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패턴 영상 영상의 플레이어가 못하는 게 아니다
원곡은 브라이언 크레인의 2011년에 나온 앨범 Piano and Light의 10번 트랙이다. 동 앨범에 Brian Crain 팩에 있는 Dream of Dreams도 7번 트랙으로 수록되어 있다[1].
이 곡을 플레이하다 보면 이 곡을 이렇게 어렵게 만들 수가 있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 것이다. 초반에 잔잔한 음악에 맞춰 천천히 왔다갔다 하는 동시치기 패턴이 나오다가 갑자기 애매한 박자의 일반노트와 슬라이드노트가 섞인 패턴이 나오고, 동시치기가 나오다가 또 한번 이 패턴이 다시 나온다. 그것도 훨씬 복잡하고 길게!
위와 같이 이 곡은 크게 동시치기와 일반노트+슬라이드노트 믹스 2가지 패턴으로 구분되는데, 전자는 초반과 중반과 최후반, 후자는 초중반과 중후반에 나온다. 즉, 동시치기 -> 일반노트+슬라이드노트 믹스 -> 동시치기 -> 일반노트+슬라이드노트 믹스 -> 동시치기 로 마무리되는 곡.
위와 같이 이 곡은 크게 동시치기와 일반노트+슬라이드노트 믹스 2가지 패턴으로 구분되는데, 전자는 초반과 중반과 최후반, 후자는 초중반과 중후반에 나온다. 즉, 동시치기 -> 일반노트+슬라이드노트 믹스 -> 동시치기 -> 일반노트+슬라이드노트 믹스 -> 동시치기 로 마무리되는 곡.
저 믹스 패턴 때문에 오른손잡이는 왼손이 엄청 고생하게 된다. 그렇다고 절대 왼손잡이가 쉽다는 것이 아니다 게다가 많은 노트수 때문에 체력 혹은 집중력의 부족으로 도중에 미스를 내기가 굉장히 쉽다.
그렇다고 동시치기는 문제가 없느냐 하면 그것도 아닌 것이, 동시치기조차 노트가 엇박으로 떨어지는 걸 흔하게 볼 수 있다.정확도 파멸의 전조
한마디로 패턴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난잡하기까지 하다(…). Magnolia보다 이곡이 더 어렵다는 사람도 있는 모양. 이런 형태에 약한 사람들은, Pure White 초반부에 잠깐 떨어지는 폭타와 다름 없는 폭타를 쳐내야 하지만 차라리 슬라이드 노트도 일반노트처럼 치면 조금은 쉬워진다.당연히 그것도 쉬운 게 아니다.
그렇다고 동시치기는 문제가 없느냐 하면 그것도 아닌 것이, 동시치기조차 노트가 엇박으로 떨어지는 걸 흔하게 볼 수 있다.
한마디로 패턴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난잡하기까지 하다(…). Magnolia보다 이곡이 더 어렵다는 사람도 있는 모양. 이런 형태에 약한 사람들은, Pure White 초반부에 잠깐 떨어지는 폭타와 다름 없는 폭타를 쳐내야 하지만 차라리 슬라이드 노트도 일반노트처럼 치면 조금은 쉬워진다.
다만 어려운 폭타 하나가 반복되면서 계속 나오는 형식이라 통째로 외우는 게 해답이 될 수도 있다. 말은 쉽지 폭타 하나를 풀콤보하는 법을 안다면 자연스럽게 곡 전체를 풀콤보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는 The Red Coronation 같은 슬라이드 위주의 곡보다 쉽다는 반응도 있는 모양.
1.5 업데이트가 된 지 2주가 넘었음에도, 아직까지 유튜브에 이 곡 올콤 영상이 없다는 점이 이 곡의 위엄을 말해준다. 참고로 Parousia나 Libera me는 하루만에 올콤이 나왔다. 이미 디모 최강 보스곡이다.
2014년 11월 7일, 드디어 올콤자가 나왔다!업뎃 후 1달 만이다 영상을 보면 슬라이드 노트를 일반노트처럼 친다.그사람도 위키를 하나보다 댓글에 보면 8렙 이상 곡들을 모두 한손 올콤한 Ruby EK조차도 유일하게 포기한 곡이라고 한다
다만, 브라이언 크레인 곡이 전반적으로 반복 구간이 많고 취향을 탈 수 있는 음악이라서 보장된 곡 퀄리티의 사이터스 콜렉션 팩 2개에 비해 구매율이 낮았을 수도 있고, 9렙이어서 처음에 임팩트가 부족했던 탓도 있을 가능성이 있다. 영상 본 뒤 첫플에 올콤했다는 사람들도 있고. 다른 리듬게임 경력이 있는 경우 못해먹을 정도로 무지막지한 폭타는 아니다. 올챠밍이 더럽게 어려울 뿐.그리고 9렙이라고 무시했던 어리석은 생각을 반성하게 되겠지
2014년 11월 7일, 드디어 올콤자가 나왔다!
다만, 브라이언 크레인 곡이 전반적으로 반복 구간이 많고 취향을 탈 수 있는 음악이라서 보장된 곡 퀄리티의 사이터스 콜렉션 팩 2개에 비해 구매율이 낮았을 수도 있고, 9렙이어서 처음에 임팩트가 부족했던 탓도 있을 가능성이 있다. 영상 본 뒤 첫플에 올콤했다는 사람들도 있고. 다른 리듬게임 경력이 있는 경우 못해먹을 정도로 무지막지한 폭타는 아니다. 올챠밍이 더럽게 어려울 뿐.
그리고 2015년 1월 16일 16시 09분에 드디어 올챠밍자가 나타났다!!! 챠밍자는 Leviat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