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APC(던전 앤 파이터)/마법사

last modified: 2015-02-06 10:59:44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여성 마법사 APC
2.1. 망자의 협곡
2.1.1. 리에
2.1.2. 스밀라의 아이
2.1.3. 플레임 시스터즈
2.1.4. 테라코타 단원 시리즈
2.1.5. 아우쿠소를 사랑한 소녀
2.1.6. 죽음의 나이트나
2.1.7. 바이셔스 비스케
2.2. 일반 던전 및 퀘스트
2.2.1. GBL 도서관 청소부
2.2.2. 정신나간 림림
2.2.3. 길 잃은 소녀
2.2.4. 비취 가락지를 한 소녀
2.3. 이벤트
2.3.1. 해피 베리
2.3.2. 걸스데이/달샤벳 시리즈
2.4. 지옥파티 등장 APC
2.4.1. 카시만뽑아렉없음
2.4.2. 겜친구구함13살
2.4.3. 불의 마녀 타라 조노비치
2.4.4. 딩클 핑클
2.4.5. 동물계 크레이지펭귄
2.4.6. 굴계 울카라
2.4.7. po영자wer
2.4.8. 창술의 달인 여비
2.4.9. 세리니티 정예 파이커
2.5. 인형사 인형 APC
2.5.1. 물의 테라코타 단원
2.5.2. 작렬하는 손의 볼케이라
2.5.3. 죽음의 나이트나
2.5.4. 정신나간 림림
2.5.5. 큐티하닝
2.5.6. 리나
3. 남성 마법사 APC
3.1. 지옥파티 등장 APC
3.1.1. 빙궁사 태호
3.1.2. 전이 소환사 홀즈
3.2. 인형사 인형 APC
3.2.1. 고통의 워록


1. 개요

던전 앤 파이터에 등장하는 마법사 계열 APC 일람이다.

2. 여성 마법사 APC

2.1. 망자의 협곡

여기 언급되지 않은 절망의 탑에 등장하는 마법사 APC에 대해서는 절망의 탑 항목을 참조하자.

2.1.1. 리에

미망의 탑 5층에 등장하는 엘레멘탈마스터. 엘마지만 매직 미사일을 주로 사용한다.

그런데… 일본판 아라드 전기에서 이름이 りえ 나 リエ도 아닌 理恵그 분을 노린 걸지도 모른다.

2.1.2. 스밀라의 아이

사망의 탑 14층에 등장하는 소환사. 정령을 소환하며 피통이 적기 때문에 그다지 어렵지는 않지만 정령 희생 제대로 맞으면 피가 제대로 빠지니 이거 하나는 주의하자. 중급 탑의 마력의 포션을 드랍한다. 칭호는 GBL교 명예신도. 아주 간혹 가다가 호도르도 부른다.

근데 스밀라의 아이보다는 같은 층에 있는 소울 이터가 더 짜증난다.

2.1.3. 플레임 시스터즈

사망의 탑 28층에 등장하는, 화속성 스킬을 사용하는 엘레멘탈마스터 세 자매. 타오르는 손의 파이라, 폭발하는 손의 플레아, 작렬하는 손의 볼케이라로 구성되어 있다. 설정상 볼케이라가 첫째, 플레아가 둘째, 파이라가 막내.

원소 스킬 중 파이라는 랜턴 파이어만, 플레아는 플레임 스트라이크만, 볼케이라는 핼로윈 버스터만 사용한다. 당연히 플레아가 척살 1순위지만 일부 직업의 경우 쇼타임 걸고 랜턴 파이어를 난사하는 파이라가 더 짜증난다. 볼케이라 혼자만 달음을 얻은 자 칭호 사용. 세 명 다 쿨타임만 되면 스킬을 난사한다. 볼케이라의 경우는 간간히 디스인챈트를 사용하기도 하니 버프스킬이 중요한 직업이라면 주의. 파이라는 탑의 신속의 포션, 플레아는 중급 탑의 마력의 포션, 볼케이라는 탑의 무색 큐브 조각을 드랍한다. 옛날에는 볼케이라가 GBL교 예식 세트를 꼈었는데.. 소환된 GBL교 신도가 자살하는것도 봤다는 분이 있다.

