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히다카 리나

last modified: 2015-04-15 10:25:53 by Contributors

HidakaRina.jpg
[JPG image (191 KB)]
프로필
이름 히다카 리나
日高里菜(ひだか りな)
직업 성우, 배우
출생지 일본 치바치바
생년월일 1994년 6월 15일
혈액형 A형
신장 152 cm
소속사 오사와 사무소
소개링크 공식 프로필

Contents

1. 개요
1.1. 에피소드
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드라마CD
2.4. 기타

1. 개요

일본의 여성 성우이자 배우.

7세(만 6세)부터 아역으로 데뷔한 아역 배우 출신. 유치원 시절 천재 테레비군 등을 보고 자신도 TV에 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되어 같은 해 칠석의 단쟈쿠에 적어둔 것을 외할아버지가 보고 테아트르 아카데미에 오디션을 응모,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다. 활동 초창기때는 어느정도 연예계에 익숙해지기 위하여 엑스트라를 중심으로 활동하였으나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는 여러 드라마의 주역 오디션에 참가하여 역을 따내는 등 본격적으로 여배우로서 활동하기 시작하였다.

2008년부터 주로 성우로 활동. 사실 성우 활동 자체는 테아트르 아카데미 휘하의 성우 선발 레슨 개강을 계기로 중학교 시절부터 했으나 주역급으로는 활약하지 못 하다가, 고등학생으로 진학하고 나서 본격적으로 성우활동에 매진 중. 기타, 로큐브의 파생 유니트 로큐부로도 활동하고 있다. 동경하는 성우로는 하야미 사오리를 꼽는데, 이유는 "침착하고, 사람을 잘 감싸는 상냥함이 있고, 여러가지 시점으로 세상사를 보는 것이 가능한 어른스러운 여성이니까"라고 답하고 있다고.

1.1. 에피소드

  • 트위터에서 트윗을 올리자 거기에 같이 출연한 나카무라 유이치스기타 토모카즈이누x보쿠 SS의 캐릭터 흉내로 멘션을 주었다. 본인도 분위기에 맞춰서 리리치요의 말투(츤츤거린 후 공손하게 말함)로 답했다. 그리고 2013년 벽두에 신년을 맞이하여 또 한번 이누보쿠 관련 상황극(?)을 펼쳤다고 한다.

    오사와 사무소로 이적한 후 트위터는 그만두었다. 하지만 이적 후에 같은 아이디로 트위터 계정이 유지되고 있는데 실제로는 히다카 리나를 사칭하고 있는 경우니 낚이지 말자. 게다가 혐한 성향까지 장착했다.

  • 라디오 방송중 히카사 요코와 함께 마츠오카 요시츠구를 까는 뉘앙스의 발언을 해서 잠시 논란이 되기도 했었는데 정작 장본인인 마츠오카는 농담식으로 대응을 하였고 실제 세 사람이 평소 절친한 사이임을 생각해본다면 그냥 친한 사람들끼리 하는 장난이었던 걸로 추측된다. 아무래도 이때 마츠오카의 블로그에서의 발언이라든가 하트 커넥트 성우 낚시 사건 같은 굵직한 사건들이 연달아 터지다보니 덩달아 주목을 받게된 셈.

  • 어린 시절 그녀의 행실이 매우 안 좋았고, 심지어는 왕따를 주도한 적도 있는 일진이었다는 루머가 있는데, 소문의 근원이 2ch인 만큼 섣부른 판단은 금물. 다만 안티들 사이에서는 거의 기정사실로 보고 있다.[1]

  • 이누x보쿠 SS 이벤트에서 잘 못하는 스포츠가 무엇이냐는 문제가 나오자 나카무라 유이치 '농구'라고 했고 히다카는 이를 부정했다. 때마침 로큐브에 주연으로 나오는 히카사 요코하나자와 카나도 이 작품에 출연했기에 스기타 토모카즈가 이걸 이용해서 로큐브 드립을 쳤다.

2. 출연작

굵은 글씨는 주역.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4. 기타

----
  • [1] 실제로 한눈에 봐도 양아치스러운 친구들과 친한 듯이 찍은 사진이 올라왔었다. 왕따주도 같은 건 알 수 없지만 실제로 중학생 시절에 약간 놀았던 것은 사실인 듯 하다.
  • [2] 엔쥬를 제외한 나머지 두명은 게임내의 취급이 안좋다. 엔쥬야 서포트 전용이라 해도 선택 가능한 캐릭터로 당당하게 나오지만 아이리와 라스트 오더는 딱 잘라서 토모카 & 셀러레이터 덕분에 꼽사리 낀 수준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5 10:25:53
Processing time 0.144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