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Hyper→Highspeed→Genius

last modified: 2014-07-12 13:38:17 by Contributors



발매 2011.06.24
제작 윈드밀
플랫폼 PC
장르 에로게

목차

1. 개요
1.1. 후속작
2. 시놉시스
2.1. 제작사 소개 스토리
2.2. 실제 스토리
3. 등장인물
3.1. 아케치 남매
3.2. 사립 사츠키 학원 히로인
3.3. 성 쥴라이 학원 히로인
3.4. 미나즈키 학원 히로인
3.5. 서브 캐릭터
4. 관련용어


1. 개요

윈드밀의 2011년 6월작 에로게.

시나리오 담당은 사이토라 켄지(잃어버린 미래를 찾아서), 三日堂(루이는 토모를 부른다), 深山ユーキ(もろびとこぞりて)이며 작화 담당은 후일 라이트 노벨 노우코메로 네임드가 된 유키오, 미야스 리사.

공략 히로인이 10명이나 된다.흠좀무.그러나 용량의 영향인지 루트 겹치는 부분이 상당히 많아,실제로 마음잡고 하면 3일 안에는 클리어가 가능하다(‥).물론 스토리상 어쩔 수 없이 겹치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1] 사실상 진히로인이라 할 수 있는 히카리는 특정 조건을 만족하여야만 공략 가능하다.라기보다는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것이 곧 공략

시나리오를 제대로 못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잃어버린 미래를 찾아서의 작가 성향이 남아 있는 듯. 그래도 캐릭터 개성과 스토리가 뚜렷하여 양작(평작 이상)의 평가를 받는다.

어플로케일NTLEA로 실행할 경우,세이브 파일이 서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2]

여러 문제로 패치가 1.3까지 나왔다.[3] 노 옵션으로 ITH로 후킹 가능.

1.1. 후속작


후속작으로 'HHG 여신의 종언'이 2013년 11월 29일 발매되었다.

전작의 캐릭터중에서는 주인공과 메피스토만 등장[4]하고 히로인이나 기타 인물은 대부분 교체. 접점이 적은 시퀄이라고 보면 된다.[5] 또한 전작에서 미야스 리사와 함께 원화를 맡던 유키오가 빠지고 대신 사쿠라자와 이즈미, 나나세 메루치가 투입되면서 전부 여성 원화가로 교체가 이루어졌다.

원래는 10월 25일 발매될 예정이었는데 H신 텍스트를 다른 회사가 표절한 것이 발견되어 이쪽을 수정하기 위해 1개월 발매가 연기되었다.

2. 시놉시스

공식 홈페이지의 스토리 설명과 실제 스토리가 미묘하게 다르다. 그러나 히로인과의 연애감정이 생기는 것 때문에 고민하는 부분은 분명히 맞다.

2.1. 제작사 소개 스토리

일반인보다 높은 재능이나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세계를 수호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사람-- 그들을 '지니어스(수호자)'라고 부른다.
이 세계에는 이런 지니어스들을 올바르게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3개의 '학원'이 있었다.
'일본'의 지니어스를 모은 학원 「사립 사츠키 학원」
전 세계에서 지니어스를 모은 여학원 「성 쥴라이 학원」
세계를 '뒤쪽'에서 지지하는 사람들의 학원 「국립 미나즈키 학원」
학원의 노력의 결과로 일반인과 지니어스는 공존하며 세계는 평화로웠다.

그런 어느 날.
지니어스의 능력을 강화하는 비보(秘宝) '노아'가 발견되자 상황은 순식간에 변한다.
「노아를 손에 넣은 성녀가 세계를 통괄하는 세계장(世界長)이 될 것이다」
이 전언을 믿은 세 학원의 학원장은 자신이 관리하는 학원의 회장이 세계장에 적당하다고 주장하기 시작했다.
길고 긴 협의의 결과 세 학원을 통합하고 그 학원에서 열리는 '회장 선거'로 어느 회장이 '세계장'에 적당한지 결정하기로 한다.
통합한 학원의 이름은 「사립 하즈키 학원」.

그 학원에 한 청년이 있었다.
이 세계를 바꾸기 위해서 세계의 모든 것을 손에 넣으려 하는 청년 · 아케치 큐시로다.
비보를 손에 넣기 위하여 암약을 시작한 그는 악마 '메피스토'와 계약하여 그 힘을 가지고 회장 후보를 설득하고 농락하여 지배하려 했다.
하지만 큐시로는 이용할 대상인 소녀들에게 다른 감정을 가지게 되어버린다.
그 감정이란--
'이런 바보같은, 내가 사랑이라니!'