공식 홈페이지의 용어사전에서 저 세 자매에 대한 언급을 볼 수 있다. '플레임 스킨'이라고 불리는 마계인의 변종으로, 파괴적인 마법에 능하며 과거 용의 전쟁에서 폭룡왕 바칼의 편을 들어 마계인들에게 배척당했다. 이후 '플레임 시스터즈'라는 이름으로 악명을 떨치고 있었으나 어느 순간 갑작스레 사라졌다고. 그리고 사망의 탑에 모습을 드러낸 셈이다.

2.1.4. 테라코타 단원 시리즈

사망의 탑 34층에 등장하는 엘레멘탈마스터들. 불, 물, 빛, 어둠이 다 등장하며 랜덤 APC로 넷 중 하나가 등장하기도 한다.

엘레멘탈마스터의 각 속성별 하급 원소 마법과 중급 원소 마법을 사용한다. 당연히 첫 번째 척살 대상은 플레임 스트라이크를 지르는 불의 단원. 어둠의 단원은 무기를 안 낀 상태라 대미지가 엉망이니 보이드만 신경쓰면 되고, 빛의 단원은 자꾸 달라붙어 썬버스트와 플로레 비비기를 써대니 가까이 붙지 않도록 주의하고, 물의 단원은 가끔 틈을 잘 노리고 쓰는 칠링 펜스가 조금 위협적.

한때 전부 포션을 드랍했었지만 지금은 그딴 거 없다. 오라 실드를 쓰지 않기 때문에 방어력은 종잇조각이므로, 여럿이 모여 있으면 후딱 무큐기로 쓸어버리자. 아끼다가 포션 낭비하는 것보다 낫다. 물론 자신 있다면 기본기로도 관광 보낼 수 있다.

2.1.5. 아우쿠소를 사랑한 소녀

사망의 탑 37층에 등장하는 소환사. 이름답게 아우쿠소만 계속 부른다.

부른 후에는 채찍질로 버프를 잔뜩 걸고 저놈 잡아라를 툭툭 던진다. 일부 캐릭터에 따라서는 보너스 스테이지가 되기도 하는 층이지만 근접캐한테는 요주의. 무기는 '베키 : 서쪽 마녀의 지팡이' 라는 에픽 스태프. 37층 처음에 방 한가운데에 떡하니 박혀 있는 아우쿠소는 사상 최강의 아우쿠소 라고 해도 될 정도로 일반 아우쿠소와 차원이 다른 피통과 공격력, 쿨타임을 자랑하니 소녀보다 이걸 먼저 죽이는 게 정신건강에 여러모로 좋다. 게다가 찔끔찔끔 이지만 움직인다!!

2.1.6. 죽음의 나이트나

사망의 탑 39층에 등장하는 엄청나게 악명 높은 배틀메이지.

무기가 APC 전용 에픽 천지개벽이라서 운수 더러우면 그녀의 로또쇄패(일명 천지쇄패)에 한방에 즉사하니 주의. 확률이 10%다. 이것으로 원킬당하면 획득하는 칭호 '짜증나나이트나'로 인해 일부러 죽으려고 하는 사람도 있다. 근데 칭호 얻으려고 일부러 맞아주면 계속 쇄패댐만 들어오기도 자신이 남법사라면 즉사효과를 받고 칭호를 얻은 뒤 불사 스킬로 계속 진행할 수 있다.덤으로 크루세이더의 생명의 원천 스킬로도 계속 진행할 수 있다.

