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Black Market

Contents

1. 암시장을 뜻하는 영어 단어
2. EZ2DJ 시리즈의 수록곡
2.1. 5K ONLY
2.2. 5K RUBY
2.3. 5K STANDARD
2.4. 7K STANDARD
2.5. 5K COURSE
2.6. 7K COURSE
2.7. 10K MANIAC
2.8. 14K MANIAC
2.9. EZ2CATCH
2.10. TURNTABLE
2.11. 제작자들의 코멘트
3. 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1. 암시장을 뜻하는 영어 단어

Black Market. 암시장. 특히 불법으로 밀수한 무기류를 파는 곳을 지칭하는 은어이다.

2. EZ2DJ 시리즈의 수록곡

장르 Big Beat
곡명 Black Market
작곡 CROOVE
배경 D.L
최초 수록버전 EZ2DJ 3rd
BPM 116
모드별 레벨 데이터 ※EZ2AC EV 기준
모드/레벨 NM HD SHD EX
5K ONLY 9 - - -
5K RUBY 5 - - -
5K STANDARD 7 8 10 -
7K STANDARD 8 11 - -
10K MANIAC 10 13 - -
14K MANIAC 10 - - -
EZ2CATCH 10 - - -
TURNTABLE 6 12 - -



제목이나 곡 분위기, BGA에서 알 수 있듯 1.을 모티브로 했다. 일단 묵직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노래가 괜찮은데다 채보도 재밌었고 점수 공략에도 좋았다. 특히 5키 하드 채보는 지금 해봐도 재밌다.

D가 제작한 BGA에는 검을 든 투희 속성의 아름다운 소녀가 나와서 뭇 남성 유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였다. 등장인물 3명은 이름도 존재한다. 소녀는 산타페, 불꽃머리는 맥스웰, 마지막의 괴물은 카푸치노로 이름은 전부 커피 브랜드에서 따왔다. 산타페는 DJMAX 수록곡인 BlythE에 까메오로 출연했다.

2.1. 5K ONLY

2.2. 5K RUBY

2.3. 5K STANDARD

첫 번째 판에 등장하는 주제에 하드 믹스는 세컨드까지만 해도 보스급이었던 DIEOXIN보다 표기 난이도가 높다. 원래는 두 번째나 세 번째 판에 나왔어야 했는데 '이 정도 노래가 첫 판에 있으면 사람들이 더 많이 하겠지?'라는 주장에 의거해서 첫 번째 판에 나오게 되었다는 말이 있다. 서드의 난이도 인플레이션을 가장 확실하게 느끼게 해주는 곡.

5키 패턴은 나름 무난한 편. 특이하게도 패턴이 바뀔 때마다 BGA의 캐릭터가 점점 늘어난다. 처음 부분에서는 짧은 롱잡 이후 동시치기를 포함한 평범한 패턴이다. 처음 패턴이 끝난 이후 중반까지 쭉 스크래치가 수도없이 나오므로 스크에 약한 사람은 조금 힘들 수도 있다. 스크 구간에는 키의 밀도가 높지 않다는 것이 그나마 다행. 스크래치 구간이 끝나면 롱페달 4연타와 함께 동시치기 구간으로 넘어간다. HD에서는 여기에 스크까지 군데군데 섞여 있어서 방심할 수가 없다. 마지막 부분은 처음 부분과 중간 부분을 합쳐 놓은 듯한 느낌인데 만만하지는 않으니 방심하지는 말자.

EV에서 5키 슈하가 추가되었다. 난이도는 10. 노트 수로 미루어보아 znpfg 채널 패턴으로 추정된다.

2.4. 7K STANDARD

7키 하드 패턴은 어째서인지 라디오 믹스에서 스테이지 2 전용곡 취급을 받는다. 3rd Minan, 4th Dizzy, Platinum Ache, 6th 미소녀2 채널에서 스테이지 2에서만 등장했다.

2.5. 5K COURSE

2.6. 7K COURSE

2.7. 10K MANIAC

클럽 노멀은 난이도 10. 6th 이전 구곡 답게 5키 하드 채보를 양 쪽으로 분산시킨 형태로, 스크래칭 부분에서는 두 손으로 한 쪽 건반을 처리해야 하는 부분이 나온다. BE rA에서 3S의 프로페셔널 채보를 이식한 난이도 13짜리 하드 채보가 나왔다.

2.8. 14K MANIAC

2.9. EZ2CATCH

2.10. TURNTABLE

턴테이블 모드에서는 포스부터 등장했던 최고참 곡이다. HD 모드를 셀렉하면 스테이지 1부터 등장. BErA에 들어서 HD 패턴이 생겨나게 되는데, 레벨은 11이다. 고속 비트를 중간중간 잘 처리해줘야하고, 동시치기 패턴을 잘 치느냐 못 치느냐에 따라서 클리어 여부를 판가름하게 된다. 패턴 자체도 찰지고 재미있는 편이다. 어째서인지 EZ2DJ AE에서는 하드믹스 레벨이 13으로 올라갔다. 그런데 또 EZ2DJ AEIC에서 레벨 12로 내려갔다. 이랬다가 저랬다가 왔다갔다

2.11. 제작자들의 코멘트

3rd 당시 운영되었던 공식 홈페이지에 있었던 제작자들의 곡 소개이다.

곡: CROOVE
Funky하면서도 강렬한 사운드의 곡을 만들고 싶었지만 조금 가벼운 음악이 되었습니다.
기타를 세션 녹음을 할 여건이 되지 않아서 그냥 신디사이저 음원으로 만들었습니다.

영상: D.L

채보: CROOVE
중간의 스크레치가 많이 나오는 부분과 라디오 믹스에서 손을 옮기는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써서 제작을 했습니다.
저도 꽤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

3. 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 Black Market
한글판 명칭 -
마나비용 {3}{B}{B}
유형 부여마법

생물하나가 전장에서 무덤으로 갈 때 Black Market 위에 충전 카운터를 하나 올린다.
당신의 전투 전 메인 단계의 시작 때, Black Market위에 있는 충전 카운터의 개수만큼 {B}를 당신의 마나 풀에 담는다.

수록세트 희귀도
Mercadian Masques 레어

생물이 죽으면 그것을 마나로 승화시키는(...) 카드. 다만 이때는 '마나 폭주'라는 룰이 있었기에(단계 넘어갈 때 마나 풀에 남은 마나가 있을 경우 그 마나 수만큼의 생명점을 잃는다. Magic 2010 Core Set이 나오고 나서 없어진 룰) 위험 부담이 있었다. 그런데 원래 흑색은 위험 부담을 감수하고 쓰는 색이니까(...)

이후에는 커맨더에서 나오면 수많은 마나를 약속하는 카드로 사용되는 부여마법.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21:07:01
Processing time 0.135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