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DOT

주의 :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이 문서로 오는 링크를 만들 때 주의를 요합니다.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다른 문서에서 이 문서로 오는 링크를 만들 때 [[문서명]]을 사용할 수 없거나, 특별한 처리를 필요로 합니다. [[문서명|]] 또는 [[|문서명]]을 이용해주세요. 단, 제목에 특수문자가 들어가는 문서는 그 자리에 퍼센트 코드값을 넣어야 할 수 있습니다.(예: [[C%23|C#]]) 기술적인 문제가 해결되면 이 틀을 제거해 주세요.

Contents

1. Dot
2. Defender Of Texel의 약자
3. Damage over Time의 약자
4. 2번 항목에서 의미를 가져온 다음 웹툰
5. 도트 사이트
6. DOT


1. Dot

점을 뜻하는 단어. 또한 이 단어가 그림을 그릴 때 점 단위로 하나 하나 찍어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2D로 움직임을 보이는 모든 게임에선 도트 그래픽으로 움직임을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장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부드러운 표현이 되고, 찍는 도트의 크기가 작으면 작을 수록 세밀해진다.

즉, 개 노가다. 3D는 오히려 2D보다 편하다는게 정설.(한번 다 짜 놓으면 움직이면 되는 것이 3D지만, 2D는 애니메이션 원화마냥 일일이 그려줘야 한다. 그 것도 속 터지게 일일이 점으로. 도트 노가다 항목 참조)

이 2차원 픽셀을 3차원 정육면체로 바꿔 동일한 짓을 해 3D를 구현하는 복셀이라는 것도 있다.

이 프린트가 의상에 적용될 때 도트무늬라고 부른다. 굉장히 변화무쌍한 프린트로, 도트가 크냐, 작으냐, 불규칙하게 배열되어 있느냐 규칙적인 배열이냐에 따라 같은 도트무늬라도 단정하게 보이기도 하고, 화려하게 보이기도 하며 여러가지 다양한 인상을 준다. 무난한 무늬처럼 보이나, 드물게 이 도트무늬를 징그러워하는 사람도 있다 (...) 그래서 전체프린트에 쓰일 때도 있으나 넥타이손톱 등의 국소부위에 주로 쓰인다. 특히 도트무늬 네일아트는 꽤 인기가 있다. 생초보라도 이쑤시개나 면봉 하나로 완성할 수 있으며, 아예 도트무늬를 위한 네일펜까지 따로 존재할 정도니 (...)
달마시안 무늬도 도트무늬의 한 종류라고 부를 수 있...을까?

2. Defender Of Texel의 약자


3. Damage over Time의 약자

주로 온라인 게임에서 쓰이는 용어로, 일정 시간에 걸처서 일정한 피해를 계속 주는 것을 의미한다. 보통 불을 붙인다든지, 독을 건다든지, 출혈을 유발한다든지 하는 식.

일반적으로 걸어두면 끝이기에 그 동안 시전자가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대부분이 다른 공격 주문에 비해서 최대 피해가 효율적이다. 단점으로는 원하는 순간에 화력을 집중하기 힘들다는 점, 원하는 대상들에 원하는 피해효과가 제대로 걸려있는지 여부와 남은 지속시간을 종종 확인해야 한다는 점, 일단 걸면 대개 중간에 마음대로 해제/중단시킬 수 없다는 점[1] 등이 있다.

상대어로 Heal Over Time이 있다.

넌 이미 죽어있다를 시전할수 있다.

4. 2번 항목에서 의미를 가져온 다음 웹툰

데미지 오버 타임 항목 참조.

5. 도트 사이트

보조 조준기 혹은 망원경. 자세한건 항목참조.

6. DOT

사운드홀릭 소속의 여성 밴드. 보컬 김효수, 베이스 양혜영, 드럼 이정윤, 키보드 김진아.[2]

2006년 6월 밴드 결성. 2007년 11월 싱글 <Drive On Top>와 2010년 11월 앨범 <Candid Breath>을 발매하였다. 멤버들 모두 세션이 본업인 뮤지션들로 밴드활동은 드문드문 이루어진다.
----
  • [1] 대표적으로 메즈해야 할 대상에게 DOT가 들어가버릴 경우. 메즈해도 도트피해때문에 계속 깨어나고 도트를 해제할 방법도 없기 때문에 골치아파진다.
  • [2] 기타 없이 키보드가 멜로디를 담당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0 19:32:04
Processing time 0.069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