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히이라기 슈조

last modified: 2015-04-01 01:05:31 by Contributors

유희왕 ARC-V등장인물.
syujo.png
[PNG image (90.14 KB)]


"불타올라라!! 열혈이다!"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3. 사용 카드


1. 개요

柊修造(ひいらぎ しゅうぞう). 국내명은 송수철. 성우는 이타쿠라 미츠타카 / 이재범[1].

히이라기 유즈의 아버지로 유우쇼 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사카키 유우야의 아버지인 사카키 유우쇼를 '사카키 선배'라고 부르는 것으로 보아 그의 후배였던 듯하다. 불을 연상하는 머리스타일과 옷에 걸맞게 말버릇도 열혈 지도, "열혈이다!".

시도때도 없이 딸한테 하리센 츳코미를 당하는 등 개그 캐릭터다. 그래도 나름 프로 듀얼리스트인데다가 진지할 때는 어른스러운 면을 보여주기도 한다. 요코의 말에 따르면 서투른 구석이 있어서 승리보다 더 중요시하는 게 있다고 하며, 그것만 아니였으면 프로로서 좀 더 성공했을 거라고 한다.

학원의 운영자인 만큼 학생들에게 이론 수업을 하는 모습도 나오지만, 자신의 지식이 기껏해야 어드밴스 소환, 융합 등 DM 시절의 상당히 기초적인 것들 뿐인지 어린 학생들마저도 이런 거 다 안다면서 성실하게 수업을 듣지 않는다. 융합도 시운인 소라가 더 잘 아는 것 같고, 엑시즈 소환만 해도 LDS에서는 이미 코스가 만들어져 있으나 슈조는 엑시즈를 전혀 해본 적이 없어서 가르칠 수 없다고 한다. 그나마 펜듈럼 소환의 방법은 유우야가 하는 걸 보고 마스터한 듯.

유우야와 소라의 대결에서 황야의 결투타운을 골라줬다가 소라에게 불평을 듣거나 LDS측과의 대결에서도 2차례나 상대편에게 걸맞는 필드를 골라준 것 때문에 액션 필드를 고르는 센스가 영 없다는 소리도 듣고있다.

이름의 유래는 마츠오카 슈조로 보인다.

2. 작중 행적

1화에서 타츠야에게 시범듀얼을 보여주는 도중 유즈 때문에 기계가 고장나는 바람에 혼자 절규하면서 운다. 유우야가 유즈나 곤겐자카에게 잔소리를 듣는 와중에 스트롱 이시지마의 매니저인 니코 스마일리가 나타나 대뜸 시범듀얼을 요청하자 "유우야를 구경거리로 내세울 순 없소!"라고 나름 개념있는 모습을 보여주나 했으나 최신형 솔리드 비전 얘기가 나오자 바로 태도를 싹바꿔 유즈에게 하리센으로 두들겨 맞는다(…). 2화에서 유우야가 이겨 최신형 솔리드 비전을 획득하게 하자 좋아한다.

9화 이후 LDS와의 듀얼에서는 상대편인 호쿠토나 마스미에게 걸맞는 필드를 골라서 유우야나 유즈에게 독이 되게 하고야 말았다. 다만 유우야와 레이지의 연장전에선 유우야에게 유리한 필드를 골라주었다.

14화에서 유우야가 레이지펜듈럼 소환을 쓴 것에 패닉이 되어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걸 간파해 도망가려는 유우야를 붙들고 다짜고짜 듀얼을 신청한다. 듀얼 중간중간에 유우야에게 유우쇼의 이야기를 해주거나 언젠간 펜듈럼 카드를 여러 사람이 쓰게 될 지도 모른다는 것을 말해주고 펜듈럼 소환의 선구자로서 최고가 되도록 하라는 등 충고를 많이 해주며 카드의 효과로 유우야의 펜듈럼 카드를 확인하고 빼앗아[2] 펜듈럼 소환을 행하기까지 하며 유우야를 성장시켰고, 공격하면 승리하게되는 시점에서 일부러 유우야를 공격하지 않고 턴을 넘긴다. 그리고 카드의 효과가 끝나 유우야의 패로 펜듈럼 카드가 되돌아가고 유우야에게 패배. 그 후 유우야와 함께 난데없는 신파극을 벌였다가 유즈에게 또 하리센으로 맞았다(…).

18화에서 유즈가 자신의 팔찌의 정체가 뭐냐고 추궁하자 태어날 때 부터 가지고 있었던 것이라고 한다. 이에 유즈는 팔찌를 가지고 태어나는 아기가 어딨냐며 발끈하고, 해명을 하려는 듯 했으나 유즈는 방에 틀어박혀버린다. 이런 유즈의 태도를 보고 방문 너머에서 잔소리만 하며[3] 유즈의 내적갈등은 눈치채지 못하고 있다.

21화에서는 수많은 카드로 드로우 연습하다가 유우야가 찾아와 길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하자 울면서 자기는 딸의 마음이 보이지 않는다고 절규한다.

40화에서 유즈를 응원하면서 곤겐자카 노보루와 같이 "둘이 합쳐서 이당이백이다!"라는 드립을 쳤다(…).

41화에선 선수 소개에서 유즈가 나오자 흥분하고, 44화에서 유즈가 데니스에게 지자 실망한데다 데니스가 유즈를 구하는 포즈가 보고 분노하여 딸바보 인증을 제대로 했다.

그런데 유즈가 이차원에 대해 얘기를 안해서 아직은 모르고 있지만 후에 딸과 닮은 사람이 3명이나 더 있다는 사실을 알면 꽤나 놀랄것으로 보인다.

3. 사용 카드

사용 카드군은 레벨 4, 화염 속성 전사족 몬스터로 이루어진 "거츠 마스터". 곤겐자카 노보루에 의하면 스포츠 근성 몬스터라고 하며 실제로 운동선수들의 모습을 하고 있다.

패에서 한번에 다량의 전개가 가능하며 공격 표시로 모여있을 때 서로를 서포트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같은 레벨의 몬스터가 대량전개가 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엑시즈 소환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슈조 본인은 엑시즈 소환을 해본 적이 없다고 한다. 대신 공격 표시일 때 서로를 서포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자기들끼리 연계하는 플레이에 특화되어 있다.

유희왕 태그 포스 스페셜에서는 거츠 마스터가 OCG화되지 않았고 오리카로 수록되지도 않은 고로 염왕 덱을 사용한다.
----
  • [1] 제알에서도 아버지 캐릭터인 Dr.페이커를 연기했다. 저 이전의 5Ds에서는 Z-one도 담당.유우야랑 뜰때 시계신이나 위해신 썼다면…….
  • [2] 청춘의 교환일기라는 마법 카드를 사용, 유우야의 패에 있던 별읽기와 시간읽기를 자신의 패에 넣었다.
  • [3] 슈조는 검은 듀얼리스트의 존재를 모르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1 01:05:31
Processing time 0.107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