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히노 사다오


사진명부터가 포풍 스포일러


Contents

1. 개요
2. 설명
2.1. SFC, PS
2.2. 아파시
2.3. 기타
3. 등장하는 이야기
3.1. SFC, PS판
3.2. 아파시 시리즈


1. 개요

日野貞夫
히노 사다오

3학년 F반 남학생. 17세. 178cm/67kg AB형. 1978년 2월 17일생.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에 나오는 주인공의 신문부 선배. 주인공에게 교내 7대 불가사의의 기사를 쓰라고 시킨 장본인. 게임 내에서는 주로 이야기꾼 7명을 포섭해주는 역할로 언급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히노 자신이 7번째 화자로 등장하기도 한다. 주인공과의 관계는 기본적으로는 양호한 편이라고 언급되지만 루트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도 있다.

2. 설명

2.1. SFC, PS

상기된 설정 말고 달리 정해진 설정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SFC판 얼굴만 보면 평범하고 착해보이는 안경잡이에 불과하지만 루트에 따라서는 평범한 선배에서부터 사이코패스 살인광이 되기도 하고 SF에 나올 법한 인물이 되기도 한다. 또 거기서 한층 더 나아가 호모가 되기도 한다.[1] 지못미…. 목 없는 귀신 칸다 타쿠로와의 관계가 워낙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 데다, 사카가미의 '히노 선배는 다른 성별을 사랑할 수 없는 사람' 드립, 결정적으로 작중에서 엮이는 여캐가 한 명도 없다 보니 게이 기믹은 거의 대부분 히노가 떠맡게 되었다. 이후 아파시판에서는 게이 기믹이 희석되기는커녕 오히려 강화되어버렸다(…).

SFC, PS판에서는 잔혹한 새디스트로서의 면모가 주로 부각된다. 악역으로 등장했을 때는 골수까지 선민사상에 찌들어 '천재인 내가다른 열등한 인간들을 어떻게 다루던 무슨 상관이냐'는 이유로 태연히 살인/체실험을 저지르는 사이코패스로 나온다. 흑막+최종 보스 기믹+7번째 테마의 BGM에서 흘러넘치는 광기 분위기가 제대로 먹혀 등장 비중도 얼마 없는 주제에 엄청난 존재감을 자랑한다.

악역인 히노는 강한 카리스마를 보여주기 때문에 살인클럽 멤버들이 히노님이라고 불렀던 것을 따라서 팬들과 동인들도 히노님이라고 부른다. 니코니코동화에서 쓰이는 '더욱 호평받아야 함' 태그의 학무 버전 어레인지는 '더욱 호평받을 수 없겠습니까, 히노님'이다. 살인 클럽의 그 대사 맞다! 흑막이 아닌 루트에서도 선배의 권한을 이용해 주인공을 놀려먹거나 휘두르는 장면이 간혹 나오는 편이라 카리스마 캐릭터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평범한 선배로 나올 때는 말 그대로 '아는 동아리 선배'로 나온다. 능글맞고 장난끼 많은 성격이며 신문부원답게 기자 정신이 투철한 인물이다. 무언가 흉계를 꾸미지도 않고 특징도 없다(사나에는 내 약혼자후 3시에 나타나는 3시의 괴인 시나리오 제외). 사건의 발단을 제공했다는 것 말고는 본편에서 일어나는 사건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어서 엑스트라 급의 비중밖에 지니지 못하고 잊혀진다. 일부 에피소드를 제외하고는 사건과 관련이 없는 인물인데도 불구하고, 아무 언급도 없다가 엔딩에서 갑자기 그냥 시체가 된 채 사카가미 앞에 나타나는 일도 있다(주로 배드엔딩).

