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CNo.96 블랙 스톰

유희왕엑시즈 몬스터 카드.

Contents

1. 원작
2. OCG

1. 원작

cno96.jpg
[JPG image (70.23 KB)]

한글판 명칭 CNo.(카오스 넘버즈)96 블랙 스톰
일어판 명칭 CNo(カオスナンバーズ).96 ブラック・ストーム
영어판 명칭 Number C96: Dark Storm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악마족 1000 1000

어둠 속성 레벨 3 몬스터 × 4
이 카드는 "No."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그 전투로 발생한 전투 대미지는 양쪽 플레이어가 받는다. 이 카드가 "No.96 블랙 미스트"를 랭크 업 하여 엑시즈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공격 선언시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 1개를 제거하는 것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0으로 하고, 이 카드의 공격력은 그 변화한 수치만큼 올린다.

나타나라, CNo.96! 혼돈스러운 폭풍을 일으켜서, 지금 여기에 내려오너라! 블랙 스톰!(102화)
혼돈 속에서 칠흑의 바람과 함께 내려오너라! 블랙 스톰!(110화)



cno96(2).png
[PNG image (648.48 KB)]


변형 전 형태
벡터와 손을 잡은 블랙 미스트의 카오스 넘버즈. 애니 일러스트로는 간지가 조금 덜한 대신 무슨 자세인지 알아보기가 쉽고, 카드 일러스트로는 알아보기 힘들지만 간지가 넘친다. 일장일단이라 생각하자.

101화에 벌어진 아스트랄 VS No.96 블랙 미스트의 듀얼 중, 102화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소유자 겸 자기 자신인 블랙 미스트가 바리안과 손을 잡은 만큼 퍼스트의 카오스 엑시즈가 아닌 RUM-바리언즈 포스로 소환되었다. 소환될 때 CX들처럼 녹색 띠가 둘러지며 모습을 변형한다. 그리고 CNo.32나 CNo.39와는 달리, 'CNo.96 블랙 미스트+추가 단어'의 형태[1]가 아니라 이름이 아예 블랙 미스트에서 블랙 스톰으로 변했다.

듀얼의 막바지에 아스트랄이 블랙 미스트를 농락하며 소환한 호프 레이로 공격해오자 카오스 리턴의 효과[2]로 카오스 엑시즈 소환한다. 정령 블랙 미스트는 이 영향으로 보라색 립스틱까지 바르고 근육질이 된다(…). 아스트랄과 블랙 미스트 본인을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은 이 장면을 보고 충공그깽을 경험했다. 심지어 벡터조차도(…).[3]

참고로 이 당시 블랙 미스트의 라이프는 2500, 아스트랄은 겨우 100. 그리고 호프 레이의 공격력은 3500이고 블랙 스톰은 1000이라서 예상되는 전투 대미지는 2500. 이에 소환되자마자 첫번째 효과로 듀얼을 무승부로 만들어 버린다. 소환 연출도 좀 별로고 처음 등장부터 터져버리다니 뭔가 안습하지만, 두 번째 효과를 쓸 수 있었다면 이 듀얼은 블랙 미스트가 이겼다. 공격 선언 시에만 발동할 수 있는 효과의 특성 상 같은 타이밍에 카오스 리턴을 발동한 블랙 미스트는 블랙 스톰의 2번째 효과를 발동시킬 타이밍을 놓쳐서 망정이지 자칫 아스트랄은 소멸하고 제알이 끝날 뻔했다.이럴 거면 공격 무력화 쓰고 다음 턴에 카오스 엑시즈 체인지 하면 되잖아.

다음 부스터 팩의 메인 몬스터 + 넘버즈 중에서 가장 많이 활약하는 블랙 미스트의 카오스 넘버즈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같이 등장한 재단마인, 재단마왕과 달리 CG 처리도 안 돼 있고 메인 효과는 쓰지도 않았다. 차후 블랙 미스트의 듀얼에서 본격적으로 활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103화 오프닝부터는 실루엣이 아니라 본모습이 제대로 나온다.

110화에서도 첫턴부터 바로 소환. 두번째 등장이라 CG처리까지 제대로 되어 있다. 하지만 여기서는 엑시즈 소재 셔틀 노릇을 하며, 필드 마법의 효과로 자신의 엑시즈 소재를 사용해 유마의 덱에서 No.69 갓 메달리온 코트 오브 암즈No.92 위해신룡 Heart-eartH Dragon을 강탈한다! 110화가 종료된 시점에서는 공격력 1000으로 공격 표시, 소재가 2개 남은 상황.