일단 쿨타임만 되면 접근해서 쇄패를 쓰며, 그걸 잘 계산해서 잡아주면 간단하다. 그 외에 쓰는 스킬은 강습유성타와 천격이 있다. 칭호는 푸른 초원의 꿈-곰. 시작하자마자 거의 1초 안에 강습유성타로 덤벼드니 그걸 계산해서 슈아기로 카운터를 날리거나 Y축으로 피하자. 피한 후엔 쇄패 주의. 항간에는 "천지쇄패는 12만 8천의 체력을 깎는 기술이며, 사망의 탑에서 12만 8천을 넘는 HP또는 피해 감소율 97% 이상의 방어력만 있으면 한방에 죽지 않는다"…라는 요상한 이야기가 있는데, 사망의 탑은 장비의 강화도가 무조건 고정되기 때문에 전혀 말도 안되는 이야기에 불과하다. 애초에 천지개벽의 효과가 피격자의 체력만큼 피가 달기 때문. 즉 피가 20만이건 30만이건 천지개벽효과가 나오면 무조건 원킬이다. 흠좀무

심지어 방어력을 상회하는 공격을 받아 파괴되어도 한 번은 무효화해주는 넨가드조차도 떴다 하면 그대로 사망이니 잘 피하거나 아니면 속전속결로 처리하자.[1]

2.1.7. 바이셔스 비스케

사망의 탑에서 랜덤으로 나오는 배틀메이지.

쇄패와 천격을 사용. 랜덤 등장이다보니 가끔 죽음의 나이트나와 같이 나오기도 한다. 상대적으로 레벨이 낮기 때문에 보정이 많이 걸려서 맞으면 아프다. 칭호는 끈기있는 자. 포츈코인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가끔 체력이 회복되기도 하지만 실패가 떠서 자멸하는 경우도 있다.

특이사항으로는 이동속도가 엄청나게 빠른 것이 있는데, 이는 에픽 아이템인 '비스케의 섬광부츠(대시속도 증가, 대시중 피격시 받는 피해 증가)'를 착용한 효과로 보인다.

2.2. 일반 던전 및 퀘스트

2.2.1. GBL 도서관 청소부

GBL 아라드지부에 등장하는 마도학자. 용돈을 벌기 위해 도서관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고 하지만 입은 옷이 마법사 1차 레어 아바타. 그냥 그 옷만 팔아도 용돈은 충분히 벌 수 있을 듯하다. 빗자루를 타고 높이 나는 것 외에는 마법사의 기본평타질만 하기 때문에 별로 볼 게 없다. 체력이 0이 되면 소멸하기 직전에 "당신이 치워욧!"이라 하면서 짜증낸다.

본명은 아로미. 2012년 4월 21일 돌발퀴즈 이벤트에서 본명을 묻는 문제가 나왔다.

2.2.2. 정신나간 림림

리쿠의 천정에 등장했던 배틀메이지. 이름처럼 정신나간 듯한 패션센스를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하며, 대사도 "너희들은 누구십니까?" "너는 씨 이제 죽었습니다." "아프십니다." "나쁜놈이십니다." 등 반말과 존댓말을 섞어쓰는 이상한 말투를 구사하는 등 정신나간 분위기를 보여주어 은근히 컬트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APC이다.

또한 리쿠의 천정의 난이도를 급격히 높인 주범으로도 유명하다. 기본적으로 배틀메이지이나 "이건 어쩌다 배웠습니다~"라면서 엘레멘탈마스터의 스킬인 플레임 스트라이크를 사용하며, 착용하고 있는 무기도 스태프인 '혼돈의 지팡이'인지라 "혼지발도!"라면서 쇄패를 쓸 때 일정 확률로 혼란에 걸린다. 거기에 피통도 무지하게 많고, 오라 실드를 사용하는데다가, 일정 확률로 적 전체에 공격을 그대로 반사시키는 무시무시한 옵션이 붙은 장비를 착용하고 있다. 요리조리 움직이는지라 원거리 캐릭터의 경우 공격을 조준하는 것도 어렵다.답이 없다.

