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GMC

last modified: 2015-01-12 02:18:59 by Contributors

Contents

1. GM의 상용차 제조/판매회사.
1.1. 생산차종
1.2. 단종차종
2. 주식회사 지엠코퍼레이션.
3. 대한민국의 인디음반기획사.


1. GM의 상용차 제조/판매회사.

Gook Min Cha 주로 SUV, 픽업트럭, 트럭, 버스 등을 생산한다. 어르신들은 제무씨라고 부르시는 듯 하다. 생산차종은 주로 쉐보레 차량을 베이스로 만들어진다.

1.1. 생산차종

  • 터레인
  • 아카디아
  • 유콘/유콘 XL = 쉐보레 타호/서버번
  • 캐니언 = 쉐보레 콜로라도
  • 시에라 = 쉐보레 실버라도
  • 사바나 = 쉐보레 익스프레스

1.2. 단종차종

2. 주식회사 지엠코퍼레이션.

1996년에 엠지테크놀로지로 시작했으며 주력은 컴퓨터 케이스파워 서플라이. 고급형 파워 서플라이 Seasonic의 국내 유통사이기도 하다. 대표제품으로는 풍(케이스)시리즈가 있다.
참고로 대표님의 이름이 김문철.

회사 자체는 개념업체로, 제품에 대한 일반적인 평가도 나쁘지는 않으며 케이스는 보급형이나 준고급형을 꽤 잘 만드는 편이다. AS자체도 호평. 플레이웨어즈에서 한 테스트에서 안좋은 성능을 보여줬었던 풍2 시리즈 파워는 아예 공지사항으로 사과문이 즉각 올라왔을 정도. 그리고 문제가 된 제품을 단종시키고, 개선된 풍3 파워가 출시되는등 대응이 빠른 편. 경쟁사인 코아가 자체적인 테스트 결과 괜찮다고 주장한뒤에 천궁파워를 계속해서 판매했던 것과는 다르다.

그러나

저가형 케이스는 자체적으로 개발하는게 아닌 하청을 주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 하청회사에 따라 케이스의 퀄리티가 심각하게 차이나고, 저가형 케이스는 진짜 뭐같은 퀄리티인 경우가 있다.

저가형뿐만이 아니라 중고가형에서도 R-2 토스트, R-3 코로나, R-4 불도저 트로이카는 고성능을 추구하는 컴덕들 사이에는 악명이 높다. 이 케이스들은 ODD를 케이스 바깥쪽에 부착하고 디스크를 위나 아래로 넣고 빼게 만든 디자인이 워낙 독특하고 앞뒤로 공간을 적게 차지하기 때문에 다나와 등에서는 인기 상위에 랭크되어 있지만 그만큼의 디메리트가 존재하는 케이스.

특히 ATX 메인보드보다 약간 넓은 정도의 좁은 내부공간이 치명적인 단점으로 작용하는데 이 덕분에 하드디스크는 최대 두 개까지 밖에 쓸 수 없으며 좀 하이엔드급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려면 애로사항이 꽃핀다. 물론 온도 문제는 덤.

광고 이미지에 보면 고성능 그래픽 카드도 너끈히 착용 가능하다면서 사진을 올려놨는데

bulldoger.jpg
[JPG image (375.58 KB)]

전혀 너끈하지가 않잖아

그렇다고 해서 너무 두려워 말라. 9800은 원래 좀 길다. 거기다 이 케이스 제품군은 원래 컨셉 자체가 일반인 대상이라서 고성능을 추구하는 컴덕들에게는 맞지 않는 면이 있다. 중고가형 케이스 중 다른 제품군은 고성능 시스템을 위한 것도 있다. 디자인은 물론 떨어지지만.

3. 대한민국의 인디음반기획사.

자세한 사항은 GMC Records참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2 02:18:59
Processing time 0.077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