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Confiserie

last modified: 2015-04-01 02:02:58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비트매니아 IIDX
3. 유비트 시리즈
3.1. EXTREME
3.2. ADVANCED


  • 이 항목은 콩피즈리 또는 콘피세리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1. 개요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이면서 Café de Tran의 최종 해금곡. IIDX 측 해금곡과 유비트 측 해금곡을 전부 해금한 후 해금된다. 장르는 하드 일렉트릭 팝. 말이 일렉트릭 팝이지 HAPPY SKY 시절의 단독 작곡 악곡이었던 LOVELY STORM과 비슷한 해피 하드코어에 가까운 곡이다.

작곡 명의는 L.E.D. vs S-C-U. 비트매니아 IIDX 20 tricoro 디렉터인 L.E.D.와 유비트 소서 디렉터 숏쵸의 첫 번째 합작곡이다.

제목의 의미는 프랑스어로 '당과자' 혹은 '과자점' 으로, '콩피즈리' 라 읽는다. 과자점을 테마로 한 이벤트인 Café de Tran의 마지막 곡다운 제목이다.

2. 비트매니아 IIDX


싱글 어나더 정배 풀콤보 영상


싱글 어나더 랜덤 풀콤보 영상

안녕하세요 숏쵸입니다.
최종 악곡이라고 하는 중요한일을 L.E.D.씨와의 합작으로 하는 형태로 완수할 수 있었던 것을 몹시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곡을 교환하는 가운데, 자신의 분위기도 있으면서 지금까지 없는 느낌으로 완성되어 가는 것을 보고 역시 L.E.D.선생 이라고 감격했습니다.
나중에 전혀 다른 분위기의 곡도 만들어보고 싶네요!
(숏쵸) 유비트 소서 -Sho & Hoshiko- OST 코멘트

안녕하세요 L.E.D.입니다
이번 합작은 인기 절찬 가동 중인 jubeat saucer의 사운드 디렉터인 숏쵸씨와의 공동작업입니다.
이번 합작을 실시하는데 앞서 요즘의 숏쵸씨의 작풍의 특징인 귀여움과 즐거움의 느낌을 살리는 형태로 제작하고 싶은 생각이 있어, 최초의 데모는 숏쵸씨가 만들어 주는 흐름으로 했습니다.
그래서 숏쵸씨부터 받은 즐거운 이미지를 지키고 돋보이면서 자기 색깔도 부가시키는 것을 목표로 제작을 했는데, 결과가 아주 잘 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드함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Confiserie,꼭 플레이 해 보세요!
(L.E.D) 유비트 소서 -Sho & Hoshiko- OST 코멘트


장르명 HARD ELECTRIC POP
하드 일렉트릭 팝
BPM 185
전광판 표기 CONFISERIE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노멀 하이퍼 어나더
싱글 플레이 5 484 10 1097 12 1833
더블 플레이 5 509 10 1097 12 1938

싱글 어나더 채보는 L.E.D.식 고난이도 채보의 집대성. 특히나 キャトられ❤恋はモ~モク의 계단발광을 이중계단으로 뻥튀기한 듯한 중반과 마치 Go Beyond!!의 중반 발광 하위 호환을 보는듯한 후살이 압권.후살의 존재 덕분에 그루브 게이지로는 후살중에서도 가장 흉악하다는 Plan 8perditus†paradisus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정도다.

DPA EX-HARD 클리어

더블 어나더의 경우, 초반에는 12.3을 주기에도 약간 모자란 패턴이 나오다가 위 영상 1:36 기준으로부터 한 손 이중계단이 떨어지는 초극단적인 후살로 인해 비공식 난이도 12.4를 받았지만, 같은 이벤트로 이식된 DP 극악곡[1]에 의해 완전히 묻혀버린 감이 있다(...).[2] 싱글어나더는 한국에서도 첫 풀 콤보가 나왔다. 플레이어는 VANITY사진

BGA는 비트매니아 IIDX 19 Lincle에서 정말 많이 쓰인 Steins범용 BGA를 사용한다.

3. 유비트 시리즈

confiserie_jubeat.jpg
[JPG image (53.89 KB)]


263A204B53DD8E64189551.png
[PNG image (176.85 KB)]


jubeat 난이도 체계
레벨BASICADVANCEDEXTREME
71010
노트수5399191021
BPM185
아케이드 수록버전 및
jubeat plus 수록 pack
아케이드 수록유비트 소서(2013.02.27) ~
iOSbeatmania IIDX pack 2
Androidbeatmania IIDX pack 2


관련 칭호

* 유비트 소서 ~
  • ボンボン[3]バズーカ!(봉봉[4] 바주카!) : 모든 보면 클리어
  • きんとんキャノン!(킨통[5] 캐논!) : 모든 보면에서 풀 콤보


yellow head joe 이후로 처음 등장하는 두 번째 더블 레벨 10 곡. 다른 점이 있다면 이 곡은 확실히 익스트림 보면이 어드밴스드 보면보다 어렵다는 것. 또한 EXT는 유비트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 노트수 1000개를 최초로 넘어선 곡이기도 하며, 또한 828개로 ADV 패턴 최고 노트수를 가지고 있던 FLOWER를 약 100개 조금 안되는 정도로 갱신한 919개로 수록 당시 ADV 패턴 최고 노트수를 갖고 있던 곡이기도 했다.

