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유명한 곡인 '아스피린'
1. 소개 ¶
95년 '아스피린'으로 데뷔, 대히트를 쳤다. 90년대부터 음악을 들어 온 사람이라면 GIRL이란 그룹은 몰라도 아스피린이란 노래는 알고 있을 정도. 당시 국내 음악계에서 로큰롤이라는 생소한 장르로 아스피린을 히트시키고 신인상까지 수상하게 되었다. 반항기의 대명사인 록밴드가 공중파 순위권에 올랐다는 것과, 지금보다 더 방송규정이 강했던 그 시절 "이런 제길" 이라는 가사를 쓰고도 1위한 것이 음악계에선 나름 충격적인 일이었다는 듯.
97년에 2집을 냈으나, 멤버의 군대문제와 불화 등 여러 문제로 인해 팀은 98년 해체하게 된다. 그 후 긴 공백기를 거친 뒤 기타리스트 김성하를 중심으로 GIRL은 다시 부활하게 된다. 새로 부활한 GIRL은 김성하를 제외하고 멤버가 전부 새로 바뀌었다. 밴드 재정비 후, 밴드 이름을 'Mr.GIRL'로 바꾸고 2001년에 3집 'Adonis'를 발매하였다. 3집 발매 당시 GIRL이란 이름을 갖고 예전 소속사와 상표권 문제가 발생해, 어쩔수 없이 밴드명을 Mr.GIRL로 했다고 한다.
2007년에 4집 'Get Into the Rock'n roll Legend' 발매. 2006년부로 'GIRL'이라는 상표권의 기한이 끝나 소송이나 이름 사용권을 둘러싼 복잡한 법적인 절차 없이 합법적으로 이름을 되찾게 되었다.
주로 흥겨운 로큰롤 위주의 음악을 했었으나, 3집부터 음악성을 대폭 바꿔서 여러가지 장르를 시도하고 있다.
90년대엔 꽤나 유명했지만, 오랜 휴식기로 인해 이제 이 밴드를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는 듯. GIRL이 쉬고 있을 때 이브가 활발히 활동 한 것도 GIRL을 잊게 한 원인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