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Happy Tree Friends/등장인물

last modified: 2015-04-04 20:43:45 by Contributors

Contents

1. 레귤러(공식) 캐릭터
1.1. 주연 4인방
1.2. 그 외
2. 기타 캐릭터
2.1. 본편 엑스트라
2.1.1. 트러플스 (Truffles)
2.1.2. 저주 받은 인형 (The Cursed Idol)
2.1.3. 개미 가족 (The Ants)
2.1.4. 기글즈무뇌아엄마 (Giggles's Mom)
2.1.5. 스니플즈의 조상 (Sniffles's ancestor)
2.1.6. 식인 갈매기 (The cannibalism seagull)
2.2. 외전 에피소드 Ka-pow 캐릭터
2.2.1. 부디스트 몽키 (Buddhist Monkey)
2.2.2. 제네릭 트리 닌자들 (Generic Tree Ninjas)
2.2.3. 찰 스이 (Char Sui)
2.2.4. 판다 맘 (Panda Mom)
2.2.5. 스플렌돈트(Splendont)
2.2.6. 마우스 카붐 (Mouse Ka-Boom)
2.2.7. 스니키 (Sneaky)
2.2.8. 타이거 장군 (Tiger General)​
2.2.9. 더 랫 (The Rat)


Happy_Tree_Friends_poster2.png
[PNG image (308.29 KB)]

한 마리어딘가의 파동에 눈 뜬 상태지만 신경 쓰지 말자

여기는 Happy Tree Friends의 등장인물들을 서술한 항목이다.

1. 레귤러(공식) 캐릭터

1.1. 주연 4인방

대표 4인방
커들스 기글스 투씨 럼피

cuddles_giggles_toothy_and_lumpyre.png
[PNG image (170.41 KB)]
[1]
여기서 의미하는 주연 4인방은 초창기 및 첫 에피소드에서 등장한 캐릭터를 의미하며, 역대 최고 사망 수, 출연 수, 살인 수(단 럼피만)의 기록을 가지기도 한 인물들이다.


2. 기타 캐릭터

2.1. 본편 엑스트라

2.1.1. 트러플스 (Truffles)


단역으로만 등장하는 캐릭터로 종류는 멧돼지.

해피 트리 프렌즈 10주년 기념으로 신 캐릭터 투표전에 나온 래미와 더불어 후보 중 하나였는데 래미가 당선되고 트러플즈는 탈락되어 비운의 캐릭터가 되었다. 하지만 몬도 미디어가 너무 큰 애착을 가진 캐릭터라 그런지 아쉬운 마음에 단역이라도 많이 등장 시켰다.[2] 지금까지 나온 단역 출현 회수 합계는 총 10번으로 아이러니하게도 래미보다 더 많이 등장했다. 하극상
<Clause For Concern>에서는 팝에게 선물을 달라는 듯 걸어오는 모습도 나왔다.

사망 수는 할로윈 특별 에피소드인 <All in Vein> 편에서는 래미, 미스터 피클과 함께 짜부된 채[3] 사망, <By The Seat Of Your Pants>에서는 정식(...)으로 플리피에게 끔살당했다 오오! [4] 좋아할 일이 아니잖아
아무튼 단체 사망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를 생각하면 4번으로 추정되고 있다. 또한 대사조차 없어서 성우도 없다.

래미를 종종 벽 같은 데 숨어서 지켜보는데 아무래도 스토킹을 하려고 하는 듯(…).

싸이강남스타일을 패러디 영상이 만들어지기도 했다.

2.1.2. 저주 받은 인형 (The Cursed Idol)

© Uploaded by Mr Alex from Wikia

일부는 죽음의 인형이라고도 부른다. 말 그대로 그 인형을 보거나 들게 되면 반드시 불행이 닥쳐오고 심지어 옆으로 살짝 지나가기만 해도 사망 확률 100%다. 뭔가 SCP 재단에 있을만한 물건

<Crazy Antics> 편에서 엑스트라로 처음 등장하였고 첫 희생자는 투씨다. 엑스트라치곤 비중도 꽤 있고 자주 나오는 편으로, TV판에서도 주연급으로 나온 에피소드가 있을 정도다.[5] 출현 횟수는 2012년 4월 29일을 기준으로 단역까지 합하면 총 25번이고 살인 횟수는 22번 이상이다.