2.2. 아파시

SFC, PS판에서 SF에 나올 법한 인물도 되어봤다면 아파시판에선 한술 더 떠 지하격투클럽 사회자까지 되는 기구한 운명을 가진 인물. 아파시 시리즈로 넘어가면 '나 흑막이오'라고 광고하는 듯한 생김새로 변모하며 흑막 루트를 탈 땐 광기에 푹 쩔은 썩소까지 추가된다. 하지만 SFC, PS판에 비하면 포스가 약해졌다. 또한 개그 캐릭터 기믹까지 생겼다. 아파시판의 엔딩들은 사카가미나 쿠라타가 진정한 최종보스 분위기를 내뿜는 게 많다보니 상대적으로 전작에 비해 너프(?)된 감이 없잖이 있다. 원작에서는 살인클럽 멤버들과도 절대적인 상하관계를 보여줬는데 아파시로 넘어와서는 꽤 대등해진 관계 묘사를 보여주기도 한다.[2]

대표적인 예시로 사냥감이 된 쿠라타 에미가 7대 불가사의 특집에 가야되는데 그걸 무시하자 밤늦게까지 기다리다가 화난 살인클럽 멤버들에게 참살당하기도 한다. 또한 쿠라타 에미와 손을 잡고 살인클럽 멤버들을 속여서 몰살시키려 하나 쿠라타 에미가 살인클럽의 리더가 되기 위해 히노를 다시 배신한 뒤 멤버들을 이용해 히노를 죽여버리는 엔딩도 있다.

게다가 쿠라타와 살인클럽 멤버들이 7번째 화자(정황상으로 히노)를 기다리지만 나타나지 않자 지친 쿠라타가 살인클럽 멤버들에게 음식을 쏘고 계산은 히노 앞으로 달아 놔서 히노의 지갑을 엿먹이는 황당한 루트도 있으며, 심지어 거짓말한 쿠라타를 죽이려다 그녀와 협력관계였던 쿠로키 선생에게 붙들려서 잡아먹히기까지 한다.

아파시 판에 이르러서는 호모 기믹이 한층 물이 올라서 쿠라타 에미에게 사카가미와 한 데 묶여 RPF 커플 취급되고 '수'로 찍혔다(…). 당연히 쿠라타의 뇌내망상이며 현실과는 관계가 없다.

아파시 하야리가미에는 의사로 등장하며 아파시 시리즈에만 등장하는 이야기인 붕대의 여자를 토대로 해 여동생을 치료하기 위해 의사가 된 걸로 추정된다.

2.3. 기타


특정 루트에 나오는 히노의 테마는 광기에 가득찬 강렬한 피아노곡이 인상적이다, 나는야 라스트 보스라우 하는 인상을 강렬하게 풍겨오는 이 곡을 반드시 들어보길 추천한다.

사실 저 테마곡은 원래 히노의 전용 곡이라기보다는 SFC판의 7번째 이야기 전용 테마였다. 굳이 히노의 등장이 아닌 쿠로키 겐조등의 등장에서도 들을수 있는 BGM이었는데 워낙 히노의 등장과 함께 사용된 것이 인상적이어서였던지[3] 아파시로 넘어와서는 완전히 히노의 테마로 정착 되었다.

3. 등장하는 이야기

3.1. SFC, PS판

3.2. 아파시 시리즈

----
  • [1] 사실 세세히 따져보면 게이 네타는 히노보단 카자마가 더 많지만 카자마의 게이드립은 개그성이 다분한 캐주얼 호모류인데다 평소에는 여학생들에게 지대한 관심을 보이기 때문에 약간 희석되는 편.그러니까 그냥 바이 덕분에 여캐와의 썸씽이 묘사되지 않는 히노가 게이 기믹을 독차지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 [2] 원작에서는 "히노님" 및 존칭으로 불렸으나 아파시에서는 같은 3학년 캐릭터(신도, 카자마, 이와시타)에겐 히노 및 반말로 불린다.
  • [3] 특히 7번째 시나리오가 살인클럽일 때 히노의 등장과 함께 이 BGM이 나오는게 굉장히 잘 어울린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0 05:47:55
Processing time 0.057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