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Dr. 쿠레하

last modified: 2015-03-06 03:10:48 by Contributors


Example.jpg
[JPG image (40.72 KB)]


くれは/Kureha

원피스의 등장인물 . 성우는 노자와 마사코/故 나수란(KBS,투니버스)→김옥경[1], 최옥희[2]정옥주[3][4](대원)/리 메이필드

토니토니 쵸파의 스승. 쵸파는 닥터 리누라고 부른다. 드럼 왕국에 유일하게 남겨진 의사로 한때 왕궁이었던 산꼭대기 성에 살고 있다. 가끔 내키면 한번씩 마을에 내려와 환자를 찾아 치료해주고 집에서 마음에 드는 걸 아무거나 빼앗아가는 악덕 의사. 원래는 쵸파가 끄는 썰매를 타고 다녔지만 초파가 바다로 떠난 요즘은 눈토끼 을 길들여 썰매를 끌게 하고 있다.

올해 창창한 130대(!?)[5][6]인 노인이지만 정정하다 못해 발차기로 성벽을 박살내거나 식칼을 표창처럼 던져댄다. [7] 더 굉장한건 고령에 술을 입에 달고 사는데도 저런 체력과 몸매를 유지한다. Dr. 히루루크와 아는 사이여서 쵸파와도 알게 되었다. 해적왕 골 D. 로저와도 안면이 있는 듯하고, D에 대해 알고 있는 뉘앙스를 풍겼다. 의술도 대단히 뛰어나다.

의사이니 당연하겠지만 기본적으로 독에 대한 지식도 뛰어난지 쵸파가 버섯을 보여주면서 이걸로 버섯 수프를 끓여 히루루크한테 먹였다고 자랑할때 그게 독버섯인줄 한눈에 간파하고는 쵸파에게 버섯 도감에 실린 그 버섯의 정체를 보여주면서 불같이 화를 내며 "네가 대체 무슨 짓을 한건지 알겠냐!!?"라고 꾸짖는다.

"젊음의 비결 말이냐?"와 "아프냐/병에 걸렸냐"고 쓰고 "해피한가"라고 읽는 특이한 말버릇이 있다.
이는 아팠다가 나았을 때 느끼는 행복을 가리키는 말 and 자신이 아플때, 전에 건강했을 때의 행복을 알 수 있겠냐고 물어보는 말이기도. 참고로 젊음의 비결은 '항상 해피하게 사는 것'이란다. 나중에 쵸파가 떠날 때 '바보 아들 녀석'[8]이라고 하는 걸로 봐서는, 가족이라고 생각 할 정도로 정이 들었던 것 같다. 그러면서도 도르돈과 그 부하들 앞에서는 말썽많은 애완동물이 도망갔다고 말한다(물론 다들 그게 진담이 아님을 알지만). 나름 츤데레일지도.

도르돈의 설명에 의하면 "그리고 매실 장아찌를 좋아하지." 늘 들고 있는 술병에 UME, 즉 매실이라 쓰여있다.[9] 한마디로 매실주(쿠레하의 수제). 작가가 SBS에서 밝혔다. 어째서 쵸파에게 "닥터 리누"로 부르게 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가끔 떡밥으로 작용.[10]

2년후에는 이시 100과 함께 의료활동을 펼치고 있는듯.

노인이지만 몸매는 젊은 나미니코 로빈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단 몸매만(...). 하지만 이 만화에 나온 할머니리즈시절 젊은 시절의 이쁜 모습이 공개되면서 이 할머니도 처녀 시절에는 엄청난 미인이었을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아직 젊은 시절의 모습은 공개되지 않았다.

최근 전개에서 트라팔가 로의 호박납 증후군을 고치기위해 전세계의 의사를 찾아다녔다는 언급으로 보아 마지막에는 쿠레하에게 치료를 받은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급격히 증가했다. 전세계에서 탑이라 할 수 있는 그녀의 의술과 환자는 우선 가리지 않는다는 점, 가장 좋아하는 것이 매실장아찌인데 로가 가장 싫어하는게 매실장아찌라는 점 등 몇가지 연관성이 있다. 또다른 후보군은 해적왕의 선의였던 크로커스.

다만 로가 결국 수술수술열매를 먹게됨으로써 이 의견은 가능성이 팍 죽었다.
----
  • [1] 나수란 사후 투니버스 9기부터
  • [2] KBS 14기(1973) 성우
  • [3] 대원판 쵸파의 성우다. (...)
  • [4] 참고로 외주제작사가 바뀌기전 과거회상편에서는 전속 성우가 잠시 맡기도 했다.
  • [5] 1부 기준으로 139세.
  • [6] 이게 만화니깐 별거 아니다 라고 생각 될 수도 있겠는데, 이후에 등장하는 흰 수염, 실버즈 레일리,제트(원피스)같은 강자들도 늙은 몸 때문에 제 실력을 발휘 하지 못한다는 설정이있다. 흰 수염은 심장병에 걸린 설정이고 제파는 천식에 걸린 설정이다. 의외로 원피스의 세계관내 등장하는 인간들도 평균 수명은 실제 인간과 다르지 않은 것 같다. 당장 병에 걸려 오늘내일 했던 흰 수염이나 제파를 보면 쿠레하는 지병이나 잔병에 시달리는 모습조차도 보이지 않는다. 사실 당연한 것이, 흰 수염이나 제파는 나이든 이후에도 몸을 아끼지 않고 바다를 돌아다니며 날뛴(?) 반면, 쿠레하는 드럼 왕국에 눌러살았고 직업 특성상 몸이 상할 일이 적다. 게다가 아래 문단에서 볼 수 있는 즐겨먹는 음식들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지라...
  • [7] 애니판에서는 더해서 식칼이 아닌 별의별 무기를 다쓴다.웨펀마스터? 게이트 오브 바빌론! 루피와 상디를 쫓아갈 때는 쌍검들고 쫓고 창에 도끼에 심지어 닭(!)까지 던져대고 있다. 쵸파를 쫓을 때에는 철퇴를 휘두르기까지 한다. 극장판 9기에서는 원작대로 식칼을 던진다.
  • [8] 가장 먼저 더빙되었던 KBS판에서는 "무사히 다녀오너라...내 아들!" 이후 더빙된 투니버스 극장판에서는 원문과 가장 비슷한 번역인 "잘 다녀오너라...바보 아들아." 대원 더빙판에서는 KBS판과 비슷하게 번역되어 "조심히 다녀오너라... 내 아들!"이라고 한다. KBS와 투니버스 극장판 더빙판은 성우는 동일하지만 대사의 번역이 다르기에 감정표현에 있어서 차이가 좀 있는 편이다. 해당대사의 감정표현은 투니버스 쪽이 더 애절하게 더빙된 편.
  • [9] 알 만한 사람은 알겠지만 노화 방지에 매우 탁월한 음식 중 하나가 매실이다.
  • [10] 나미한테는 처음에 "'Dr. 쿠레하', 또는 'Dr. 리누'라고도 한다"는 식으로, 이 두 가지 이름을 다 알려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6 03:10:48
Processing time 0.086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