가끔씩 배경에 있는 걸 발견할 수 있다. 이 점으로 미루어 볼 때 해트프의 모든 사건 및 사고의 원인이다(…). 즉 만악의 근원. 앨노즈 어딨습니까? 안죽이고1

여담으로 유일하게 팝만 인형 근처에 있었는데 죽지 않았다. 대신 컵이 죽었지만...

2.1.3. 개미 가족 (The Ants)


왜 개미인데 더듬이도 없고, 다리도 4개인진 신경쓰지 말자

스니플즈가 주연일 때 등장하는 캐릭터들로 엄마, 장남, 장녀, 막내 이렇게 구성되는데 아빠는 죽은 듯 하다. 어쩌면 스니플즈에게 죽어서 나올 때마다 가족들이 그 원수를 갚는 걸지도….

"아~ 아~" 소리를 낸다는 것이 특징으로 개미가 스니플즈보다 힘이 쎄고 영리하다.[6]

출연 횟수는 6이며 사망 횟수는 0이지만 <Blast from the Past> 편에서 원시인 개미가 스니플즈한테 잡아 먹혔고,[7] 그것을 본 스니플즈의 조상도 스니플즈를 따라하면서 근처에 있던 다른 개미[8]를 먹었으니 가족 외의 다른 개미들까지 포함하자면 2회라고 볼 수 있다. 살인 횟수는 5회로 대상자가 모두 스니플즈이며 어떤 에피소드에선 아예 스니플즈를 이용해 자기들 집으로 만들어 버린 적도 있다(!).[9]

아무튼 해트프가 인기를 얻은 덕에 여러모로 비중도 늘게 된 캐릭터들. 참고로 성우는 Kenn Navarro, Ken Pontac, Warren Graff. 셋 다 남자다(?!)

2.1.4. 기글즈무뇌아엄마 (Giggles's Mom)

350px-GigglesMom.jpg
[JPG image (11.83 KB)]


<Helping Helps> 편[10]에서만 등장한 캐릭터로 생긴 것 그대로 기글즈의 자기딸과 도토리도 구별못하는 무뇌아엄마이다.

럼피 못지않게 키가 매우 크며 큰 리본을 맨 점과 몸이 분홍색 계열이라는 점이 딸 기글즈와의 공통점이다. 다만 기글즈의 엄마 분홍 색깔이 더 짙은 편이다. 종류는 당연히 줄무늬 다람쥐이며 성우는 기글즈 초기 성우인 Dana Belben.

딸 기글즈를 무척 사랑하며 그녀를 아끼는 다정한 캐릭터의 엄마지만 자기 딸 얼굴과 도토리도 구별 못 하는 걸 보면 어째 아빠처럼 안면 실인증을 갖고 있는 듯(…). 아이러니하게도 팝이 까이는 비슷한이유로 역시 팝과 더불어 상당히 많은 안티가 있다.

2.1.5. 스니플즈의 조상 (Sniffles's ancestor)

Blast_From_The_Past_Pt2.avi_000047958.jpg
[JPG image (110.51 KB)]


<Blast from the Past> 편에서 등장했으며 그 당시에는 개미를 먹이로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친하게 지내고 있었다. 그런데 먼 미래에서 온 후손 스니플즈가[11] 다른 개미를 맛있게 먹는 것을 보고 갑자기 어깨에 있던 그 개미를 잡아먹었고 그 순간부터 개미를 먹이로 여기게 된 듯(...). [12]

2.1.6. 식인 갈매기 (The cannibalism seagull)

cannibalism_seagull.jpg
[JPG image (17.99 KB)]


말 그대로 사람을 잡아먹는 갈매기[13].

