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ENE

last modified: 2014-11-08 01:37:04 by Contributors

니코니코 동화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업로더. 한국인 우타이테.

첫 투고 영상 「letter song」을 불러보았습니다 Vocals by ENE로 랭킹 1위를 석권, 한국인 우타이테로는 전례 없이 10만 재생을 돌파했다. 다정하고 따뜻한 목소리의 소유자로, 팬들 사이에서는 치유계 보이스, 여신 보이스 등으로 칭해진다. 원래는 첫 투고 영상에서 본인을 시엘(シエル)이라고 칭했으나, 이미 ℃iel이라는 이름의 여자 우타이테가 있었다. 이후 치엘(チエル)이라는 이름으로 잠깐 활동하다가 10년 이상 블로그에서 사용한 이름이라는 ENE로 개명. 이후 지금까지 이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다.

쿠리푸링보다도 먼저 주목받기 시작했으나 중간 공백기가 많았던 관계로 지금은 쿠리푸링이 더 유명하다. 하지만 요즘 다시 인기가 상승중. 주로 한국인 우타이테들과 교류가 많지만, 홍콩, 이요노, amu 등 외국인 우타이테들과도 교류가 있다. 이요노와는 '천연 시스터즈'라는 이름으로 코라보 활동을 한 적도 있다.



이후 한동안 투고가 없었다가, 2012년 6월 10일. '연애 서큘레이션을 불러보았다.'로 다시 니코니코동화에 투고하였다. 단 이 영상은 THE ENE 커뮤니티에 가입되어있는 유저 한정으로만 볼 수 있다. 또한 음악 사이트인 사운드 클라우드에서도 활동 중이다.

보컬로이드 작곡가 40mP의 무지개빛 오케스트라 앨범 수록곡으로, ENE의 불러보았다 중 큰 인기를 자랑하는 토리노코시티가 수록되었다. 심지어 어레인지 버전에 재녹음 버전이다! 투고 버전보다 발음이 세고, 또렷해졌으며 깔끔한 음색이 눈에 띈다는 평. 크로스페이드를 들은 ENE 팬들은 한동안 크로스페이드만 들었다고(..)

2013년 11월10일 'Bouquet' 로 다시 니코니코 동화에 투고하였다. 복귀여부에 대해서는 미지수지만 반응은 환영하는 분위기.

2014년 10월10일 40mP의 '東京の真ン中で寝転ぶ'를 투고하였다. 링크 수정바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8 01:37:04
Processing time 0.051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