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CiNo.1000 몽환허광신 누메로니어스 누메로니아

유희왕의 엑시즈 몬스터 카드.

Contents

1. 원작
2. 유희왕의 날 행사 한정 보스 듀얼 전용 카드


1. 원작


한글판 명칭 CiNo.(카오스 이매지너리 넘버즈)1000 몽환허광신 누메로니어스 누메로니아 (비공식 번역명)
일어판 명칭 CiNo(カオスイマジナリーナンバーズ).1000 夢幻虚光神(むげんきょこうしん)ヌメロニアス・ヌメロニア
영어판 명칭 Number Ci1000: Numerronius Numerronia the Divine Shine Giant (비공식 번역명)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3 악마족 100000 100000

레벨 13 몬스터 × 5
이 카드는 "No."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이외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자신 필드 위의 "CNo.1000 몽환허신 누메로니어스"가 파괴되어 묘지에 보내졌을 때, 그 카드를 이 카드 아래에 겹쳐, 엑스트라 덱에서 이 카드를 엑시즈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카드의 효과로 파괴되지 않으며, 공격 선언을 할 수 없다.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해야만 한다. 선택하지 않은 턴의 엔드 페이즈시, 상대는 듀얼에서 패배한다.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 1개를 제거해서 발동할 수 있다. 상대 몬스터의 공격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의 공격력 만큼의 라이프를 회복한다.

"엑스터미네이션 EXTERMINATE! 카오스 엑시즈 체인지! 강림하라! CiNo.1000! 이 몸의 하늘은 오래됐고, 땅은 묵었도다! 사람이 매달리는 꿈은 한순간의 환상에 불과하니! 허무의 환신이여! 어둠으로 빛에 철퇴를! 몽환허광신 누메로니어스 누메로니아!"

소환대사 오질나게 길다.
빛에 철퇴라면서 자기가 빛 속성인건 무시하자[1]

유희왕 ZEXAL 140화에서 등장한 돈 사우전드의 비장의 카드 . No.100 누메론 드래곤에 의해 CNo.1000 몽환허신 누메로니어스가 파괴되자, 파괴된 누메로니어스를 엑스터미네이션 카오스 엑시즈 체인지시켜 특수 소환했다. 소환 장면

그냥 카드에 써 있는 능력치 하나하나가 최고 기록으로, 13이라는 랭크는 역시 아스트랄 세계의 신인 엘리파스NO13 에테릭 아멘 이외에는 동격인 카드가 없으며, 레벨 13의 몬스터를 필드에 꽉 채워야 하는 소환 조건 역시 극한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능력치 역시 터무니없어서 원본인 CNo.1000 몽환허신 누메로니어스의 원래 공격력 1만도 시청자들의 어이를 빼놓긴 충분했지만, 여기에 엑스터미네이션 카오스 엑시즈 체인지하면서 그 수치가 10배로 뻥튀기 되어, 충격과 공포의 10만이라는 원래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공격력도 수비력도 무한을 제외하면 역대 시리즈 최강의 수치로, CNo.39 유토피아 레이 V가 천신만고 끝에 시즌 2개를 넘어서야 겨우 갱신한 83200의 시리즈 최대 공격력을 몇십화 안돼서, 그것도 공격력 뻥튀기 효과를 쓴 것도 아니고 그냥 원래 공격력으로 갱신해버렸다. 흠좀무...

하지만 이 신기록도 무색하게 이 화 막판에서 유마와 샤크는 No.73 격롱신 어비스 스플래시, No.100 누메론 드래곤을 소환한 뒤, 오버레이 유닛과 그 효과를 전부 No.39 유토피아에게 몰아준다. 그 결과 누메론 드래곤의 효과로 필드 위의 이 카드와 어비스,누메론 드래곤 ,유토피아의 랭크 합계 23 × 1000만큼 올려서 25500, 그리고 이걸 턴 수 제약 없이 발동 가능한 애니판 어비스의 효과로 두번 뻥튀기해 그 4배인 102000이 되어 금새 돌파당하고 말았다.

자신의 공격력을 초월한 유토피아의 공격을 효과로 저지하고 라이프를 회복하지만, 여기서 발동된 전통의 일발역전 카드 더블 업 찬스에 딱 걸려서 공격력이 204000이 된 유토피아가 다시 돌격해온다. 결국 필살의 파이널 호프 검 슬래시에 몽환허광신은 작살나고 회복한 라이프도 막대한 전투 데미지로 전부 털리면서 돈 사우전드도 패배하고 말았다.

