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EXUSIA

last modified: 2015-02-20 14:53:27 by Contributors

비트매니아 IIDX 17 SIRIUS 의 수록곡. 장르는 HARDCORE이고, 작곡가는 L.E.D.-G 명의를 사용한 L.E.D.이다.



1. 비트매니아 IIDX


BPM 싱글 플레이 더블 플레이
노멀 하이퍼 어나더 노멀 하이퍼 어나더
188 6 628 10 1417 12 1964 8 887 10 1392 12 1980
We can fly...

■Sound / L.E.D.-G
안녕하십니까, L.E.D.-G입니다.
이번 시리우스용으로 제작된 악곡 타이틀은 전부 어떤 이미지를 근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어떤 이미지라고 하는 것은 예의 DOMINION에 나오는 캐릭터입니다만, 그 캐릭터를 본 순간 퍼뜩 떠오른 이미지가 ‘우주초인 DOMINION’이라는 이름입니다.
그런고로, 이번엔 제 안의 망상을 남들에게 말하는게 좀 부끄러워서 디자이너에게도 말하지 못 했습니다만, 어째 이번 EXUSIA에도 우주초인 틱한 캐릭터가 나오는군요.
제가 곡에 담은 생각이 전해진걸까요? 뭐... 우연히 된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주 초인적이란게 뭐지?
GALGALIM에 이미지 캐릭터를 넣지 못 한게 안타깝습니다만, 아마 바이크에 올라탄 Nice Guy가 연상되는 우주초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주초인DOMINION'의 줄거리는, 지구상에서 엄청난 제로섬 게임을 계속하는 인류에 대해 무력으로 분쟁근절이라는 모순을...

음... 관두는게 좋겠군요.


■Anime / XTC

L.E.D.-G다운 강력하고 섬세한 하드코어.
머리에 떠오르는 건 IIDX 12 HAPPY SKY의 세계관, 곡명에 표현된 키워드.
그리고 L.E.D.-G씨로 부터의 한 마디...

‘메카가 좋겠군요.’

악곡에서 느껴지는 수많은 요소를 끌어모아, 제 나름대로 형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PARALLEL ROTATION의 HAPPY SKY 폴더의 엑스트라 곡이다. 제목의 뜻은 천사 9계급 중 6번째 계급인 능천사를 가리킨다. DOMINION, GALGARIM과 함께 이번 작품에서 천사의 계급에서 곡 제목을 따온 세 곡 중 하나가 되었다. 이 이름은 건담 엑시아의 어원이기도 하며, 그래서인지 니코동 등지에서 이 곡의 영상이 뜨면 하단의 니코니코시장에는 당연하다는듯(?) 건담 엑시아 건프라 상품이 등록되어있다. 이 외에도 XTC가 제작한 메카 레이어가 엔젤몬이랑 닮아서 그런지 디지몬 시리즈의 엔젤몬 관련 상품도 올라간다. 코멘트를 보면 애초에 노린 것 같다

전반적으로 몇 종의 샘플링 사운드가 사용되었는데, 3y3sSo Fabulous !![1]에서 사용된 전적이 있다.

188이라는 낮지 않은 BPM에, 싱글 어나더 노트 수는 1964로 BITTER CHOCOLATE STRIKER를 능가하는 체력곡이다. 노트 수가 더 적은데도! 전반부에서 샘플링에 맞춰서 지속적으로 스크래치가 튀어나오기 때문에 스크래치 견제에 약한 사람은 초반부부터 난관이다. 또한 전체적으로 1번 축연타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후반부에는 이중축으로 강화된 발광이 나오는데, 이 발광이 은근히 긴 편이라서 노말 클리어도 녹록치않은 편. 하이퍼 역시 스크래치 견제와 폭타가 열화되었다 뿐 그대로 남아있어서 10렙 상급에 속한다.



SPADA에서 더블 어나더 보면이 satellite2012 from "CODED ARMS"을 대신하여 10단에 수록되면서 더블 10단의 난이도를 확 올린 주범이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펜듀얼에서도 당당히 더블 10단을 지키고 서 있다. 싱글은 쉬워졌는데 더블은 왜

2. 리플렉 비트 시리즈

IIDX 글라스
Lv 25
waxing and wanding
Lv 50
EXUSIA
Lv 75
灼熱Beach Side Bunny

exusia.jpg
[JPG image (15.15 KB)]


리플렉 비트 난이도 체계
BPM 난이도
188 BASIC MEDIUM HARD
4 8 10
오브젝트 237 496 669
수록버전 리플렉 비트 라임라이트
Rb+ 수록 팩 MUSIC PACK 47

모노리스?
2012년 6월 27일 Lincle Link 업데이트로 수록되었다.

시작할 때 노트가 좀 갑툭튀하며, 초반은 정박으로 그럭저럭 넘길 수 있으나 중반으로 넘어가는 부분에서 손이 꼬이기 쉬운 부분이 나오고, 곧바로 살이 더 붙은 패턴이 등장한다. 또한 쉬어가는 부분 이후의 후반부는 엇박으로 나와서 어려운데 최후반부에는 살이 더 붙으면서 후살을 보여준다.
풀콤보 난이도는 Castle on the Moon, I'm so Happy 등의 노래에 비하면 낮은 편에 속하나 그렇다고 쉽지만은 않은 편이며, 난해한 박자의 체인노트 구성때문에 결코 쉽지 않은 노래.
박자를 모두 숙지하면 어느정도 점수를 벌 수 있는 The Sampling Paradise와 대조적으로, 상위권 랭크의 퍼센트 분포가 상당히 띄엄띄엄 분포되어있다. 다시 말하면 상위권에서는 상당히 어려운 노래로 취급받는다.

또한 이 곡을 5번 플레이하면 글자 배경에 가려서 잘 안 보이는 아이콘을 얻을 수 있다.
----
  • [1] we can fly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0 14:53:27
Processing time 0.072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