실질적으로 리쿠의 천정의 보스몹은 리쿠가 아니라 바로 이녀석으로 보아야 할 정도의 난이도로 본디 보스방에서 보스인 리쿠와 함께 나왔으나, 유저들의 항의가 빗발친 탓인지 결국 보스방에서 삭제당했다. 그러나 유저들이 안도의 한숨을 내쉬는 것도 잠시, 뒤통수를 치기라도 하듯 보스방 바로 전방에서 다시 모습을 드러내고야 말았다.

대전이 이후에는 서리동굴에서 출현중. 림림이 내는 퀴즈를 통해 그 아스트랄한 정신세계(...)를 엿볼 수 있다.

2.2.3. 길 잃은 소녀

제 1척추 일반 퀘스트 '길잃은 소녀'를 수행할 때 등장했던, 베히모스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소녀. 레벨은 20.

베히모스를 돌아다니기엔 아주 낮은 레벨의 APC지만 도망치는 것만은 상당한데, 인공지능이 높아서 잘 피하는 것은 아니고 위상변화를 거의 피격만 당하면 사용하는 수준이기 때문. 이 디코이는 길 잃은 소녀 뿐만 아니라 유저도 먹을 수 있다. 오히려 레프트 스트레이트 닐스 구하는 퀘스트보다 훨씬 쉽다. 하지만 심심하면 도와달라면서 오히려 몹에게 달려드는 기행도 심심찮게 목격할 수 있어 지켜보는 사람 가슴을 졸이게 만들기도.(…) 현재는 관련 퀘스트가 삭제돼서 만날 일은 없다.
지못미, 길 잃은 소녀...

2.2.4. 비취 가락지를 한 소녀

의혹의 마을 에픽 퀘스트에 등장하는 엘레멘탈마스터. 칸나에게서 비취 가락지를 사 간 인물로 마법사의 스킬을 이것저것 쓴다. 고스로리 상압+비노슈 머리를 하고 등장.

모험가가 구출해야 하는 APC인 줄 알았으나 사실은 아가름을 위해 먹이를 유혹하는 낚시꾼. 보스에게 먹을 거 남겨달라고 한다. 그냥 보스를 잡다 보면 알아서 맞고 사라지니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단, 가끔 뒤통수를 때려 캐스팅을 끊을 때가 있으므로 주의.

2.3. 이벤트

2.3.1. 해피 베리

2008년 설날 이벤트로 지급되었던 소환 APC.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기술을 새로 배워 사용한다.

플레임 스트라이크나 보이드같은 엘레멘탈마스터의 중급스킬을 주로 사용하며, 플레이어의 체력이 낮다면 나이트 할로우를 사용하기도 한다. 여튼 꽤나 도움을 주는 마법사 캐릭터. 쥐돌이 옷을 입고 돌아다닌다. 신기한게 나올 땐 아저씨 목소리로 웃더니, 스킬 사용할 때는 마법사 목소리.(…) 이게 다 그랜드 돌프 때문이다.

2.3.2. 걸스데이/달샤벳 시리즈

이벤트로 지급된 걸스데이/달샤벳 칭호를 착용시 착용자와 레벨이 같은 APC가 일정 확률로 1분간 소환된다. 공격 혹은 캐스팅 시 1%라고 하지만 던전 첫방에서 바로 튀어나올 만큼 체감 확률은 높은 편. 각 그룹의 멤버 중 한 명이 랜덤으로 소환된다지만 헤어 빼고는 오십보백보. 전직은 엘레멘탈마스터.

