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101

last modified: 2015-03-19 22:50:08 by Contributors

Contents

1. 특정 과목을 기초부터 배우는 것을 일컫는 말
2. 여자성기을 묘사하는 그림(...)
3. LG U+ 고객센터 전화번호 101
4. 버스 번호
5. 군대 및 경찰에서의 등장
6. 가상매체에서의 등장
6.1. GUN X SWORD에 등장하는 갑주
7. 기타


1. 특정 과목을 기초부터 배우는 것을 일컫는 말

"원-오-원"이라 읽는다.
본래 미국에서 대학 간의 학부과정을 손쉽게 비교하기 위하여 주단위로 표준번호를 부여하는 체계에서 비롯했는데, 여기서 맨 앞번호는 난이도나 학위수준을, 뒤따르는 번호는 해당 전공분야 내의 주제나 단계를 나타내기 때문에, 101은 일반적으로 입문수업을 뜻하게 됐다.

Art 101이라면 미술을 기초부터 배우는 것이다.
커트 코베인의 유서에는 펑크 록 코스 101이라는 말이 나온다.
영화 건축학개론의 영문 타이틀명 또한 깔끔하게 Architecture 101.

2. 여자성기을 묘사하는 그림(...)

외국의 화장실에서 가끔 볼 수 있다고 한다.

비슷한 개념으로는 WXY가 있으며, 상대되는 개념으로는 010(...)이 있다.

3. LG U+ 고객센터 전화번호 101

LG U+ 항목 참조.

5. 군대 및 경찰에서의 등장

6. 가상매체에서의 등장

6.1. GUN X SWORD에 등장하는 갑주

정식명칭은 블러드 크레이들.

7화에 등장한 적 갑주인 골든 크레이들을 프로토타입으로 하는 갈고리 손톱의 남자 측의 양산형 갑주. 골든 크레이들은 간지폭풍의 황금빛 장갑에 단 오브 서즈데이와 대등하게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101은 그저 초록색의 형편없는 양산형. 파일럿도 AI다.

후반부에 반 일당이 갈고리 손톱의 남자의 기지로 쳐들어갔을 때 그야말로 우루루 산더미 같이 쏟아져나온다. 무장은 창과 방패. 창은 발사도 되고, 방패에는 미사일이 내장. 전반적으로 그거 말고는 별로 대단한 게 없는 야라레메카지만 역시 숫자가 숫자다 보니 단 대항하는 갑주가 3기 밖에 없는 주인공 일행을 상당히 몰아붙였다. 결국 손상은 거의 못 입혔지만 엘도라 소울브라우니를 동력 부족으로 다운시키기도. 결론적으로 호버 베이스의 발 묶기를 충실히 수행.

결말에 이르러서는 볼케인改의 융단폭격, 그리고 응급 보급 시스템으로 부활한 엘도라 소울과 사랑의 힘으로 재기동(...)한 브라우니의 공격으로 단 한 기도 남지 않고 전부 파괴되었다.

(혹시나 해서 달아두지만)물론 2족 보행따윈 불가능. 발의 롤러로 움직인다.

7. 기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9 22:50:08
Processing time 0.06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