그렇다, 사랑이다.
초조해 할 때마다 더욱 구렁텅이에 빠지는 큐시로.
과연 그의 목적과 사랑은 어떻게 될 것인가?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2. 실제 스토리

본디 이 작품의 세계관이 되는 세계에서는 과거, 지니어스가 일반인들과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박해받던 시기가 있었다.
지니어스는 기프트(능력)라 불리는 하늘로부터 부여받았다고 알려진, 보통 사람에게는 불가능한 특수한 힘을 갖고 있었고, 일반인들은 그러한 차이점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이들을 박해하였던 것이다.

그러나 작품의 시기로부터 약 400년 전, 성녀 아나가 비보 노아의 힘을 빌어 지니어스가 일반인들로부터 차별받지 않게 하는 세계를 만들고자 하였고, 노아의 힘으로 세계는 지니어스를 받아들이게 되었다.

성녀 아나는 400년 후, 작품의 배경이 되는 현재의 하즈키 시에서 노아가 각성하여 새로운 성녀가 나타날 것이라는 예언을 남기고, 그 예언을 믿은 사람들이 비보 노아가 각성한다고 알려진 장소에 지니어스 육성교를 설립하였는데 그것이 하즈키 학원이다.

주인공 아케치 큐시로는 동생인 아케치 히카리와 같은 사츠키 학원에 다니는 친구 쿠즈류자카 료키, 사츠키 학원 학생회장 하즈키 스이나와 같이 있다가 노아가 각성하자 노아의 기척을 느낀 동생 아케치 히카리에 이끌려 노아를 찾아가게 되고, 그 과정에서 성 쥴라이 학원 학생회장 사쿠라=윈저, 미나즈키 학원 학생회장 시구레사토 히메노를 만나게 된다.

노아의 기척을 찾아서 최종적으로 도착한 하즈키 학원 내의 테라스에서 비보 노아는 하즈키 스이나, 사쿠라=윈저, 시구레사토 히메노의 셋을 성녀 후보로써 선택하고 최종적으로 성녀를 선택하는 것은 이들이 다니고 있던 학교에서 학생유권자라 불리는 지니어스를 선출하여 투표를 하기로 결정된다.

한편 아케치 큐시로는 어떤 사건을 계기로 하여 지금의 세계를 부수기로 결의하고, 성녀 후보 중 누군가에게 접근하여 세계장의 자리를 노리기로 한다.

3. 등장인물

3.1. 아케치 남매

  • 아케치 큐시로(明智 久司朗(あけち きゅうしろう))
    주인공. 성우는 魁皇楽[6]
    인망이 두텁고 상냥..할 것 같지만 세계를 변모시키기 위해 메피스토와 계약하여 활동하는 작품 내 악역.목적을 숨기고 히로인들한테 접근한다는 면에서 하라구로속성도 보유. "성녀"를 조종하기 위해 3 학원 성녀후보들한테 접근하는 것이 주 스토리라인이므로, H는 최종화쯤에나 나타난다.
    실제로는 그는 수호자(지니어스)가 아니다.그래서 그는 통찰력이 뛰어난 스이나 등한테는 상당히 긴장한다. 그러나 히메노 등 몇몇 루트에선 정말로 지니어스로 개화하기도 한다.
    사용 기프트는 고속사고(Hyper highspeed). 그러나 뇌를 빨리 쓴다고 해서 포도당 소모가 극심한 것은 아닌 모양. 기프트를 전개할 땐 주위 모든 것이 엄청나게 느리게 가는 것처럼 느낀다.그러나 육체와 뇌에 부담이 가는 것은 확실. 작중 선택지는 대부분 고속사고를 전개한 상태에서 무슨 행동을 할 것인지를 택하는 것이다.
    각 캐릭터 설명을 보면 보면 알겠지만, 주인공은 결국 제대로 자기가 추진한 신념을 끝까지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아내는 미인이고 처가는 대단한 인생의 승리자가 되는 경우가 보이지만 상관없어