공통적으로 걸스데이는 레빗 후드 상의(노란색)와 던파스쿨의 체크스커트와 포인트 하이탑 슈즈(하의와 신발은 멤버별로 색상이 다름), 달샤벳은 큐티 산타걸 상의(분홍색)와 숏팬츠(멤버별로 색상이 다르며, 분홍색 던파스쿨의 체크스커트를 착용한 멤버들도 있다)와 루즈삭스(분홍색)를 착용하고 있다. 사용하는 스킬로는 쇼타임과 위상변화(공통), 하트 모양의 프로스트 헤드와 칠링 펜스(걸스데이), 로켓모양의 랜턴 파이어와 플레임 스트라이크(달샤벳)이 있다.

칠링 펜스와 플레임 스트라이크는 소환되자마자 쓰기 때문에 약간의 렉을 유발(...)하는데, 초반 레벨에는 대미지가 매우 절륜하다. 25레벨의 걸스데이가 쓴 칠링펜스에 부유성 일반몹이 원킬될 정도. 하지만 렙이 높아질수록 급격히 대미지가 떨어지는데[2] 추격섬멸전 킹스로드에서 사용한 플레임 스트라이크의 대미지가 5,000~7,000정도에 불과하다. 프헤나 랜턴은 더 심각한데 역시 추킹을 기준으로 대미지가 600정도밖에 안 뜬다. 엘미 평타보다 못한 수준. 때문에 고렙 유저들은 이 칭호 거의 안 쓴다. 거기다 AI가 병맛이라 몹 없는 곳에서 멍때린다던지 쿨타임이 돌 때까지 도망다닌다던지 콤보 도중 스킬을 써 콤보를 끊는 등 여러모로 민폐.[3]

2.4. 지옥파티 등장 APC

2.4.1. 카시만뽑아렉없음

소환사가 랙걸린다 하여 다른 거 하나도 안 찍고 키웠다고 한다. 사용하는 기술은 각성기인 카시야스 소환. 그리고 랜턴 파이어와 공중 랜턴 파이어, 디스인챈트를 사용한다.

가끔 한 번에 두 명이 동시에 나올 때도 있는데 카시야스 2인조가 덤벼들 때는 정말 막막하다…. 그냥 죽인다고 능사인 것도 아닌 것이, 카시만뽑아렉없음이 죽는 순간 카시야스가 소환해제되면서 지옥도를 발동한다. 지옥도 자체의 대미지도 높은데다가 경직이 짧은 것도 아니라 다른 APC들에게 얻어맞을 위험이 크므로 주의.

2.4.2. 겜친구구함13살

직업은 배틀메이지. 2007년 어린이날 이벤트로 판매한 동물 아바타(고양이)를 입고 있으며, 사자왕이차도, 기린그린그림, 김격가와 함께 등장한다. 네 명이 모두 동물 아바타를 입고 있기 때문에 이른바 동물파티라 불린다.

2.4.3. 불의 마녀 타라 조노비치

특이하게 결투계급이 지존인 APC로, APC 고통의 여왕처럼 모두 효과가 다른 전용 기술을 사용한다. 랜턴을 던지면 아도르가 날아온다. 점프로 피할 수 있지만 심심하면 던져대니 조심. 아도르가 날아와 터지든 안 터지든간에 바로 아도르 한 마리가 소환되는 것도 주의. 슈르르를 쓰면 왠지 화염방사가 나가고 핼로윈 버스터의 경우 크고 아름다운 운석이 떨어진다.

플레인 - 사이퍼즈 소속으로 아마 사이퍼즈불의 마녀 타라와 동일 인물...?

2.4.4. 딩클 핑클

설정상 매직 미사일을 전문으로 수련한 마도학자. 고출력 매직 미사일과 매직 미사일을 난사하는데, 결투장에서 팀전으로 고출력 매직 미사일을 맞는 그 기분이다. 공격력도 꽤 나가는데다가 고출력 매직 미사일을 맞을 때 순간 들어가는 경직까지, 여러모로 짜증나는 APC. 고유 에픽인 딩클 핑클 마술 빗자루를 드랍한다.

