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G.B.헌터

last modified: 2015-03-18 02:13:08 by Contributors

_1.jpg
[JPG 그림 (31.36 KB)]
G.B.헌터(해외판).jpg
[JPG 그림 (71.71 KB)]
내수판 해외판

한글판 명칭 G.B. 헌터
일어판 명칭 G(ジー)・B(ビー)・ハンター
영어판 명칭 G.B. Hunt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전사족 1200 2000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필드 위에 존재하는 카드를 덱으로 되돌릴 수 없다.

부스터 팩 장렬한 전투에서 등장.

G.B는 루비로 달려있다거나 하진 않지만 거의 확실히 Gladiator Beast의 약자. 즉 검투수의 목을 따기 위해 오신 검투수 사냥꾼 누님인 것이다. 효과도 보면 알겠지만,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서는 카드를 덱으로 되돌릴 필요가 있는 검투수의 효과를 원천적으로 봉쇄한다.

라크엘같은 검투수로 베스트로우리등을 부르기 위해 뒷면 수비 몬스터를 공격하고서 좋아할때 그 모습을 드러내면서 좌절로 몰아주는게 가장 대표적인 역할. 하급 검투수 중에서 세트된 이 카드를 전투파괴하는 것이 가능한 카드는 덱에서 불려나와 공격력 2100이 된 라크엘밖에 없으므로 검투수에 대한 메타 카드로는 꽤 활약해줄 수 있다.

그외에도 컨택트 융합, 풍제 라이자봉황날개의 폭풍, 풍령술-아, 사이버 다크 임팩트!, 라스 오브 네오스를 봉쇄할 수 있다. 허나 그외에는 딱히 상성이 될만한 카드가 없어서 범용성은 좀... 시계신들의 경우 나오기만 하면 좋은 우호 관계가 될 수도 있겠지만[1] 현재 나온 건 시계신 메타이온 하나 뿐이고 그나마도 메타이온이 공격하면 자기 자신도 메타이온의 효과를 받아 패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덱으로 되돌아가는 메타이온의 디메리트를 봉쇄하려면 메타이온으로 공격한 뒤 메인 페이즈 2에 소환해줘야 한다.

그러나 역으로 생각해서 상대의 덱으로 돌리는 효과를 봉쇄하는 것 외에 자신이 쓰는 카드가 덱으로 돌아가는 페널티 또한 막을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보는 것도 좋다. 그냥 쓰면 1회용이 되어 버리는 세이비어 스타 드래곤이나 세이비어 데먼 드래곤도 덱으로 돌릴 수 없기 때문에 필드에 좀더 남길 수 있다. 필드에 오래 버티고 앉아있기 좋은 레벨4 몬스터인 만큼 넣어두면 레벨8 싱크로가 필수인 저 카드들의 소환과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상성은 좋은 편. 이론상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의 컨택트 융합체도 남길 수 있긴 하지만 이쪽은 이 카드가 먼저 나와있으면 그 컨택트 융합 자체를 못하므로 아쉽게도 그쪽에서는 쓰기 힘들다. 뭐 어느쪽이 됐든 G.B.헌터가 필드를 벗어나고 그게 자신의 엔드페이즈라면...

G.B.헌터가 필드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때, 마법카드 청천벽력으로 패에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덱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미스트 바디 같은 전투 파괴 내성 카드의 지원이 있으면 필드 위에서의 생존율이 상승하며 공격력이 1200이기에 명경지수의 마음을 장착할 수 있다.

전사족이므로, 증원, 전사의 생환의 서포트를 받으며 땅 속성인지라 거대쥐, 황야의 여전사로 리쿠르트가 가능하다.

누님인데 의외로 슴가는 그다지 크지 않다. 입고있는 타이즈 때문일까...그래서인지 탄압을 당하기는 했는데, 허벅지쪽에 아주 티가 안나는 정도라서 도대체 왜 한건지 오리무중...사실 그리기도 전에 가슴 사이즈도 탄압당했다.

어썰트 스피릿의 일러스트에 등장.
----
  • [1] 시계신이 스탠바이 페이즈에 덱으로 돌아가지 않으므로 이 카드 한장으로 무한광 아인 소프 오르의 효과를 낼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8 02:13:08
Processing time 0.003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