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AST

last modified: 2015-04-09 15:30:54 by Contributors

Contents

1. Arranged Sound Track
2. 라이트 노벨 데이트 어 라이브에 등장하는 부대
3.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의 강화복


1. Arranged Sound Track

게임 사운드 트랙 음반의 일종으로, OST가 해당 게임 음악이 그대로 실리는 것과는 달리 이 AST는 새로 편곡을 해서 연주한 음반을 뜻한다.

SNK 시절에는 음악팀이었던 신세계악곡잡기단이 워낙 괴물 집단이라 AST가 꽤 잘 뽑혀나왔으며, 이식작의 경우는 배경음악을 오리지널 버전이 아닌 AST로도 플레이할 수 있었다. 다만 SNK 플레이모어가 되고 나서는(정확히는 네오지오 MVS를 버리고 나서) 신세계악곡잡기단이 완벽하게 재소집된게 아닌지라 OST나 AST나 거기서 거기...

2. 라이트 노벨 데이트 어 라이브에 등장하는 부대


대정령부대(Anti-Spirit Team)응??의 약칭으로 일본 자위대에 소속되어있는 동네북특수부대. 메카메카단 by 토카 이름 그대로 정령을 상대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부대로 정령과의 대화를 통한 공존을 주장하는 라타토스크 기관과는 대립하는 입장. 정령출현으로 인한 공간진이 발생하면 달려가서 출현한 정령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공격한다.


부대원들은 모두 물리병기가 안통하는 정령에 대하여 유효한 CR유닛(전술현현장치탑재 유닛)을 사용하여 일반 병력과는 비교도 안되는 화력을 발휘하며 인조마술사라고 불린다. 다만 이 CR 유닛을 사용가능한 인간이 상당히 적고, 사용가능한 사람도 뇌파를 증폭시키는 장치가 필요하다. 또한 현현장치(리얼라이저)의 생산과 관련하여 DEM(데우스 엑스 마키나)사와 연계를 맺고 있는 중인데[1] 타카미야 마나의 경우를 보면 DEM사는 인체강화에도 손을 대고 있는 듯.


CR유닛을 사용하는 것 자체로도 정신 및 신체에 부담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토비이치 오리가미 같은 고등학생이 부대원이 되는 경우는 상당히 드문 모양. 하지만 고등학생이라고 거부할 만큼 CR 유닛 적합자가 많은 것도 아니라서, 그런 경우 "실전에도 불려나가는 예비 부대원" 취급으로 AST에 들어오게 된다. 아프리카 같은 헬게이트도 아닌 일본에서 청소년을 부대원으로 입대시켜 소년병으로 굴려 먹는다는 것부터가 매우 심각한 에러인데, 소년병이나 학도병의 운용을 규제하는 UN 헌장이 16세 기준이라서 이 빈틈을 이용한 모양. 적어도 오리가미의 경우에는 이미 16세여서 연령상 UN 헌장의 기준에서 비껴나기 때문에, 엄연히 소년병임에도 불구하고 일단 국제법 위반으로는 간주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2]

작중 여성만 CR유닛을 다룰수있다는 설정이 있는 것도 아닌데 작중 등장하는 AST대원들은 모두 여성이다.[3] DEM의 위저드들이 역시 여성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남성도 의외로 꽤 있는 걸로 묘사되는 것과는 약간 대조적인 부분…일까?

이하 AST 소속 인물

  • 토비이치 오리가미
  • 타카미야 마나[4]
  • 쿠사카베 료코(日下部燎子) : 아마미야 주둔 AST팀의 대장.
  • 오카미네 미키에(岡峰 美紀恵) : 아마미야 주둔 AST팀의 신병으로 계급은 이등육사(二等陸士. 우리나라의 일병계급.) 외전 코믹스 《데이트 어 스트라이크》에 출연.

3.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의 강화복

설정상으로는 XS1 골리앗이다. AST는 캠페인상 별명.
----
  • [1] 말만 연계지 실상 알고보면 거의 DEM의 노예들이나 다름 없는 신세다. 작중 후반부로 갈수록 이런 AST의 모습을 보게 된 쿠사카베 료코의 경우 현재 분노가 그야말로 극에 달했다.
  • [2] 네르프의 에바 파일럿들이 14세여서 연령상 국제법적으로 얄짤없이 소년병 취급이 되어서 국제법 위반이 되는 것과는 대조적인 부분. 네르프가 초법규적인 권한으로 국제법의 제한을 넘겨 버렸다면, AST의 경우에는 역발상으로 국제법적으로 규정된 연령 제한의 빈틈을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 [3] 작중 시간대 이전에 남성 위저드가 AST에 대장으로 있었다는 사실이 후일 밝혀진다. 바로 프락시너스의 부함장인 칸나즈키 쿄헤이.
  • [4] 정확히는 DEM에서 파견한 요원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15:30:54
Processing time 0.89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