아직 조연으로 등장한 적은 없고, 단역으로만 등장한다. 중간 중간마다, 해트프 인물들은 잡아먹는 장면이 매우 인상적. 참고로 잡아먹을 때, 떼를 지어 잡아먹는다.

갈매기답게 주로 바다 관련 에피소드에서 등장하는 것이 특징.

출현 회수는 약 3번. 사망 수는 1번이다[14]. 성우는 당연히 없으며, 갈매기 소리만 낸다.

희생자는 , 핸디, 커들즈, 플래키.

2.2. 외전 에피소드 Ka-pow 캐릭터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대부분 캐릭터는 내용 누설이 있으니 주의할 것.

2.2.1. 부디스트 몽키 (Buddhist Monkey)


Ka-pow 시리즈에 나오는 인물 중 하나로 유일하게 일회용 캐릭터가 아니며 그림체도 원작과 많이 흡사한 인물이다.[15] 성우는 Jeff Biancalana로 출현 회수는 3번이지만 까메오 까지 합하면 총 7번이다. 종류는 원숭이이며 일종의 스님이다.[16] 한국에서는 불교 원숭이라고 불린다.

주로 등장하는 에피소드 내용이 격투이며 이 때문에 살인 회수는 21회이다.[17] 적은 제네릭 트리 닌자라고 불리는 녀석들로, 그 닌자들은 언제나 부디스트 몽키한테 처참하게 죽고 만다. 늘 결투에서 우승을 하는지라 사망 수는 0이다.

스님답게 자연을 사랑하는 것 같으며 책도 좋아하는 듯 하다. 또한 전투 중 일반 시민이 휘말리지 않게 신경 쓰는 것을 보면 절대로 착하신 분이다. 그래서 그런지 역시 스플렌돈트만큼 인기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스플렌디드보다 훨씬 더 낫네요

<Three Courses of Death> 편에서 잠깐 과거사가 나오는데, 이 분의 스승님은 오랑우탄이다. 명칭은 Orangutan Sensei[18]로 직역하면 오랑우탄 선생님. 이 때 불교 원숭이는 디스코 베어처럼 아프로 헤어였지만[19], 스승님이 불을 피우는 기술을 쓰자 다 타버렸다(…).

그리고 까메오 출연은 해트프 본편에서 영화의 캐릭터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아마 해트프 세계관에서 불교 원숭이는 일종의 극중극일지도.

2.2.2. 제네릭 트리 닌자들 (Generic Tree Ninjas)

Generic_Tree_Ninjas.jpg
[JPG image (84.27 KB)]


부디스트 몽키 에피소드에서 등장하는 인물들.

일단 부디스트 몽키의 가장 일반적인(?) 라이벌이다. 주로 하는 짓은 그저 부디스트 몽키가 짜증낼만한 행동들(...). (식물을 꺾는다던가, 책을 찢는다던가)

그러나, 전투 실력은 정말 약꼴이라서, 늘, 부디스트 몽키한테 처참히 개발살난다.

종류는 . 출현 회수는 3번[20]. 까메오까지 합하면 5번이다. 참고로 5개 에피소드 모두 끔살당한다. 말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성우는 없다.

2.2.3. 찰 스이 (Char Sui)

350px-CharSui.jpg
[JPG image (13.86 KB)]


Ka-pow 시리즈의 <Three Courses of Death> 편에서 나온 인물로, 부디스트 몽키의 라이벌이다. 머리 위에 있는 찜기 안에는 만두가 있으며 그 만두가 폭탄(?)처럼 터진다. 마지막에 자신이 불리해지자 찜기속에 있던 꽃게까지 소환해 공격하였으나, 부디스트 몽키의 기술 중 하나인 연못을 뜨겁게 만드는 권법(?)[21]으로 그만 몸이 익어 터져 죽고 만다.

