다만 한비광만은 예외다. 그가 사문 일을 팽개치고 번번히 도망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실은 사부인 천마신군이 성장을 유도하려는 배려로 방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한비광을 호위해야 할 흑풍회는 등장을 못하고 있다(...)

언제나 갑자기 숨어있다가 등장하기 때문에 한비광은 싫어하는듯. 주로 땅에서 나타나는 연출이 많기 때문에 실은 천마신군과 제자들이 가는 땅밑을 파면서 따라오고 있다는, 전직 광부 흑풍회라는, 원작자들이 그린 단행본 보너스 만화도 있다(...).

사파 내부에서 쓸만한 인재가 있다 싶으면 스카우트 해서 데리고 오는 모양. 노호도 스카웃 제의를 받았으나 "흑풍회는 졸개잖아, 나보고 졸개를 하라고? 절대 안해!"라면서 거절했다. 한번 흑풍회의 일원이 되면 탈퇴할 수 없고, 결혼도 금지되는 모양. 어떻게 보면 나이먹고 성실하게 일하면서 철없는 도련님들한테 휘둘리는 안습 집단. 특히 한비광과 접촉한 흑풍회는 이용만 당하거나 따돌리느라 번번히 엿먹는 신세. 주군의 애제자라 어떻게 해 볼수도 없고......하여튼 불쌍하다.

'흑풍진멸참' '흑풍쾌마참' 등의 무공이 있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흑풍회 전용 무공이 따로 있는 것은 확실하나, 돌격대장별로 고유의 무공은 조금씩 지니고 있는 듯 하다. [2]

집단전에 사용하는 진법[3]은 '흑풍광무(黑風狂舞)'가 있다. 횡대 형태로 늘어선 다음에 앞으로 전진하며 옆의 동료와 협력하여 적을 확실하게 찌른다. 작중 적으로 나온 송무문 엑스트라의 설명(...)에 의하면 적의 흔적도 남기지 않는 흑풍회 최고의 이동검진이라고 한다.


각 돌격대의 대장들

1돌격대장 독고결 -> 아마도 백강을 모시고있을듯 하다.

2돌격대장 황보웅 -> 아마도 도월천을 모시고 있을듯 하다.

3돌격대장 남중보 -> 진풍백을 모시고있다.

4돌격대장 지현 -> 천마신군의 직속.

5돌격대장 -> 초운현을 모시고있다.

6돌격대장 남궁현배 -> 최상희를 모시고있다.

7돌격대장 홍균 -> 한비광을 모시고있다.
----
  • [1] 다만 송무문이 최초라고 하는 것은 그보다 더 강한 문파에겐 아직 도전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송무문은 정파 5대 문파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보다 강한 문파는 정파를 통틀어봐도 4개이하이다. 물론 그 문파들에게 승리할 자신이 먹어서 공격을 하지 않는 건 아닐 것이다. 50여년전에는 무림 정파 2위였던 삼다문을 곧바로 공격했던 걸 보면..
  • [2] 애초에 흑풍회 자체가 여러 사파들의 정예의 모임이다 보니.
  • [3] 작중 등장한 것 중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5 21:56:27
Processing time 0.053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