  • 아케치 히카리(明智 光理(あけち ひかり), 메피스토)
    성우는 사와다 나츠.
    여동생으로 위장해서[7] 큐시로에게 접근한 악마. 언제나 큐시로에게 달라붙는다.
    사용기프트는 악마도서관(Witch library). 수많은 지니어스들의 기프트가 보관되어 있으며 기프트의 이름을 알면 기프트의 상세를 알 수 있고 역으로 기프트의 특징으로써 기프트의 정체를 밝힐 수도 있다. 그 외에도 그녀 자체는 시간이동까지 가능하며,스이나보다 더 진보된 형태의 "미래예지"도 가능하다. 또다른 기프트로는 시공항행(라그나로크)도 보유.본래 1대 성녀가 가진 기프트라 하며,이것으로 주인공한테 미래를 보여준다.
    노아와 연결되어 있어,노아의 기척을 알 수도 있으며,노아의 활동이 극도로 침체되면 그녀도 현세에서 사라진다.기억까지 없어지는 건 아니긴 하지만.
    세 학원의 성녀 후보를 각각 성녀로 만든 후, 모든 경우에 미래를 보고 절망의 미래 대신 과거로 돌아와서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 선택지를 택하면 히카리 루트를 타게 된다.
    본인 루트에서 나온 히카리의 정체는 전 성녀였던 '아나'의 육체, 그 자체다.

3.2. 사립 사츠키 학원 히로인

스이나가 소속됐던 학원. 일본의 지니어스들을 모아놓았다. 가장 온건히 활동하며, 투표활동을 제대로 하는 루트는 사츠키 측 뿐이다.

  • 하즈키 스이나(葉月 翠名(はづき すいな))
    성우는 사이토 아이코.
    하즈키 학원 학원장의 딸.자연스럽게 느껴지는 온화한 카리스마 때문에 따르는 사람이 많다.통찰력이 뛰어나 큐시로의 본성을 빠르게 알아차리는 무서운 아가씨.[8]루트타면 하라구로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사족으로 83이나 되지만 어째 작중에선 빈유로 묘사된다. 안습.
    사용기프트는 논리 회로(Logical dash).당연한 가능성을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일종의 미래예지도 가능하나 어디까지나 확률적으로 가장 높은 가능성만을 놓고 보았을 때의 한정이다.
    루트를 타면 스이나는 주인공한테 정체를 알고 있다고 말하고,주인공은 찌질대다 진정함.선거는 무기한 연기되고,큐시로는 "나한테는 스이나가 전부임ㅋ"라는 결론을 내림.
    스이나가 성녀가 되었을때의 미래는 말그대로 현상유지,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 나날이 계속되는 정체된 세계가 되어버린다.

  • 코묘지 유메코(光明寺 夢子(こうみょうじ ゆめこ))
    성우는 나루세 미아[9].
    스이나의 보좌.활달한 사이드 포니테일 아가씨.신문부 소속으로 3 학원이 통합되었을 때에도 다시 가장 먼저 한 일이 신문부 활동이다.
    사용기프트는 천목반사(Third eye).적대적인 행위에 대해 몸이 무의식적으로 피하는 능력.치명적인 약점이라면 어디까지나 몸이 활동 가능한 범위 내에서만 발동되므로,무식하게 주위에 모두 적용되는 융단폭격적인 행위에는 제대로 대응할 수 없다.
    가문이 격투기 명문이라 이 아가씨도 기본적으론 체술이 상당하나,성격과 전 사츠키 학원 멤버 특성상 방어적으로 활동하는 일이 잦다.
    루트를 타면 선거를 중단하고 그냥 유메코와 사귄다.

  • 슌쥬 우타코(春秋 詩子(しゅんじゅう うたこ))
    성우는 고교 나즈나.
    3학년.역시 스이나의 보좌.과묵한 전 사츠키 학원의 학생회장.한가롭게 독서하는 것이 취미.그래서 도서관 플레이도 있다 이쪽도 눈치가 빨라 주인공의 목적을 어렴풋이 알아챘다.
    사용기프트는 거절관측(Cat box).남에게 자기 존재가 노출되는 것을 거부하는 것.[10]단,걸을 때나 독서하는 것에만 한정이다.특성상 첩보전에 유용.
    루트를 타면 선거에서는 스이나 측이 이기나 노아는 스이나에게 잠깐 반응할 뿐, 스이나가 완전히 성녀가 되지는 못 하고 제1 성녀 후보로 인정받게 된다. 우타코가 졸업할 때까지 평온한 학원생활을 보낸다.