부디스트 몽키의 라이벌 중에선 나름대로 전투력이 제일 강한 편이며 무사를 모티브한 캐릭터 같다. 종류는 돼지로 성우는 Kenn Navarro. 커들스 성우다. 참고로 '스이'란 중국어로써 발음만 따지자면 茶水(찻물)이지만, 사실은 머리위의 찜통안에 叉烧包(찜만두)의 그 叉烧(chā shāo)의 음역이다.

2.2.4. 판다 맘 (Panda Mom)


부디스트 몽키 에피소드에서 자주 나오는 엑스트라로 처럼 홀로 아이를 키우고 있다. 단, 쓰레기통을 뒤지는 묘사가 나오는 걸로 보아 어렵게 사는 듯. 그런데 <Three Courses of Death>편에서 익은 집게발이 밀려오자 만세를 불렀다. 참고로 플래키와, 개미 가족의 엄마, 딸과 더불어 속눈썹이 없는 여캐이기도 하다.

성우는 현재의 기글즈 성우이신 Lori Jee.

2.2.5. 스플렌돈트(Splendont)

350px-Splendont(MirrorMirror).png
[PNG image (110.68 KB)]


스플렌디드의 도플갱어로 추정되며 KA-POW 시리즈에서 첫 등장했다. 스플렌디드의 Splendiddont로 바꾼 것으로 도플갱어 답게 몸 색깔이 스플렌디드의 몸이랑 반대색인 빨간색이고 두건은 파란색이며, 유일하게 스플렌디드를 이겼다. 그만큼 스플렌돈트 쪽이 힘이 더 쎄다.

별명은 돈트. 그만큼 강렬한 임펙트를 남겼는데도 정말 안타깝게도 KA-POW 에피소드 이후로는 출연이 없다. 공식 에피소드도 크게 잘 안나오는 판에…. 팬들은 스플렌돈트의 재등장을 이미 거의 포기한 상태지만 창작에 매우 많이 엮이는 편이다.

한 번 밖에 출연 안 했는데도 웬만한 레귤러 캐릭터들보다 더 인기가 많다 카더라[22]역시 그는 진정한 영웅캐였슴다

2.2.6. 마우스 카붐 (Mouse Ka-Boom)

350px-MouseKa-Boom.png
[PNG image (109.59 KB)]


Ka-pow 시리즈에 나온 캐릭터로는 쥐다. 긴 콧수염이 트레이드 마크이며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귀를 다친 모양이다.[23] 플리피의 옛 동료며 사과모양 폭탄, 수류탄, 다이너마이트 등 여러 폭탄을 던지면서 공격하는 것이 주 패턴인 듯하다.[24] 플리피의 실수로 인해 그만 칼에 베어 두 동강 나 죽고 말았다.[25]
성우는 Brad Rau로 추정.

프랑스 억양을 갖고 있다고 한다 . 2차 창작에선 의인화와 원작화 그림이 많으며 일부는 수염 없이 그려진 것도 있다. 의인화하면 주로 키가 작게 그려지는 편으로 특히 스니키와 엮인 그림 꽤 있는 편이다.

sneakymouse_sketch_01_jyk9405.jpg
[JPG image (91.52 KB)]

참고로 초기 설정에선 어째 을 닮은 듯 하다.

2.2.7. 스니키 (Sneaky)[26]

350px-Sneaky.png
[PNG image (123.95 KB)]


Ka-pow 시리즈에 나온 인물로 종류는 카멜레온이다.[27] 성우는 Alan Lau.

카붐과 마찬가지로 플리피의 옛 동료다. 폭탄을 던져서 공격하는 마우스 카붐과는 달리 카멜레온의 특징인 긴 혀로 목을 조르거나, 그 혀를 이용해 적을 가시 철조망으로 끌어당겨 끔살시키는 것이 주특기. 꼬리가 안 보여서 일부는 개구리로도 착각하는데, 초기 설정집에서는 꼬리를 이용해서 매달릴수 있다고 적혀있는 걸 보면 아마 꼬리도 있을 듯 하다.