111화에서 블랙 미스트가 드디어 공격 선언을 한다. 그리고 동시에 효과를 발동, 아스트랄의 필드 위에 공격 표시로 소환된 가가가 가드너의 공격력을 흡수해서 자신의 공격력을 2500까지 끌어올린다.[4] 이 때의 연출은 오프닝에서 부각되던 두 개의 촉수로 상대 몬스터의 가슴을 꿰뚫고 붉은 에너지의 형태로 공격력을 빼앗는 것. 그러나 아쉽게도 공격이 무효가 된 덕분에 공격명과 효과명 둘 다 나오지 않았다. 이후에는 카오스 얼라이언스[5]의 효과로 문장사신과 위해허룡의 공격력을 자신과 같은 2500으로 만들어 대미지를 줄이고, 그 둘이 전투로 파괴된 이후에는 호프의 공격을 특유의 대미지 공유 효과로 받아치려고 한다. 그러나 호프가 자폭해서 대미지는 주지 못했다.

듀얼이 끝난 이후에는 소유자이자 자기 자신인 블랙 미스트가 아스트랄의 몸 속으로 파고들어 타락시키려고 하다가 아스트랄이 자폭하는 바람에 소유권이 불분명하게 되었다. 그러나 112화에서 블랙 미스트가 돈 사우전드의 일부라는 것이 밝혀졌으며 벡터, 즉 돈 사우전드에게 흡수되었다. 이로 볼 때 블랙 스톰도 같이 흡수되었을 듯하다.

2. OCG


한글판 명칭 CNo.(카오스 넘버즈)96 블랙 스톰
일어판 명칭 CNo(カオスナンバーズ)96. ブラック・ストーム
영어판 명칭 Number C96: Dark Storm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악마족 1000 1000

어둠 속성 레벨 3 몬스터 × 4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이 카드의 전투에 의해서 자신에게 발생한 전투 데미지는 상대 플레이어도 받는다. 또한 이 카드가 "No.96 블랙 미스트"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시,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0으로 하고, 이 카드의 공격력은 그 상대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 올린다.


OCG에서는 섀도우 스펙터즈에서 메인 카드로 등장.

소재 제한이 떨어진 블랙 미스트의 전례를 보아 소환에 필요한 소재는 '레벨 3 몬스터 × 4'가 될 가능성이 높았으나 이번엔 OCG에서도 소재 제한을 달고 나왔다. 하지만 이 카드는 정규 소환보다 블랙 미스트를 랭크 업해서 소환하는 경우가 많을 테니 딱히 상관은 없다.

소재와 관계없이 적용되는 기본 효과는 원작보다 약간 상향되어 전투 파괴 내성을 가지고 나왔다. 애니 No. 특유의 전투 파괴 내성(No.로만 전투 파괴가 가능)에 비교해도 훨씬 강해진 효과. 그에 따라 전투 파괴시에만 발동하던 데미지 분담 효과도 기본으로 탑재되었다. 따라서 소재가 떨어지더라도 벽으로서 어느 정도 활약해 줄 수 있으며, 데미지를 자신과 상대가 함께 받는 효과가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선 전투/효과 데미지 차이가 있긴 해도 거의 같은 효과를 가진 No.54 반골의 투사 라이온 하트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상대에게 데미지를 떠넘기는 No.92 위해신룡 Heart-eartH Dragon보다는 못하지만 걔는 랭크 9라 소환이 매우 어려워서 논외 물론 자기 라이프가 더 적다면 상대가 그냥 들이받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조심하자.

No.96 블랙 미스트를 랭크 업하여 소환했을 경우의 효과는 가히 파격적. 전투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0으로 만들고 그 원래 공격력만큼 자신의 공격력에 추가시키므로, 사실상 그 몬스터의 공격력 +1000포인트의 데미지를 주는 거나 다름없다. 비슷한 녀석들이 있었던 것 같은데 다만 원작과는 달리 변화한 수치가 아닌 원래 공격력만큼 올리기에,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이 원래보다 높을 경우 그 수치까지 전부 얻지는 못한다. 하지만 어차피 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0으로 해 버리기에 No.53 위해신 Heart-eartH마냥 터질 걱정도 없다. 오히려 상대 몬스터가 약화되어 있을 경우엔 OCG쪽 효과가 훨씬 낫다. 진화 전인 블랙 미스트와 마찬가지로 올라간 공격력은 언제까지라는 언급이 없으므로 계속 유지되며, CNo.39 유토피아 레이 빅토리처럼 효과 발동에 횟수 제한이 없어 더블어택 능력을 부여하면 1턴에 2번 이상 효과를 사용해 공격력을 대폭 끌어올릴 수도 있다.