3.3. 성 쥴라이 학원 히로인

전세계의 지니어스들이 모이는 학원. 계급제를 공약으로 제시한다. 작중에선 중도파이며, 본래는 여학원이었다.

  • 사쿠라 윈저(サクラ=ウィンザー)
    성우는 真中海.
    성 쥴라이 학원 출신.성에서 알 수 있듯 영국 혈통이 섞여 있다.그래서 괴이한 미각 센스를 자랑한다.기품과 고상함이 상당하다.그 외에 정보통이기도 하다.본질적으로는 보호받는 역할.천연이며,흥분했을 때(H가 아니라) 상대 머리를 끌어안는 버릇이 있다.
    사용기프트는 수정천사(Update).생체수복이 가능하나 응용하면 무생물도 수복이 가능.[11]그러나 반대급부로 자신은 무언가(주로 신체적으로)를 잃는다. 사실 루트 들어가면 알 수 있는 바에 의하면,그녀의 미각센스나 운동치인 신경도 모두 어릴 적 아무것도 몰랐을 때 발동한 기프트 때문이라 한다.
    사쿠라 루트는 두 가지가 있고, 그 중 한 루트는 노아(정확히는 첫 성녀의 기억)에 반응하면서 사쿠라가 폭주를 시작한다.그러나 간신히 진정되어 목숨을 건짐.메피스토(히카리)는 또다시 주인공한테 과거로 갈 기회를 주나 주인공은 미래를 선택.여기선 세계는 초반엔 잘 유지되다 수십년 후 인류가 소멸되기까지 한다. 이유는 사쿠라를 살릴때 대가로서 큐시로에게 있던 미래의 가능성을 받아가버렸기 때문.
또 다른 루트는 간단한 시험을 거쳐 사쿠라와 주인공은 인정을 받음.선거는 중단되며,사쿠라의 뒷바라지를 주인공은 시작함.또한 사쿠라는 모델일도 함.어째 인생의 승리자가 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상관없어참고로 아이리스와의 자매덮밥도 있다(!!!)

  • 아이리스 윈저(アイリス=ウィンザー)
    성우는 杏子御津.
    사쿠라 윈저의 여동생.기본적으론 시스콘.주인공 같은 남성들을 무지막지하게 경계하며,전투력도 상급.사쿠라의 직속 호위 담당이기도 하다.눈이 크지만 평소엔 거의 감고 다닌다.헐렁한 소매 안에는 수많은 암기가 들어 있다.이정도면 닌자 포지션.
    사용기프트는 실행불능(Error code).오각을 차단하는 능력.인간은 기본적으로 얻는 정보가 80%를 시각에 의존하므로 눈부터 차단하곤 하나,히메노 루트 1개에선 역으로 주변 지형을 모두 기억한 주인공한테 탈탈 털렸다.기본적으로는 1명한테만 적용되며,아무리 전개해도 3명이 한계.
    히메노 못지않게 이쪽도 독설가.
    아이리스 루트를 타면 아이리스는 미나즈키 학원 측 활동을 정탐하다 둘은 친해짐.이후 둘은 사귐.역시 선거는 중단되지 않음.

  • 유키미 카에데(雪見(ゆきみ) カエデ))
    성우는 카가야 히카루.
    본래 윈저 가 아래의 메이드.성 쥴라이 학원에서는 학생회장 출신.3학년.이쪽은 아이리스와 달리 기본적으론 책사 포지션이나 그녀의 전투력 자체도 무시할 수는 없다.자칭 메이드1000개 살인기를 가졌다고 하며,실제 묘사상으로도 전투력은 상위권.
    사용기프트는 일륜정원(Helios garden).상대의 정신적,육체적 상태를 꽃이라는 형태로 시각적으로 파악한다.루트 초반 큐시로한테 떠봐서 그가 지니어스가 아니라고 몰아붙였지만 큐시로는 자연스럽게 받아넘겼다.
    카에데 루트를 타면 카에데는 주인공과 사귀면서 사쿠라를 모시기로 카에데는 결정.선거는 지속되는 듯.

3.4. 미나즈키 학원 히로인

"뒷세계"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의 지니어스들이 소속됐던 학원. 실력주의를 지향하며 따라서 가장 매파이다. 대놓고 전투훈련을 받는 모양.