초월적인 공격력을 지닌 대신이라고 해야 할지는 모르지만 공격 불가능 효과가 달려있으나 상대가 이 카드를 들이받지 않으면 패배해버리는 특수 승리 효과를 가지고 있다. 저 조건대로라면 저걸 꺼내고 스텀블링이나 위협하는 포효, 빛의 봉인검 같은 상대 공격 봉인 카드 발동하면 그냥 이긴다.

효과가 완전히 밝혀지기 전까지는 No.54 반골의 투사 라이언하트No.92 위해신룡 Heart-eartH Dragon처럼 전투 데미지를 반사하거나, 유벨 시리즈, 우주두더지 등 전투를 트리거로 제거 효과를 발동하는 카드들이 이 카드에 대한 치명적인 카운터 카드 라고 생각되었으나, 밝혀진 풀 텍스트를 보면, 카드 자체에 카드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 것과 엑시즈 소재 1개를 제거하는 것으로 발동하는 드레인 실드가 내장되어 있다. 통상적인 상황이라면 상대가 10만 이상의 공격력을 뽑아 어택해도 그 어택을 무효로 한뒤 오히려 자신의 라이프를 10만 이상 회복시모치의 부작용이 필요하다...하여 상대에게 절망을 안겨주기에는 더없는 효과였다. 하지만 이 효과가 하필이면 유마가 즐겨 쓰던 전법의 밥이 되기 딱 좋은 효과였기 때문에 결국 효과를 역이용당해 패배하고 말았다.

또한 효과에 대한 내성이라곤 파괴 이외에는 존재하지 않아서, 파괴 이외의 제거 효과라면 가볍게 이 카드를 보내버릴수 있다. 엑시즈 소환이 등장한뒤로 파괴 이외의 제거 효과를 가진 카드가 대폭 증가한지라 지키기 쉽지않다. 안전지대, 금지된 성창 등의 내성 카드들로 필사적으로 틀어막을수 밖에... 컨트롤 탈취의 경우 No.11 빅 아이는 그렇다쳐도 가끔 보이는 강제전이 같은건 대상지정 내성으로도 못막는다. 물론 소환되자마자 승리라도 하지 않는 이상 무적의 몬스터 따윈 없으니 제거나 역관광 방법을 나열하면 한도끝도 없지만 대량전개도 아닌 혼자서 튀어나온 최종보스급 몬스터인 만큼 내성이 조금만 더 강했으면 어땠을까 싶다. 하지만 뭐가 어찌 됐건 이 카드를 소환한 다음 상대의 한 턴만 지키면 승리라는 점은 실로 매력적. 게다가 자신의 카드 효과도 다 받기때문에 금지된 성배스킬 드레인 등, 몬스터 효과를 무효로 하는 카드를 쓰면 저 흉악한 공격력으로 들이받는게 가능해진다.일단 블루D라도 뜨는날엔 공격은 할 수 있겠지만 잡아먹힌다...공격력51900에 빛나는 상대 필드한정 몬스터 효과 무효화 카드 ㄷㄷ

그런데 효과로 인해 사실상 공격을 못하기 때문에 공격 표시로 소환할 이유가 없는데다가, 결정적으로 저 특수 승리 효과는 표시 형식을 안따지기 때문에 수비 표시로 소환했어도 상대가 공격을 하지 않으면 패배하는 효과는 그대로 적용된다. 만약돈 사우전드가 누메로니아를 진짜 수비 표시로 소환했다면 100000이 넘는 라이프로 살 수는 있었다. 공격력 10만을 강조하려 한 것인 것 같다. 아니면 전개를 빨리 하려고 그냥 패배 시킨 것이거나환주나 블랙미스트,다크리벨리온 있으면된다.

간과하기 쉬운 점이 있는데, 이름의 CiN에서 iN(이매지너리 넘버즈), 즉 Imaginary Number는 영어로 허수를 뜻하고, C와 N 사이의 소문자 i는 실제로 허수의 단위로 쓰인다. 즉, 사실 이 카드는 허수 넘버즈란 의미로도 볼 수 있다. 그리고 에테릭 아멘과는 달리 정규 소환 제약은 붙어있지 않으나 요구하는 몬스터가 레벨 13 몬스터 × 5 라 정규 소환 자체가 많이 많이 힘들다. 5장을 충족하는 것도 힘든데, 원래 레벨이 레벨 13 몬스터는 애초에 유희왕에 아예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효과로 레벨을 늘릴 수 밖에 없다. 효과로 레벨을 올린 그리드 퀘이서에다가 갤럭시 퀸즈 라이트를 지른다던가...

