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H-K 에어리얼

last modified: 2013-11-30 02:59:08 by Contributors


H-K Aerial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비행 유닛으로, 터미네이터 시리즈 전체에 걸쳐 한번도 빠짐없이 개근한 기체. 관련 게임등에도 대부분 등장했다.

Aerial HK model A4, A8M


엔진추력: 35t / 중량: 5t / 최대속도: 마하 1.4

등장작품: A4- <The Terminator>(1984), <Terminator 2: Judgment Day>(1991)

A8M- <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 (2003)

스카이넷의 근접항공지원 및 지역 제압용 건쉽. (일부 저항군들은 '전투기'라고 부르지만 HK는 엄밀히 말해 전투기가 아니다) 위협적인 곤충의 모습을 연상케 하는 기체의 실루엣 때문에 저항군들은 흔히 '잠자리', '말벌' 혹은 '모기'로 부르기도 한다.

인공지능:

A4는 여러 작업을 나눠서 병행 처리하는 4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로 자체 컨트롤된다. 섬세한 논리회로를 갖고 있지만 역시 조직적인 사고능력과 학습능력은 없다. A8 시리즈는 좀더 진보된 인공지능 프로세서를 탑재한다.

무장, 장갑:

모든 Aerial HK의 선체는 초합금 중층장갑으로 되어 있는데, 소형인 A4는 소형 플라스마 건과 재래식 무기를 방어할 수 있는 경장갑, 대형인 A8은 중화기공격까지 방어할 수 있는 중장갑으로 보호된다. (A4의 경우 전차와 마찬가지로 전방 센서부위가 취약점이다. A4와 250 전차는 머리 부분 설계를 공유한다) 한편 Aerial HK는 위성 GPS와 연결된 정교한 항법시스템과 지상군 유닛을 훨씬 능가하는 고감도 시각센서로 작은 지상 표적물을 외과 수술적인 정확도로 추적, 격파하는 능력을 갖는다. 주 무장으로 기체 하부에 장착된 속사 플라스마 건은 좌우 360도, 하방 90도 위치의 전방향 표적에 대응할 수 있다. 그밖에 보조 무장으로 기체 내에 일반 폭탄 및 생화학무기를 적재하기도 한다.

동력계통:

동력은 1기의 고출력 소형 핵반응로에서 공급된다. 다만 전차와 달리 연료전지 교체 주기가 짧아 최대작전가능시간은 3개월로 약간의 제한이 있다. 추진력은 전후방 90도까지 회전되는 기체 양쪽의 추력편향 터보팬 엔진에서 얻으며 자세 제어는 기체 각부에 분산된 여러 개의 방향전환용 추진노즐을 통해 이뤄진다. 이러한 추진방식과 강력한 중량 대비 추력으로 A4는 자유로운 수직이착륙 및 다양한 공중 기동이 가능하다. 소형 모델인 A4는 2개, 가장 큰 모델인 A8M은 3개의 엔진을 탑재한다.

Aerial HK의 최대 단점은 감청에 취약한 통신시스템이다. 심지어 인간 저항군 세력은 HK의 통신장비를 이용해 상호간에 메시지를 주고받기까지 했다. 이러한 치명적인 결점을 스카이넷이 조기에 간파하지 못했다는 점이 결국은 전쟁의 승패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게 된다.[1]





© Uploaded by TBNY from Wikia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다양한 바리에이션을 보였는데, 터미네이터 2 : 3-D에서는 쫓던 목표물이 엄폐할 경우 H-K 플라잉 미니헌터를 내보내서 끝까지 추격하도록 하거나, 터미네이터3에서는 H-K 드론을 크기와 무장을 강화한 헤비급 에어리얼이 등장하며, 터미네이터 : 미래전쟁의 시작에서는 거대한 수송기 버전도 등장해 하베스터와 합체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
  • [1] 반면 4 에서는 역사가 바뀐 탓인지 이를 역이용하기 위해 일부로 신호를 노출시킨 후 저항군 수뇌부의 위치를 파악해 사령부를 날려버리기도 했다. 그 결과 존 코너가 저항군의 전권을 갖게 되는 안하느니만 못한 상황이 되었지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1-30 02:59:08
Processing time 0.129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