  • 시구레사토 히메노(時雨里 姫乃(しぐれさと ひめの))
    성우는 雲雀 鈴愛.
    미나즈키 학원 출신.일본 인형같이 아름다운 소녀.체구가 작은 건 어릴 적부터 약으로 단련돼서라고 한다.실제로는 기본적으로 그녀는 지니어스가 아니다.그러나 루트에 따라선 정말로 지니어스로 각성.[12]전속 사설 군대도 보유.독설가이기도 하다.
    사용기프트는 강철처녀(Iron maiden).자신을 경질화하여 물리적 공격 및 정신공격도 모두 차단(이로 인해 행동예지나 심리예측도 차단시킬수 있다).그러나 각성 전에 그녀의 말에 의하면 정신공격을 견뎌내는 건 단지 그녀의 정신력이 매우 강해서일 뿐이라고 한다.
    루트는 두 종류로 첫번째 루트는 서바이벌 경쟁에서 상대 학원들을 역관광시키나 주인공은 혼수상태에 빠짐.히카리는 그에게 미래(3년후, 인류는 대전쟁으로 멸망직전이다. 큐시로가 노아때문에 뇌에 과부하가 걸렸고 그에 의한 후유증으로 오래 버티지못하고 사망하였고, 이로인해 마음에 틈이생긴 히메노가 성묘중 저격당해 사망하자 차기 성녀자리를 놓고 본격적으로 전쟁이 발생하여 그 결과 인류는...)를 보여주고,과거로 가서 미래를 바꿀 수 있다고 유혹하나 주인공은 절망의 미래를 선택.
    두번째 루트는 히메노와 주인공은 지니어스가 아니라고 커밍아웃하나 그들은 학원 및 학생들에게 받아들여짐.하즈키 학원은 평범한 학원이 됨.

  • 패트리샤 랭카스터
    성우는 佐藤しずく.
    3학년. 애칭 파티. 그러나 히메노 왈 여동생같다고 한다.
    남이 칭찬하는 것에 약하다.빔 샤벨을 무기로 하며,빔을 발사하는 것도 가능.미나즈키 학원 전 학생회장이기도 하며,꽤나 자기중심적이다.기본적으로는 히메노의 호위.유럽의 공주 출신이어서 정치적으로 자신이 이용되는 것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
    사용기프트는 유아독존(Only one flower).자기 중심 10미터 범위 내의 기프트를 무효화하는 것. 특정인은 무효화 대상에서 제외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이게 얼마나 무서운 건지를 그녀의 아버지도 잘 알아서 일본과 (정치적)동맹을 맺었을 때 파트리시아를 볼모로 보냈는데,파트리시아도 이를 받아들였다.
    자신과 적대적-친한 사람에 대해 선택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으므로 전투시에는 그녀의 마음이 흔들리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루트를 타면 파티 아버지가 그녀 및 친구들을 공격하자 주인공은 쿠데타를 획책하여 파티를 여왕으로 앉힘.당연히 둘은 결혼하는 사이(..)

  • 토죠인 쿄카(刀条院 京香(とうじょういん きょうか))
    성우는 小町多すずえ.
    1학년.실질적인 히메노의 호위 담당.아이리스가 닌자같다면 이쪽은 사무라이 포지션.매우 외곬수이며,직선적인 성격.우산을 가지고 다니며 이 우산 안에는 칼이 숨겨져 있다.제2의 무기로 우산에는 단도도 있다.
    사용기프트는 금렵구역.직선상으로 빠르게 10미터 정도 이동하는 것.그러나 순간이동은 아니며,이동경로 중간에 물질이 있으면 거기에 막혀버리는 단점이 있다.
    루트를 타면 어찌어찌 이쪽도 그냥저냥 잘 사귐.

3.5. 서브 캐릭터

  • 율리우스 엔잔(ユリウス・猿山(えんざん))
    성우는 키지마 우타
    일단 백인.주인공한테 하악거리는 게이.쓸데없이 얼굴을 붉히는 일이 많아 주인공이 부담스러워한다.히메노 루트에선 스이나 측 책사를 맡기도 한다.
    사용기프트는 원격파악(Long scope).체온 등으로 상대를 감지.그러나 집중력이 필요하며,체구가 비슷한 사람으로 페이크를 치면 속수무책이다.이는 성 쥴라이 학원 루트에서 드러난다.