플리피의 실수로 그만 배에 칼이 꽂혀 죽고 만다. 또한 플리피가 적들을 피해 숨으려고 스니키의 시체 속에 들어간 후 멘붕을 일으켜 플피가 돼버렸으니 엄연히 플피를 탄생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그리고 플피는 스니키의 갈비뼈와 다리뼈로 타이거 부대를 박살냈다.

그리는 사람에 따라 성격이 꽤 갈리는 편이다. 어떨 때는 진지한 캐릭터로 가기도 하고 어떨 때는 개그 캐릭터기도 하다. 하지만 카붐이랑 플리피에 비하면 상식인 캐릭터로 그려지는 편이다. 가끔식 예외로 스니키가 오히려 비정상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 이때는 카붐이랑 플리피가 정상인으로 나오는 편.

제작사가 "스니키와 마우스 카붐은 완전히 죽은게 아니다."라는 말을 했다는 얘기가 있는데 아마 플리피 관련 Ka-Pow 에피소드가 더 나왔다면 맨날 플리피에게 팀킬당하는 패턴으로 나왔을 듯하다.

2.2.8. 타이거 장군 (Tiger General)​

© Uploaded by Disabled account from Wikia


Ka-pow 시리즈에 나온 인물로, 성우는 Ken Pontac. 이름에서도 알 수 있 듯이 종류는 호랑이다. 라이벌플리피로, 각성한 플리피와도 꿀리지 않고 일대일로 싸울 수 있을 정도로 강하다.

타이거 부대의 지휘관으로 보이는데, 왠지 세계 정복을 노리는 악의 조직 삘이 난다. 그러나 자세한 설정이 공개되지 않아 그 목적이 무엇인지는 알 수 없고 다만 플리피가 속한 부대와는 서로 적대적인 관계로 생각된다. 어째서인지 애꾸이며, 한 쪽 손은 집게 의수이다.

초반에 플리피 일행이 타이거 부대에 잡입하여 타이거 장군의 암살을 시도했으나 실패로 돌아가고 만다.[28] 결국 플리피의 동료들은 난전 중에 전사하고, 타이거 장군은 달아난 플리피를 잡기 위해 부하들을 데리고 주변을 살피는 도중 그 때 각성해버린 플리피와 만나게 되는데 싸우게 된다.

전투 내용을 설명하자면 서로 내장을 꺼내며 살육 잔치를 벌이다가[29] 막판에 플릭피에 의해 낭떠러지에 떨어지면서 통나무에 깔려 죽었고 나중에 머리만 남은 채 피자가 되어 있었다(...)

2.2.9. 더 랫 (The Rat)


