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히카리 넷토

last modified: 2015-02-09 08:09:07 by Contributors


록맨 EXE 시리즈주인공. 아키하라 초등학교 5학년(EXE 1 기준).[1]
생일은 록맨의 날의 다음날인 6월 10일.

이름은 넷(Net)의 일어 발음인 넷토의 장난. 성인 히카리는 빛이라는 뜻으로 라이트 박사에서 따온 것 같다. 투니버스 판의 이름은 '네트 샤인즈'(Net Shines). 북미판 이름은 Lan Hikari(랜 히카리)라는 이름. LAN에서 따왔을 가능성도 있다. [2]

애니메이션 일본판 성우가 쿠미코, 한국판 성우는 이선호. 북미판에서는 게임, 애니 모두 남성이다.

넷 내비 록맨.EXE의 오퍼레이터로 넷배틀을 무척 좋아하는 소년. 밝고 명랑하지만 단순하고 머리가 잘 안 돌아가는 데다 둔감하기까지 한데 어찌 된 게 넷배틀 센스는 일품. 겜덕후?

처음에는 보통 초등학생이었으나 WWW가 벌이는 사건들을 처리하고 이쥬인 엔잔과 경쟁하면서 점차 성장한다.

소꿉친구 사쿠라이 메이루의 어택을 받고 있지만 워낙에 둔감해서 그녀가 자기를 좋아하는지조차 모르고,게다가 국내 성우는 그 고자 한지우 성우다. 쟈스민과 친밀한 모습을 보여서(←우정) 메이루의 속을 다 태워서 질투마왕 등의 별명이 붙는 데 큰 공헌을 했다.(...) 록맨 EXE6에서는 인간이 아닌 여성 넷 내비까지 꼬인다.

실내외 가릴 것 없이 항상 인라인 스케이트를 신고 다니며, 어디에서나 B 버튼만 누르면 고속으로 달린다(계단에서도). 애니메이션에서는 탈착식이라 바퀴 부분을 대롱대롱 달고 다니다가 즉석에서 착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애니메이션 1기에서부터 N-1 그랑프리 준우승으로 세계여행도 하고, 프라이드 왕녀와 친구가 되더니 그녀의 요청으로 한 나라를 위기에서 구해내는 비범한 모습을 보여주더니 애니메이션 2기 엑세스(이 시점에서 초등학교 6학년)에서는 적들이 '디멘셔널 에어리어'라는 특수공간을 이용해 현실세계에 실체화해 날뛰자 '싱크로칩'을 이용해 록맨.EXE와 크로스퓨전(간단히 말해 합체)해서 무찌르고 다닌다.

초등학생 신분으로 넷 세이버(일종의 넷 경찰)로 임명받기도 하고 부자 친구 야노코우지 야이토 덕에 우주까지 가 보더니 나중 가면 준보스한테 잡혀간 메이루를 구하러 시공이동까지 하는데 4부 비스트편 가면 아예 차원이동까지 한다. 초등학교 시절에 별일을 다 겪는 것을 보아 인생에 마가 낀 것이 틀림없다. 앞길도 순탄하기는 글렀다.

시리즈 마지막 작인 에그제 6에서는 드디어(…) 메이루와의 결혼에 골인. 라이토라는 아들을 낳는다. 때문에 록맨 에그제→클래식 록맨이라는 떡밥도 있지만 라이트 박사의 풀 네임은 토마스 라이트이므로 단순히 따왔을 뿐이다. 북미판에서는 이들의 아들내미 이름은 Patch(패치)이다.

----
  • [1] 참고로 아키하라(秋原)는 아키하바라(秋葉原)에서 따온 말장난이다.
  • [2] 사실 EXE, 유성의 록맨 시리즈 북미판의 캐릭터들 이름은 2% 부족한 현지화 아닌 현지화(…)가 은근히 많다. 무국적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9 08:09:07
Processing time 0.125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