효과 내성이 없는 게 아쉽긴 하지만 밸런스 상 당연하다. 전투에 대해선 그야말로 무적이며 전투로 파괴되지도 않으므로, 공격력 상승 효과를 쓴 이 카드에 대해 상대가 어니스트같은 걸 발동한다 해도 결국 상대 몬스터만 터져나간다. 다만 No.107 갤럭시아이즈 타키온 드래곤, 극신황 토르, 네오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 등의 광역 효과 무효화 몬스터와 맞설 경우에는 상대 턴 한정이지만 제대로 박살이 나므로 주의. 이는 밑에 후술할 내성형 카드가 있다해도 막지 못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치명적이다. 그리 자주 볼 일은 없겠지만

한편 전투 파괴가 안 되면서 데미지를 상대에게 주는데다가 자체 능력치도 바닥인 카드들이 늘 그렇듯 금지된 성창이나 금지된 성의와는 매우 상성이 좋다. 약점인 효과에 대한 제거를 막는 것과 동시에 내려간 공격력을 이 카드의 효과로 커버할 수 있으므로 손해 볼 건 없다.

이 카드를 쓰려면 추가로 RUM을 투입해야 하지만, 같은 팩에서 새롭게 나온 마리스보라스같은 랭크 2 위주의 덱이라면 같은 팩에 같은 랭크 2면서 카오스체까지 있는 No.65 재단마인 저지 버스터를 함께 쓸 수 있기에 투입한다 해도 패가 말릴 가능성이 다소 낮아진다.

텍스트엔 저렇게 되어 있지만 진화 전인 No.96 블랙 미스트와 재정이 같다면, 상대 몬스터에게 공격받을 때에도 효과를 쓸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원래 공격력도 1000으로 진화 전에 비교하면 10배의 수치인데다, 오르는 공격력 양도 반이 아닌 원래 공격력 자체이기 때문에 상대 입장에선 진화 전마냥 소재 떨어질 때까지 약한 몬스터 순으로 들이받는 것도 꽤 꺼림칙하게 된다. 무엇보다 그렇게 소재를 전부 없앴다 해도 이 카드 자체는 전투로 파괴되지 않는데다가 데미지 분담 효과 때문에 괜히 자기만 데미지를 더 받을 것이므로 더더욱 공격하기 힘들어질 것이다.

여담으로 지금까지 메인 카드로 등장했던 몬스터들 중에서는 7기 팩인 제너레이션 포스의 커버 카드인 No.17 레비아단 드래곤과 함께 가장 랭크가 낮다. 둘 다 랭크 3. 랭크 2인 블랙 미스트 본인이 커버 카드가 되었으면 기록을 갱신할 뻔했다.

TCG에서는 저지먼트 오브 더 라이트때의 레어도 변경이 또 있었다.신룡기사 펠그란트홀로그래픽 레어로 올라가고 이 카드가 슈퍼 레어강등하락되었다. 아무래도 범용성 때문인 듯.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섀도우 스펙터즈 SHSP-KR046 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홀로그래픽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SHADOW SPECTERS SHSP-JP046 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홀로그래픽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Shadow Specters SHSP-EN046 슈퍼 레어
얼티밋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
  • [1] 블랙 스톰으로 확정되기 전에는 'CNo.96 블랙 미스트 스모그'라는 루머가 있었다.
  • [2] 상대의 공격을 무효로 한 다음 패 1장을 버리고 묘지에서 마법 카드 1장을 발동한 후, 공격을 재개시키는 효과.
  • [3] 설마 블랙 미스트 스스로 카오스화할 줄은 예상하지 못하고 있었다.
  • [4] OCG효과대로 였다면 불가능했겠지만 애니에서의 누메론 포스는 발동한 턴 동안만 앞면표시 카드 효과를 무효로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 [5] 함정 카드. 자신 필드 위의 모든 카오스 (넘버즈) 몬스터의 공격력을 가장 공격력이 높은 카오스 (넘버즈) 몬스터의 공격력과 같게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4 17:28:26
Processing time 0.21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