Ka-Pow! 시리즈에 나오는 캐릭터로 과 라이벌 사이이다. 해당 등장 에피소드를 보아, 몰이 가지고 있던 서류 가방을 노리고 있었던 듯 했다[30]. 결국 그 서류 가방을 훔쳐가 쳇바퀴(…)를 타고 도망가려 했으나, 몰에 의해 날라가 쥐덫 가게(?)에 부딪혀 그만 쥐덫에 걸려 두 동강 나 버렸다. 그 와중에도 눈 앞에 있는 서류 가방에 눈이 멀어 기어 다니다 내장이 다 빠져 나와버렸었고 그 가방 속엔 시한폭탄이 있었다. 그리하여 결국 폭발하여 죽고 말았다.
----
  • [1] 해당 사진은 <spin fun knowin ya> 에피소드의 첫 장면을 리메이크한 <blast from the past>의 한 장면이다.
  • [2] 래미의 첫 에피소드인 <A Bit of Pickle> 편부터 쭉 단역으로 등장해 왔다. 게다가 2012년 4월 27일에 업로드 된 신 에피소드인 <Royal Flush> 편에도 등장을 했다(!).스토커냐잘 보면 트러플즈의 모자가 래미의 집 안에 있다.
  • [3] 이 에피소드는 럼피가 사악한 뱀파이어라는 설정인데 희생자들의 피를 빨아먹고 나서는 음료수 캔처럼 찌그러뜨려서(...) 버린다.물론 럼피가 당연히 희생자들의 팬들에게 욕을 바가지로 얻어먹은 건 기본
  • [4] 분명 플리피가 각성하기 전까지는 없었는데 플리피가 각성하고 살육 파티(...)가 벌어진 뒤 구석에 머리만 잘린 채로 있다.
  • [5] 반면 투씨는 TV판 주연 에피소드가 없었다(…).
  • [6] 물론 대응할 수 있는 면에서만 영리하다는 것이다. 개미 힘이 쎈 것으로 묘사된 것도 스니플즈가 당황해서 힘을 못 쓴거다.
  • [7] 유일하게 스니플즈가 개미를 먹고도 무사한 에피소드다.
  • [8] 원시인 개미와 더불어 개미 가족의 조상들이다.
  • [9] 이 에피소드에서 스니플즈가 개미 가족의 집을 박살냈기 때문에 인과응보라고 해야 하나….
  • [10] 동시에 스플렌디드의 첫 등장 에피소드
  • [11] 물론 스니플즈가 후손인 것을 알지 못했다.
  • [12] 그런데 이것은 명백한 타임 패러독스가 된다. 스니플즈가 개미를 먹는 식습관은 먼 조상 때부터 대대로 배운건데 정작 그 조상은 그것을 스니플즈 본인에게 배웠다면 과연 최초로 개미를 먹는 습관을 만든 것은 누구일까? 자세한 내용은 타임 패러독스 항목의 공짜 패러독스 참조.
  • [13] 사실 원래 갈매기는 육식 동물이긴 하다.
  • [14] <Wipe Out> 에피소드에서 한 마리가 상어한테 잡아먹힌 적이 있다.
  • [15] 이 점 때문에 부디스트 몽키가 공식 캐릭터라고 오해하는 사람이 많다.
  • [16] 불교 수도승을 영어로 Buddhist Monk라고 하고 이름의 유래도 여기서 비롯된 언어유희이다.
  • [17] 다만 등장 내용이 격투일 뿐 살인 캐릭터는 아니며 대상자들도 모두 악당이다.민폐 사천왕들이랑 차원이 다르시네요
  • [18] 전체적인 배경은 소림사가 배경이 되는 중국인듯 하지만 'Sensei(せんせい)'는 '선생'의 일본어 음독이다. 완전한 중국식으로 이름을 바꾼다면 사범(師範)의 중국어인 'Shīfàn'으로 바꾸는게 더 자연스러울 것이다.
  • [19] 여담으로 의상은 주황색에 검은 줄무늬의 츄리닝이다. 딱 봐도 이소룡의 의상을 모티브한 것으로 보인다.
  • [20] 그 중 하나는 빨간색 옷을 입고 등장한다. <Books of Fury> 에피소드 참조.
  • [21] 이 기술은 스승인 오랑우탄에게 배웠었다.
  • [22] 그 증거로 주로 스플렌디드에게 당했던 캐가(기글스 등등)의인화 창작에서 그랑 엮이는 경우가 많다
  • [23] 폭탄덕후라는 설정으로 볼 때 실험하다가 다친 듯.
  • [24] 여담으로 초기 설정집에는 폭탄덕후라고 적혀있었다.
  • [25] 덤으로 들고 있던 폭탄이 터져 산산 조각났다.
  • [26] 3인칭 단수로 원래 뜻은 Sneak. '살금 살금 가다' 란 뜻이다. 종종 스네이키로 읽기도 한다.
  • [27] 개구리라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 [28] 플리피가 피자 배달부로 변장해서 칼을 던져서 타이거 장군을 암살하는 것이 본래 목표였으나, 실수로 칼이 아닌 피자를 던져 버리는 바람에(...) 실패했다.
  • [29] 여기서 플릭피는 스니키의 갈비뼈를 이용하면서 싸웠다.
  • [30] 여기서 몰의 직업은 스파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4 20:43:45
Processing time 0.26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