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BackLinks search for "JASRAC"

BackLinks of JASRAC


Search BackLinks only
Display context of search results
Case-sensitive searching
  • 자스락 Redirect page
         #redirect JASRAC
  • 40미터P
         [니코니코 동화]에서 활동하다가 프로가 된 사례중 하나이며 [supercell]처럼 [JASRAC]에게 저작권위임을 포기한 것과는 다르게 [JASRAC]에게 부분위임[* 웹을 제외한 곳에서 자기 노래가 쓰이는 것만 저작권위임]을 선택하여 활동하고 있다.
  • 4분 33초
         농담으로 일본에서 4분 33초 동안 아무 말도 안하면 [[JASRAC]]에서 사용료를 받으러 온다는 말도 있다.(...)
  • AKINO(bless4)
          * 2009년에는 오프닝곡 창성의 아쿠에리온이 [JASRAC]상 은상을 수상하였다.
  • Be-Music Script
         현재는 나오고 있는 BMS들의 대다수가 제작자가 직접 작곡한 오리지날 곡이거나, 게임음악들의 동인계 리믹스인 사례가 많아서 저작권 문제가 있는 데이터들은 많이 사라졌다. (이것은 제작자들과 플레이어의 인식 변화 뿐 아니라 [[JASRAC]]의 단속으로 판권곡 무단사용이 봉쇄된 것도 이유이다) 오리지날 곡들의 경우 몇몇 곡의 경우는 상용 리듬게임 수록곡 뺨치는 엄청난 퀄리티를 보여주기도 했다. 실제로 이 BMS쪽 데이터를 작성하는 사람들을 상용 리듬게임 제작사에서 채용해 간 적이 있다. (ex - EZ2DJ 7th의 메인 프로듀서인 [[RYUminus]]는 본래 BMS쪽의 배경 애니메이션을 만든 제작자이며, 일본쪽에도 tats라는 BMS 제작자가 beatmania IIDX의 배경 애니메이션을 맡았고, sasakure.UK, sta, sun3 등의 제작자가 한국의 상업 리듬게임인 EZ2DJ, Sabin Sound Star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 CLANNAD
         작품의 주요 곡들이 디렉터이자 시나리오 라이터인 마에다가 작곡, 작사한 곡이 많기 때문에 곡이 작품의 분위기를 잘 표현하는것은 물론이거니와 가사 또한 작품의 주제를 잘 표현하고 있어 다른 Key사 작품들의 OST에 비추어 '''더 유명하면 유명했지''' 손색이 없으며 전체적인 작품의 퀄리티를 극대화하였다.[* 사실 Key사 작품들의 음악이 전체적으로 듣기 좋고 훌륭한 편이다. 당장 같은 [[비주얼 아츠]] 계열의 [[I've]]가 버티고 있기에 기라성 같은 음악이 나올 수밖에 없는 환경이며, [[JASRAC]] 위임 없이 독자적인 레이블을 차려서 음원 발매/저작권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 DAW
         여기에 빨라진 인터넷 속도 덕에 [[MP3]]등을 주고 받는 것이 더 이상 어렵지 않게 되자, 일본 내에서도 추가적인 [[MIDI]] 전용 하드웨어가 필요하고, [[사운드 모듈]]별로 다른 소리를 들려주던 DTM의 인기는 하락하게 되었다. 직접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부른 것을 녹음하여 [[MP3]]로 공유하면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가 없어도 어디에서 재생해도 똑같은 소리가 나기 때문이다. ~~일본에서는 이 시대 즈음까지 인터넷으로 카피 곡의 미디 파일이 많이 공유되었으나, 어느 날 갑자기 시작된 [[wiki:"JASRAC" 일본음악저작권협회(JASRAC)]]가 이런 카피곡 미디 파일이 공유된 일본 인터넷 상의 거의 모든 곳을 뒤져가며 철퇴를 휘두른 결과, 지금은 이러한 것을 찾을 수 없다.~~
  • Key(게임회사)
          * 각 작품에 수록되어 있는 음악이 매우 듣기 좋다. 당장 음악 스태프가 '''[[새의 시]]'''로 유명한 [[오리토 신지]]이며, 시나리오 라이터 [[마에다 준]]이 작곡까지 담당하고 있기 때문인듯. 이 때문인지 Key는 작품의 음악 저작권을 [[JASRAC]]에 위임하지 않고 직접 관리하며, OST, BGM 앨범은 타 회사와는 다르게 '''Key Sounds Label'''이라는 독자 레이블에서 발매한다. 독자 레이블을 차린 것과 새의 시 표절 사건 대처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저작권에 신경을 기울이고 있는 듯 하다. 그리고 [[wiki:"AIR(게임)" AIR]]부터 사운드트랙의 자켓에 자는 장면만 나오는 것도 특징. AIR는 미스즈, 클라나드는 우시오, 리틀 버스터즈는 코마리, 리틀 버스터즈 엑스터시는 사야, 카나타, 사사미, Rewrite는 카가리가 자고 있다.