  • 쿠즈류자카 료키(九頭竜坂 僚樹(くずりゅうざか りょうき))
    성우는 호리카와 시노부
    주인공의 친구.근육질.작중에선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일한다.얼굴은 좋은데 여러 사정상 여자애들이 접근하지 않는다.얼굴값을 못하는 사람.
    이쪽도 기본적으론 지니어스이다. 기프트는 천화포무

  • 니시쿠죠 신노스케(西九条 真之介(にしくじょう しんのすけ))
    성우는 髭内悪田
    작중 등장하는 유일한 선생.차가운 외모를 한 안경 낀 남성 교사.교사라는 업무에 매우 충실하다.작중에선 선거관리 위원회에서도 일하며,"노아"에도 관여한다.

4. 관련용어

※성녀 및 세계장에 대해선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많은 수정 바랍니다.

  • 지니어스(수호자)
    기프트 보유자들을 일컫는 말.작중 시점에선 매우 대우받는 모양이다.

  • 기프트(능력)
    선천적으로 지니어스들에게 주어지는 것.대개 성인이 되면 없어지나 일부 성인이 되어서도 기프트를 갖고 있는 경우도 있다.이 작품 세계관에 의하면 연구에 의해 상용화(장비 등으로 쓸 수 있는 경우)되는 것도 있는 것 같다. 예를 들면 파티. 주인공처럼 후천적인 노력으로 얻는 기교로 지니어스로 페이크를 치는 경우도 있는 모양이며,이 후천적 능력 획득자도 어느 정도 수가 있는 모양이다.

  • 하즈키 시
    지니어스 및 그 가족만이 주거가 가능한 도시. 또한 성녀 아나가 그 끝을 맞이한 장소이기도 하다

  • 노아
    작중 나오는 비보. 히카리는 이것과 연결되어 있으며,노아의 활동이 중단되면 그녀도 잠시 현세에서 사라진다.
    자신을 갖고 싶다는 강한 의지를 발현하는 자가 나타나면 노아는 반응하며,궁극적으로는 해당자의 몸에 들어가서 성녀로 만들어버린다.물론,히메노 루트에서처럼 남성(주인공)한테 반응해서 들어가 폭주하는 경우도 있다.

  • 성녀
    초대의 성녀는 결국엔 노아를 시공간 틈에 봉인했다.세계를 바꿀 수도 있는 힘을 지녔다고 전해짐.
    • 성녀후보
      노아에게 이끌려서 성녀가 될 수도 있다고 인정받은 여성들. 작중에선 스이나, 히메노, 사쿠라.

  • 세계장
    세계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지닌 자. 주인공의 목표이기도.

  • 사립 하즈키 학원
    3개 학원이 통합되어 출범하는 학원.

----
  • [1] 반면 14명이나 되는 히로인이 있는 D.C.2P.C는 7기가나 된다.거기다 50%이상 스토리가 겹치는 경우는 사실상 없다.
  • [2] 무슨 말이냐 하면, 어플로 실행하면 넬타에서의 세이브는 인식이 안되고, 넬타의 세이브는 어플로 인식이 안 된다.
  • [3] 따로 버전이 붙어서 나오지는 않았지만 체험판 삭제시 시작 메뉴가 사라지는 문제가 있어서 이것만을 해결하기 위한 패치도 따로 나왔다.
  • [4] 같은 이름의 '남자' 서브 캐릭터가 있긴 하다. 역활이 달라서 그렇지.
  • [5] 단, 접점은 적지만 초반부 전개에서 세계관적으로 중요한 설명을 대부분 넘겨버리기 때문에 전작을 안 하면 이해가 힘들다.
  • [6] 히로인 시점과 시스템 보이스에서만 나온다. 단 모 루트에서는 유일한 예외가 존재
  • [7] 실제 큐시로의 여동생은 있으나,그녀는 사고 후 줄곧 혼수상태이다.
  • [8] 메피스토 출현 후 큐시로와 히카리의 미래를 볼 수 없어 당황했다.
  • [9] 日比谷小桃라는 가명을 사용하였다. 공식적으로는 은퇴한 상태라서 그런가...
  • [10] 아예 존재가 없다고 강제로 인식되므로 발자국도 못 알아차린다.
  • [11] 실은 대상의 기억을 좇아 그것에 맞춰 복구하는 것이다.
  • [12] 이 때 그녀의 아이언 메이든은 타인들의 고통을 받아들이는 능력도 추가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12 13:38:17
Processing time 0.00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