3.1. EXTREME


EXT 채보 영상

EXT EXC 영상

충격과 공포의 EXT STEALTH EXC 영상. 플레이어는 3SAGIRI.

EXT 패턴의 경우에는 물량도 물량이거니와 쉴틈이 전혀 없는 빽빽한 폭타구성에 틈만나면 튀어나오는 24비트 긁기 등으로 뮤직바를 아주 새파랗게 칠해버린다. 특히 후렴구 폭타구간에서 폭타 순서가 감을 잡기 몹시 힘들어 어버버하다가 뭉개버리기 십상. Café de Tran 곡중 Sol Cosine Job 2와 함께 10레벨 최상위권에 군림하고 있다. 첫 공개 직후에는 Evans, AIR RAID FROM THA UNDAGROUND를 뛰어넘는다는 의견도 있었으며, 공개 후 시간이 지나 거품이 상당히 빠졌음에도 여전히 에반스, 에어레이드와 동급의 보스곡으로 인정받는다. [6] 특히 엑설런트 난이도에서는 다른 곡과 비교해서 난이도를 아득히 뛰어넘는 최상급의 난해함을 자랑한다. 곡 공개후 나흘이 지나도록 엑설런트가 나오지 않았으니 할 말이 없다. ADV는 이틀째에 99만 점이 갱신되었고, EXT는 이틀째에 트리플, 사흘째에 99만 9천점까지 뚫렸으나 나흘째 날에도 엑설런트가 뜨지 않다가 3월 3일, 닷새째 되는 날 결국 엑설런트가 떴다.[7]

3.2. ADVANCED


ADV 채보 영상

ADV EXC 영상

ADV 패턴의 경우에는 주로 가로 슬라이드 폭타 위주 채보. 노트 밀도는 익스트림보다 완화되었으나, 여전히 빠른 BPM에 높은 물량공세가 이어진다. 초반부의 STELLAR WIND EXT 변형패턴에서도 주의. 익스트림보다야 쉽지만, 썩어도 준치라고 10레벨 안에서 중간이상은 하는 난이도 이다. 난이도 구성면 에서는 Cytus 시리즈의 L을 생각하면 쉬울것이다. ADV는 EXT보다 한 발 늦게 3월 5일, 공개 7일만에 엑설런트가 떴다.

여담으로 ADV 패턴과 EXT 패턴 공통적으로 L.E.D.S-C-U 모양의 글자패턴이 존재하는데, 모양과 타이밍 역시 완벽히 일치한다.
----
  • [1] 해당 항목은 현재 5곡밖에 없는 비공식 난이도 12.5를 받은 곡 중 하나다!
  • [2] 모 곡처럼 대놓고 12.3 상급까지 떨어질 정도는 아니지만 후살성 12.4의 특성상 보통 그대의 하트에 록 온과 같이 12.4에서 낮은 위치. 이 곡 바로 위에는 Elemental Creation과 얼마 전에 올라온 VOX UP 등이 위치한다. 12.3의 neuGOBBLE 등이 더 어렵다는 사람도 있을 정도. 실제로 tricoro 당시 이 곡의 난이도는 12.3 상급~최상급 평가를 받았다.
  • [3] 굵은 글씨는 칭호 파츠.
  • [4] 속에 위스키 등을 넣고 초콜릿 등으로 싼 과자.(출처: 네이버 일본어사전)
  • [5] 고구마 등을 삶아서 으깬 다음 설탕을 섞어 소로 만든 것에, 달게 조린 밤이나 강낭콩을 섞은 음식.(출처: 네이버 일본어사전)
  • [6] アストライアの双皿Beastie Starter의 첫 공개 당시에도 최종보스가 갈리네 마네 하는 분위기였으나 거품이 빠진 뒤 상당히 난이도가 낮아졌다. 다만 Beastie Starter의 경우는 극단적인 체력곡이기 때문인지 보스곡 취급하는 사람들이 많다. 게다가 소서에서 수많은 고난이도 곡들이 등장한 이후 기존의 두 보스곡이 밀린 측면도 있다.
  • [7] 다만 이건 곡해금 진행도의 영향도 있다. 전작의 JOMANDA 역시 곡 해금 진행도가 비슷했으며, 4일만에 엑설이 뜬 것과 JOMANDA 자체의 엑설런트 난이도를 생각하면 이 날에 엑설이 뜬 것이 대단할 따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1 02:02:58
Processing time 0.002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