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DARKER THAN BLACK -유성의 제미니-

last modified: 2015-04-02 01:23:26 by Contributors

DARKER THAN BLACK -流星の双子(ジェミニ)-

Ryuusei_no_Gemini.jpg
[JPG image (30.17 KB)]


Contents

1. 개요
2. 스태프
3. 한국 방영
4. 주제가
5. 각화 서브 타이틀
6. 등장 세력과 인물
6.1. 헤이 일행
6.2. 스오우의 가족과 주변 인물
6.3. 영국 정보국 비밀정보부(MI-6)
6.4. 미국 중앙정보국(CIA)
6.5. 러시아 연방보안국(FSB)
6.6. 삼호기관
6.7. 레바논 가족
6.8. 쿠라사와 탐정 사무소
6.9. 기타
7. 관련 용어
8. 관련 링크
9. 기타 이야깃거리


1. 개요

2007년 4월부터 9월까지 방영하며 특유의 세계관과 설정,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탄탄한 전개로 호평을 받은 TV 애니메이션 《DARKER THAN BLACK -흑의 계약자-》의 정식 후속작. 2009년 10월 8일부터 12월 25일까지 방영하였다.

서브 타이틀이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선 어째서인지 DTB 2기가 아니라 흑의 계약자 2기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애니맥스가 신작을 발표했을 때도 다커 댄 블랙 2기(DTB 2기)로 소개했다. 또한 제미니가 쌍둥이자리를 뜻하므로 국내에서는 'DARKER THAN BLACK -유성의 쌍둥이-' 라고도 불리운다.

전작의 스토리 시발점이 일본 도쿄였다면 유성의 제미니는 '도쿄 익스플로전' 2년 후 초겨울에 접어들기 시작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시작되어, 다시 도쿄에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다. 서브 타이틀이 바뀐 만큼 주인공도 헤이보다는 쌍둥이 중 한명인 스오우 파블리첸코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일종의 더블 주인공 체제.

1기와 2기 사이의 인과 헤이의 도피 시절 외전을 다룬 총 4화의 OVA가 제작되었는데, 2기의 DVD/BD 짝수권마다 영상특전으로 포함시켰다. 제목은 'DARKER THAN BLACK -GAIDEN-'

대체적인 평가는 전작인 DARKER THAN BLACK -흑의 계약자-보다 뒤떨어진다는 반응이지만 상업적 측면에서는 BD/DVD 평균 판매량이 12,000장을 넘기면서 오히려 전작보다 성공하게 된다. [1]

2014년 1월 Blue-ray Box로도 발매되었는데 초동 판매량은 2천장 정도로 집계되었다.

2. 스태프

3. 한국 방영

국내에선 전작에 이어 애니맥스에서 2011년 12월 신작으로 방영되었다. 자체제작이었던 1기와 달리 2기는 외주 제작사인 I&T Digital가 더빙을 담당했다. 연출은 최지현 PD.

하지만 그동안 악명높은 I&T 치곤 적절한 신구 조화와 더불어 중복도 생각보다 거의 없어서 팬들을 놀라게 했으며 게다가 추가 게스트도 상당히 성의있는 모습을 보였는데 2화만에 퇴갤하는 어거스트 7에 김영선, 7화에 한번 얼굴 비추고 순식간에 퇴갤하는 이리야에 신용우, 얼마 나오지도 않는 아사코는 배정미를 캐스팅했으며, 비중도 별로 없는 전작 인물들인 에이프릴의 김효선, 마유코의 서지연, 앰버의 하미경, 가이의 변영희, 키코의 이주희를 그대로 유지하기까지 했다.

또한 타이틀 로고도 원판과 거의 흡사하게 만들어졌으며, 편집도 괜찮아서 약빤 거 아니냐는 소리도 들었다. 이 PD가 중복과 발연출로 욕먹었던 하야테처럼!을 생각해보면 예산비도 팍팍 주고 의지력도 최고조로 오르면 진짜 사람이 이렇게 달라지는가 싶을 정도.