2.4.5. 동물계 크레이지펭귄

악에 굴복한 마법사. 이성을 상실하고 펭귄형태의 노예가 되어 자살공격을 한다…라는 설정. 아니, 이거 어딜 봐도 그 게임그 녀석이자나?! 펭귄 아바타를 입고 있으며, 등장시엔 꼭 자신과 한 짝으로 크레이지 이반 선동자와 함께 나온다. 즉 크레이지펭귄이 네 명 출현하면 선동자도 네 마리 출현한다는 것. 공격은 단순한 프로스트 헤드 난사지만, 크레이지 이반의 폭탄가방이라는 53레벨 유니크 목걸이를 장착하고 있는지라 근접해서 죽이면 엄청난 자폭을 한다. 여기 휘말리면 거의 즉사 확정. 가끔 버그로 멀리서 죽였는데도 자폭 맞고 죽는 X 같은 상황이 벌어진다.
사족으로 얼굴 아바타가 특이하다.

2.4.6. 굴계 울카라

역시 악에 굴복한 마법사로 임모털 스컬 군즈를 하사받아 사용하고 있다. 허나 직업은 마도학자가 아니라 배틀메이지.

2.4.7. po영자wer

아라드 사기단의 인물 중 마법사. 직업은 마도학자. 그 동안 성공한 사기가 꽤 되는지 일부분이 레어, 그것도 골든임페리얼 아바타이다. 물론 그 외엔 별 거 없다. 고급스킬을 사용한 후엔 도망만 치기 때문에 큰 기술만 피하면 문제가 없다. 그저 운영자 사칭하는 APC일 뿐. 잡을 시 "너 영정임 ㅅㄱ"라고 해도 안심하자. 얘 잡는 걸로는 절대 영구정지를 안 당한다.

2.4.8. 창술의 달인 여비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빠른 창배메로, 데미지까지 무지막지해 헌터 Lee와 함께 짜증 순위를 다투고 있다. 특히 쇄패는 맞아본 사람만 안다.

2.4.9. 세리니티 정예 파이커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의 지옥파티에서 등장하는 배틀메이지.
누골 본 랜스를 장비하고 있어서 공격의 리치가 어마어마하다.

2.5. 인형사 인형 APC

2.5.1. 물의 테라코타 단원

사용레벨제한은 25. 사망의 탑에 언급되었던 테라코타 단원들중 물의 테라코타 단원만 등장하는 것. 저레벨 인형이라 쉽게 만들 수 있는 만큼 성능은 기대하기 힘들다.

2.5.2. 작렬하는 손의 볼케이라

사용레벨제한은 35. 사망의 탑 설명에서 언급한 플레임 시스터즈 첫째인 볼케이라의 인형이다. 중저렙 던전에서는 나름대로 쓸만한 편이다.

2.5.3. 죽음의 나이트나

사용레벨제한은 45. 사망의 탑에 등장했던 그 나이트나와 똑같이 생기기는 했지만 인형에는 천지개벽을 안들고 나온다(…). 그래도 호전성이 뛰어난 편이라 어느 정도 잘 싸워주기는 한다. 물론 레벨이 레벨이다 보니 고레벨던전에선 역시나….

2.5.4. 정신나간 림림

사용레벨제한은 50. 적으로 나왔을 땐 빡치는 APC지만 아군으로선 그다지….

2.5.5. 큐티하닝

사용레벨제한은 60. 직업은 마도학자.

2.5.6. 리나

사용레벨제한은 60. 직업은 엘레멘탈마스터.

이름이나 하는 짓으로 봐서는 슬레이어즈리나 인버스를 생각나게 하는 인형. 공격들이 좀 변경되어 사방에 번개를 떨군다든지 하는 등 뭔가 화려해보이긴 한다.

3. 남성 마법사 APC

3.1. 지옥파티 등장 APC

3.1.1. 빙궁사 태호

시간의 문 타임 크랙에서 등장한다. 직업은 이름답게 빙결사.