CNo.1000과 마찬가지로 이름의 표기가 미묘하게 달라서 누메론 카드군에는 속하지 않는다.

비록 유토피아에 의해 쓰러지긴 했으나 바리안 세계의 신의 비장의 카드인 만큼 꽤나 굵직한 족적 몇개를 남기고 갔는데, 우선 저 아스트랄한 원래 공격력 10만이라는 점 때문에 원래 공격력 무한의 뱀신 게를 제외하고 시리즈 사상 최강의 원래 공격력 보유자가 되었고, 여기에 수비력도 같은 10만인지라 공수 합계가 20만이라는 흠좀무한 스펙의 소유자다.

만에 하나 OCG화가 된다면, 소환이 엄청 어려워지거나 자체적인 디메리트가 아무리 심해도 게일 도그라로 묘지에 떨어뜨린후 No.6 오파츠 아틀란타르을 소환해 장착시키면 절반인 50000의 공격력을 얻을 수 있다. 신비의 중화냄비쓰면 재밌어질거 같다 생각해보니 오파츠 아틀란타르가 빛속성에 기계족이다.배틀매니아, 어니스트, 리미터 해제와 함께 사용하자. 콤보는 배틀매니아>냄비>리미터 해제>어니스트 순이 제일 적절하다. 냄비에 뭘 담으려는거야

i 때문에 CNo.가 아니라서, OCG판 돈 사우전드의 옥좌를 사용하면 CNo.1000 몽환허신 누메로니어스퇴화할 수 있다.(...)

2. 유희왕의 날 행사 한정 보스 듀얼 전용 카드

한글판 명칭 돈 사우전드/몬스터 C (비공식 번역명)
일어판 명칭 ドン・サウザンド/モンスターC
영어판 명칭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 - - 100000 100000

이 카드는 일반 소환 / 세트할 수 없다.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돈 사우전드/몬스터 B"가 파괴되었을 때에만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카드의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고, 공격 선언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하지 않으면 안 되며, 선택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엔드 페이즈시, 듀얼에 패배한다.


-CiNo.1000 몽환허광신 누메로니어스 누메로니아를 소환!-


사실 현실의 플레이어들이 OCG용 카드를 가지고 이 몽환허광신과 대면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일본 공식 행사장에서 즐길 수 있었던 변칙 듀얼 이벤트 '보스 듀얼'이라는 것이 있었는데, 직원이 돈 사우전드의 역할을 맡아 특별히 만들어진 전용 카드 덱과 숨겨진 능력 등을 발동해가며 이벤트 참가자와 1:3 듀얼을 하는 것이 있었다. 이 카드는 그 듀얼에서 이 몽환허광신을 재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카드이다.

공격 무효화 효과만 없을 뿐이지 공격력 10만에 강제 패배 효과 등이 모두 재현되어 있으며, 보스의 덱은 정해진 8장밖에 없는데다[2] 그나마도 항상 조작되어 있어 이 카드는 100% 첫 패에 잡혀 있기 때문에 소환 조건만 만족되면 반드시 나온다. 쉽게 이기는 방법으로는 대상 내성이 없다는 점을 이용해 불행을 먹여서 보스에게 50000 대미지를 먹이는 것이 있었다.

보스 듀얼의 카드는 죄다 이름이 저렇고 일러스트도 그냥 한가지로 통일되어 있어서 이 카드처럼 돈 사우전드의 카드의 경우에는 그냥 돈 사우전드의 상징 문양만 그려져 있다. 원래 무슨 카드인지는 카드 아래에 플레이버 텍스트마냥 써있는 대사를 통해 알 수 있게 되어 있다. 물론 이 카드의 텍스트에서 돈 사우전드/몬스터 B는 CNo.1000 몽환허신 누메로니어스에 해당하는 카드였다.

어찌되었든 제대로 된 OCG용 카드는 아니니 그냥 이런게 있었다는 정도만 알아두면 좋다. 이 카드에는 레벨도 없고 종족도 없고 속성도 없다.
----
  • [1] 아마도 도중에 본인이 말한 "카오스와 코스모는 표리일체"라는 말에 의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종족은 에테릭 아멘과 대치되었으나 그 속성이 같으니...
  • [2] 물론 보스는 덱이 다 떨어져도 패배하지 않는다는 룰이다. 또 드로우와 동시에 묘지에 있던 카드를 전부 패로 회수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0 00:21:42
Processing time 0.163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