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Freddie Wong

last modified: 2014-10-16 09:31:45 by Contributors



앤디 휘트필드(Andy Whitfield)와 함께 찍은 Time Crisis 실사영화. 앤디 휘트필드는 희귀병으로 요절했다


배우 셔네이 그라임스(Shenae Grimes)와 프레디

Contents

1. 개요
2. 소개
3. 작품 구성

1. 개요

미국유튜브 단편영화 제작자. 아이디는 freddiew. 본명은 프레더릭 웡(Frederick Wong). 채널조회수 3천만은 거뜬히 넘은 유명 유튜버.

2. 소개

서던캘리포니아 대학(통칭 USC 혹은 남가주 대학)에서 영상예술학을 전공하고 졸업한 뒤 다방면으로 활동하면서 현재까지 알려진 그의 직업은 영화 제작자, 음악가, VFX 전문가, e-sport 플레이어이다. 지금은 유튜브 채널에서 짤막한 영상을 만들고 있다.

2007년 7월에 댈러스에서 열린 World Series of Video Games 기타 히어로 2 부문에서 수상하는 것으로 얼굴을 알렸는데, 당시 기타를 연주(?)하는 무대 매너가 매우 정열적임을 알 수 있다. 실제로도 기타 연주에 능숙한 듯하다.

애프터 이펙트 등의 각종 VFX프로그램을 섭렵한 뛰어난 CG실력을 주무기로 저렴한 소품[1] 들을 사용하여 액션영화를 훌륭하게 찍는 것으로 유명해졌다. 한국에서는 포탈 실사판이나 타임 크라이시스 실사판 등이 대표로 알려져 있는듯. 특유의 스러운 외모와 홍콩 느와르 쌈마이틱한 액션구성이 그의 특징. 허나 블 탭이나 모잠비크 드릴 등을 정확히 구사하는 모습을 보면 평범한 영화덕후가 아닌 것처럼 보인다. 로켓 점프까지 구사할 줄 아는 것을 보면 어딘가에서 총질 좀 해본 게 분명하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동생 지미 웡(Jimmy Wong)이 있는데, 형은 오덕 느낌이 풍기는 반면에 동생은 엄청 훈남이다. 한살 차이라는데 전혀 믿기지 않을 정도. 심지어 freddiew의 9편짜리 드라마 Video Game High School에서 프레디는 교수 역, 지미는 아들인 학생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친구인 브랜던도 제작에 많은 참여를 하는데 2013년부턴 프레디만의 계정이 아닌 프레디와 브랜던의 공동 계정으로 비디오가 업로드된다.

3. 작품 구성

스토리는 거의 전무하다. 그냥 어디서 튀어나온 나쁜 놈(Bad Guys)을 잡는게 대부분 작품의 내용. 액션영화 패러디나 게임 패러디, 최신영화 패러디 등의 2차 창작류 작품들도 많다.

유명 유튜버 smosh와 함께 찍은 Huge Guns나, 드라마 출연 배우와 함께 찍은 영상Time Crisisgun size matters을 제작했고, 모던 워페어 2 팬무비인 Frozen Crossing의 사운드 담당을 맡기도 했다.

또한 EA의 요청에 배틀필드 3의 공식 TV 광고를 촬영하기도 하였다. 모던워페어 팬무비를 찍었던 Corridor와 다시 뭉친 작품.#[2]우보이 앤 에일리언의 감독 존 패브로의 연락으로 패러디 영상을 찍기도 했으며 패브로 덕분에 영화에서 실제로 쓰인 소품을 사용하기도 했다. 린지 스털링과 콜라보하여 젤다의 전설을 패러디하기도 했다. 코멘트란은 린지에 모에하는(...) 반응이 많다.

아예 메탈기어 리벤전스 관련 비디오를 제작할땐 북미판 라이덴의 성우인 퀸턴 플린이 참여하는등 게임 업계에서 그의 비디오 제작에 협조하는데 호의적이다.

유튜브 채널을 2개 보유하고 있으며 2번 채널에서는 그의 영화 제작에 쓰인 CG기법들을 소개하고 있어 초보 영화 제작자들에게 도움이 되겠다.

다만 2012년 이후 작품들을 보면 후원을 받는다는 느낌이 너무 강하게 드는데다가 게임 광고에 가까울 장도로 특정 최신게임에 편애하는 현상, 그리고 그 전에 비해 훨씬 뜸해진 업로드 수 때문에 어느정도 평가가 내려가긴 했다.

최근 NODE 라는 유튜브 게이밍 채널의 'Lan Party'에 출연중이다.
친구들[3]끼리 모여서 마인크래프트마리오 카트부터 시작하여 게리모드, 배틀필드 3 등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 하며, 실제 전동건을 들고 '건게임'을 하는 영상도올리는데, 특히 게리모드에서 정신나간 작품들을 만드는 영상이 아주 가관이다.

자기 프로덕션 건물에서 새로운 하이 엔드 컴퓨터 부품들을 주문해서 즐겁게 조립하는 영상도 있는데, 유튜브로 돈을 많이 벌었는지 랜파티 하려고 모이는 장소의 하드웨어 들이 ㅎㄷㄷ하다.

히라노 코우타의 2번 항목과 닮았다는 반응이 종종 보인다. 외모뿐만 아니라 총덕기질까지?!
----
  • [1] 프롭건을 쓰지 않고 저가 전동에어건과 가스건을 사용한다. 맨 위 사진의 리볼버는 타이완제인데 싸게 구입한 중고인 듯 가늠자가 없다!!
  • [2] corridordigital과는 같은 건물 내에 살고 있으며, 같이 찍은 동영상도 여럿 된다. 동영상마다 배경을 유심히 관찰하면 겹치는 장소도 자주 보인다.
  • [3] 주로 동료 브랜던이나 CorridorDigital의 샘, 니코 등이 자주 출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16 09:31:45
Processing time 0.17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