쓰는 기술은 텔레포트, 브로큰 애로우, 아이스맨. 패턴 자체는 단순하나 브로큰 애로우의 경직이 무시무시해서 다른 APC들과 연계공격이 들어올 경우 꽤 위험해지고, 간간히 사용하는 아이스맨의 대미지 또한 굉장히 강력해 아이스맨에 맞을 경우 즉사라고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정말로 무서운 것은 바로 남자 마법사의 패시브인 불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기껏 때려잡아도 불사로 미칠 듯이 HP를 회복하는데다가 텔레포트로 도망다니면서 브로큰 애로우를 날려대기 때문에 굉장히 상대하기 어려운 APC. 시간의 문 지옥파티 APC중 가장 상대하기 어렵다고 평가된다. 게다가 빙결사인 만큼 빙결은 면역이라 빙결이 주력인 아수라나 빙결사는 배로 어려워지는 것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울티메이트에서 이놈이 등장할경우 그야말로 육두문자가 절로 나온다. 불사 판정이 일반 던전이라 10초면 풀피로 차버리고, 불사 무적 시간동안 이미 10줄을 채워버리는 비범함을 보여준다. 이래저래 정말 순살시킬수 있는 난이도나 스펙이 안되면 코인지옥을 맛보게 된다. 스팩에 정말 자신이 없는데 이놈이 출현했다면 코인낭비하지말고 빠르게 마을로 이탈하는 편이 낫다.

3.1.2. 전이 소환사 홀즈

시간의 문 타임 크랙에서 등장한다. 직종은 엘레멘탈 바머.

라이트닝 월 등의 스킬을 구사하며 특이사항으로 시간의 문에서 등장하는 각종 몬스터들을 소환한다. 남법사지만 다행히도 불사는 안 가지고 있어서 빙궁사 태호와는 달리 그리 어렵지는 않은 편.

3.2. 인형사 인형 APC

3.2.1. 고통의 워록

전문직업 레벨 확장패치가 되면서 나온 인형사의 신규 고대던전 인형. 사용레벨제한은 50. 직업은 엘레멘탈 바머. 레벨은 50이지만 레쉬폰에 입장시 강해지며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각성기도 사용한다.

현재 버그로 인해 흉터방에 입장할시 "흉터여! 너의 고통을 없애주마"라는 말풍선을 띄우나 아무 짓도 하지 않고 제자리에 가만히 굳어 있는다…. 룩은 빙궁사 태호랑 100% 동일. 즉 우려먹기. 네오플, 왜 이러는 걸까요?
----
  • [1] 천지개벽은 에픽이 처음 나올 때 견본으로 보여준 에픽인데 효과가 '쇄패 공격 명중시 1% 확률로 즉사시키며'라고 되어있다. 근데 천지개벽에 붙어 있는 효과가 하나 더 있는데, 쇄패 공격이 스턱 시 5% 확률로 사용자가 즉사하는 효과가 있다. 즉 스턱이 나면 나이트나가 역으로 죽는 경우도 있다. 한동안 미구현이 달려 있던 효과. 아마 계속 나오지 않는 이유는 밸런스 문제와 나이트나의 전용 무기화 되었기 때문인 듯. 참고로 넨가드로 못 막는 이유는 넨가드를 펼쳐도 타격판정은 존재하고 효과계열은 넨가드로 못 막기 때문.
  • [2] 대미지가 떨어진다기보다는 레벨이 올라가도 대미지 상승이 거의 없다. 25레벨 때의 대미지랑 만렙시의 대미지에 큰 차이가 안 난다.
  • [3] 그나마 달샤벳은 적이 멀리 떨어져 있어도 플레임 스트라이크를 쿨마다 써주긴 하는데, 칠펜 쓰는 걸스데이는 답이 없다. 쿨이 다 돌아도 적이 자기 가까이 왔을 때에만 쓰는데 그마저도 적이 올 것 같으면 도망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6 10:59:44
Processing time 0.165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