4. 주제가

OP. 「달빛의 이정표(ツキアカリのミチシルベ)」/ 스테레오포니 [3]
ED. 「From Dusk Till Dawn」/ abingdon boys school

5. 각화 서브 타이틀

제1화 「검은 고양이는 별의 꿈을 꾸지 않는다…
제2화 「떨어진 유성…
제3화 「빙원에서 사라지다…
제4화 「방주는 호수에서 요동치고…
제5화 「초연이 흐르고, 생명이 흐르고…
제6화 「향기는 달콤하고, 마음은 씁쓸하고…
제7화 「눈발 속에서 인형은 노래한다…
제8화 「한여름날 태양은 흔들리고…
제9화 「만남은 어느 날 돌연히…
제10화 「거짓된 길거리에서 너의 미소를…
제11화 「물은 메마르고, 달이 차오른다…
최종화 「별의 방주

6. 등장 세력과 인물

6.1. 헤이 일행

6.2. 스오우의 가족과 주변 인물

6.3. 영국 정보국 비밀정보부(MI-6)

6.4. 미국 중앙정보국(CIA)

6.7. 레바논 가족

6.8. 쿠라사와 탐정 사무소

6.9. 기타


  • 아리엘&베레니스

    성우는 아리엘은 타카히라 나루미, 베레니스는 신도 케이. 한국판 성우는 이미형(둘 다)

    롤빵머리고스로리틱한 복장을 한 쌍둥이 . 마담 오레이유와 항상 함께 다니며 스오우 파블리첸코가 계약자로 각성하는 순간 '각성했다', '끝이 시작될 것이다'라는 둥 작 내내 의미심장한 말만 한다.

    살짝 미소짓는 표정, 괜찮은 어휘력과 더불어 스오우 일행의 상태를 늘 관측하고, 게이트 안에서 줄라이에게 길을 알려주는 등 일반적인 돌과는 다른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마지막에는 다시 게이트가 열렸다며 관측령 상태로 손을 잡고 뛰어나가는 모습이 나온다.

9. 기타 이야깃거리

작품의 특징인 소소한 면은 설명하지 않는 점과 일종의 오픈엔딩으로 인해 각자 이야기가 완결되는 것보다 한가지 확실한 설명을 바라는 팬들의 빈축을 샀다. 심지어 3기가 나온다면 '다시 재탕해서 봐야 될 것이다' 할 정도로 내용이 난해하다는게 다수. 3기가 나와야 알지

공개 초기에는 두근두근 학원물을 연상시키는 정보만 미디어에 노출하는 특이한 홍보 전략을 내세워 수많은 이를 낚았다.

제작진 중에 밀덕이 있는지, 이런 종류의 매체에서 보기 드문 러시아제 총기와 복장이 꽤 준수한 디테일로 나온다. 아예 오프닝부터 등장하는 PTRD-41부터 시작해서 벽에 디스플레이된 채로 스쳐지나가는 모신나강, FSB 요원들의 복장과 독특하게 생긴 헬멧이 실제 FSB 계통 스페츠나츠의 복식과 같고, 들고 나오는 무기도 그쪽 계열에서 애용하는 VSS나 KEDR 기관단총(기차역에서 헤이가 들고 쏘기도 했던 조그만 기관단총)이다. 2화 끝 부분에서는 도약식 지뢰를 연상시키는 특수장치가 등장하기도 했다.

최종화에서 리센슌이 살던 하숙방의 할머니라든지 흑인청년 등, 1기의 인물들을 찾아 볼 수 있다. 또 마지막화에서 3호 기관의 부장이 들고 있던 총은 고르고 13의 커스텀 M16.

오카무라 텐사이 감독은 인터뷰에서 DTB는 이걸로 끝났고, 3기는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DVD 판매량이 많이 나오면 3기가 나올 수도 있다는 말도 있어서 3기가 제작될 가능성이 아예 없지는 않다. 흑의 계약자 BD는 상당한 판매고를 올렸고, 유성의 제미니도 특전영상에 눈이 먼 사람들 덕에 판매고가 괜찮다. 이렇자 3기는 없다던 감독도 '3기는 팬들의 성원에 달렸다'며 한 발 물러설 정도. 웹라디오에서 키우치 히데노부가 감독이 팬들의 반응을 체크중이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그런데 2015년이 된 지금도 아무런 소식이 없는걸 보니..아마 본즈가 거의 망할때 쯤 내놓을 최후에 보루로 남긴듯 이미 거의 망해가는데 진짜 나올지도..?

----
  • [1] 정확한 비교는 2기의 블루레이 박스가 앞으로 얼마나 팔리느냐에 달렸다.
  • [2] 7화부터 크레딧에 추가.
  • [3] 이후 애니 명곡중 하나로 유명해졌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2 01:23:26
Processing time 0.121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