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2CPU

last modified: 2015-04-07 02:38:36 by Contributors

2CPU.jpg
[JPG 그림 (3.89 KB)]

2CPU
천상계
이 사이트를 돌고나면 문서작업과 웹서핑만 하는 사람도 듀얼워크스테이션을 원하게 된다.

정신을 차리고 보면 Xeon E5에 수십기가의 램을 박아놓은 워크스테이션 혹은 서버로 지뢰찾기, 너구리를 돌리고 있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듀얼메인보드[1] 사용자 모임으로 주 관심사는 서버, 워크스테이션, 스토리지 및 하이엔드 제품이다. 한글 실명만을 이름으로 사용할수 있다. 즉 실명 커뮤니티 였으나... 최근엔 닉네임도 허용하고 있다 .
(하지만 대다수는 닉네임에 거부감을 가져서 실명으로 원복하는 경우도...)

하이엔드 덕후들의 모임이다. 서버용 컴퓨터 등이 주축을 이루며, 일반 데스크탑도 굉장한 하이엔드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회원들 중에 관련 업계에 근무하는 사람들도 다수며, 부운영자와 일부 회원은 인텔의 초창기 CPU인 8086을 4004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가끔 보면 창고 한가득 구형 부품을 쌓아놓는 사람의 인증샷도 보인다, 그 와중에 초희귀고가품이었던. 한 시대의 하이엔드 제품들이 마음껏 나뒹구는 사진이나 일반인 기준에서는 초고가 제품들을 소소하게 사용한다는 글이 나온다. 예를 들자면, 전설의 팬티엄4 478소켓의 갈라틴 코어를 비롯한 200종 이상의 CPU를 보유한 사람이라든지. 소소한 서버라면서 보여준 것이 시세 800만 원어치라든지...

모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해진 IBM 5100을 미국에서 공수해온 고등학생 컴덕도 등장!!

번외로 사이트내에 유명한 인텔 킬러[2]AMD 킬러[3]가 공존하고 있다 (?!)

사이트 역사는 상당히 오래되었지만, 생긴 지 몇 년 되지 않은 게시판도 일부 있다. 커뮤니티 규모는 역사에 비해 작은 편. 때문에 파코즈플레이웨어즈 등보다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사이트의 덕력[4] 한정으로 본다면 이곳만큼 쎈 곳도 없다(...)

사이트 주 이용층이 다른 사이트(파코즈, 플레이웨어즈) 와는 많이 다른편. 언급한 다른 사이트의 주 이용자가 공돌이나 일반인이 취미 차원에서 이용 한다면 이 곳은 컴퓨터 업계 현업(프로그래밍, 네트워크, 그래픽, 전자, 전기 등등) 및 재야의 고수들이 주 이용층이라 Q&A 혹은 자유게시판에 트러블슈팅 적인 게시글이 올라오면 대부분 해결된다.
실제 장비운영중 어떤 상황에 대해 의문이나 고민이있을때 외국포럼이나 데이터시트 뒤지는 것보다, 그냥 2CPU게시판에 질문하는게 훨씬 빠르고 정확하다.

가끔 컴퓨터 본체 갤러리에 2CPU 운영자가 포스 넘치는 시스템을 올리고 가며, 이때 댓글은 거의 찬양수준!

웹서핑과 게임만 하던 일반인이 2CPU에 발을 담궜다가 헤어나지 못할 수준까지 도달했다는 사례와 파산신청을 신고하는 회원이 종종 있다고 한다. 툭하면 장터에 스팟(!)이 터져 대란이 일어나는건 이젠 일상화.

구성원들의 연령층이 높은 편으로, 정기모임을 가면 20대 중반이 가장 나이가 어린 축에 든다고. 지못미...

개념없는 파돌이나 웨돌이는 절대 사절인 사람들이 많은 곳.

그런데 이런 글이 등장. 어머 들켰어 하지만 문체가 이상하다고 까이고 있다


내가 저 자리에 있었어야 해, 저 SSD는 내 것이었어야 해
다나와 최저가 기준 319,000(2010년 4월 3일 기준)의 인텔 X25-M G2 MainStream SATA SSD를 회원 한 사람이 정모에 참여한 인원 모두에게 무상으로 1개 이상 방출했다고 한다.


2012년 6월부터 2CPU를 향하여DDoS공격이 들어오고 있어 관리자가 고민하고 있다.[5] 겁도없이 2CPU를 건드리는 용자에게 묵념
하지만 공격 하는 족족 차단당하는 모양

여타 덕후 사이트와 비슷하게 여자사람이 매우 귀하다. 없다고 보면 된다. 그렇다고 마초 사이트는 아니고 여자사람을 공경하는 분위기다. 가끔은 여자 사람과 비슷하게 고양이, 금붕어, 새우 등도 꽤 높은 대접을 받는다. 최근에는 장어가 대세인 것 같다.

----
  • [1] CPU가 물리적으로 2개가 들어가는 메인보드. 주로 서버와 워크스테이션용. 일반인이 쓸 일은 한없이 0에 수렴한다고 보면 됨. 우왕ㅋ굳ㅋ
  • [2] 스치기만 해도 인텔 시스템이 사망한다는 사람이 있다!
  • [3] 이쪽은 사용은 가능하나 갖은 트러블이 발생해서 짜증난다고 한다
  • [4] 사이트 정책으로는 이모티콘 불허 표준어만 사용 가능, 단자음 사용불가 등의 분위기라 "덕력"같은 단어는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음.
  • [5] 이로 인하여 구글에서 접속시 위험사이트로 분류되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7 02:38:36
Processing time 0.101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