  • PRASTIK DANCEFLOOR
          * --Session EXTRA-- [[聖人の塔]] - Beridzebeth 명의[* [[JASRAC]] 홈페이지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밝혀졌다.]
  • Precious
         1번 트랙 My Little Lover Boy[* 정식 데뷔이전이라 [[JASRAC]]의 손에서 벗어나 [유튜브]에서 음원이 돌아다니는 유일한 앨범이다. Cubic U/Utada라고 검색하면 모든 앨범곡들을 들을 수 있으니 관심있으면 찾아보자.]
  • Sweet Heart
         보컬에 대한 반응이 그리 좋지 않았고, 가사를 도용한 것도 문제가 될 수 있는 등 이런저런 이유 때문에 [[EZ2ON]]에 수록될 때는 보컬 음원을 없애고 경음악으로 수록되었다. 일본의 저작권 신탁 단체인 [[JASRAC]]과 한국음악저작권협회는 서로 협력 관계라, 일본 곡이라고 해도 함부로 가사나 곡을 도용해서 쓰면 처벌받는다.
  • 即席!脳直★ミュージックシステム
         [우리들의 우주전쟁] 해금곡으로, 4,5장을 마치면 나오는 6장 우리들의 최종결전(ぼくらの最終決戦)을 완료하면 해금된다. 작곡은 [[MOSAIC.WAV]]. MOSAIC.WAV가 [비트매니아 IIDX]에 처음으로 출전한 곡으로, 이 곡은 이미 [JASRAC]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어 있어서 수록 자체는 이미 tricoro 가동 초기부터 판명이 난 상황이라고 한다.[* 사실 이 곡뿐만이 아니라, 코나미 리듬게임 수록곡 일부도 이 데이타베이스에 등록은 되어 있다.]
  • 공산주의 유머
         ※ 자본주의 상황에서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다. 부부가 조난당했는데 아내는 [[신용카드]]를 연체해서 이자가 엄청날 것 같다고 새파랗게 질렸다. 그러자 남편은 '그들은 무슨 수를 써서든 우리를 찾아올테니 안심하라'고 아내를 달랜다(…). 가끔 [저작권], 2차 창작 등에 지나치게 민감해서 비난의 대상이 되는 [월트 디즈니]나 [JASRAC]에 관한 개그가 되기도 한다. 조난된 상황에서 저작물을 재생하거나 인용했더니 잡으러 온다는 식.
  • 귀가부 활동 기록
          성우가 신인인데 목소리 바이브레이션이 장난이 아니다. 그냥 보통 대사도 달달 떨릴 정도로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는 목소리. ~~이 캐릭터에 대한 연기인지 원래 이런건지는 비교대상이 없어서 확인이 불가능하다~~이 목소리로 합창대회에 참가했던 적이 있다는데, TVA 5화 시작때 [[프란츠 슈베르트]]의 [[마왕]]을 독일어로 부른다. 원작에선 스메타나의 몰다우도 불렀다. 노래 실력보다 중요한건 그 뒤에 이어지는 [[JASRAC]] 디스(...).
  • 귤의 노래
         아무래도 [[JASRAC]] 판권곡이라는 한계로 일찍 잘린(10th & 9th) 곡이 되어서 지금은 이 곡을 플레이할 수 있는 곳이 손에 꼽는다(...).
  • 더빙
         주제가도 엄연히 더빙에 속하는 것인데 [[애니맥스]]나 [[대원방송]]같이 아동 애니 빼고는 주제가 번안을 잘 안 하는 면이 많다. 그러나 이는 일본 대중문화 개방에 따라 원작자의 권한이 강해진 것과, [[JASRAC]] 등의 저작권 문제가 얽혀 있어서 못 하는 경우도 많다. [[투니버스]]가 그나마 번안이나 창작에 성의가 많은 편이다.
  • 드럼마스터
         음악저작권협회 등에 저작권 관리 단체에 권리가 위임된 곡은 음저협에서 사용 허가를 받으면 원곡 작곡자의 허가 없이도 곡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원곡 음원에는 작사/작곡에 대한 권리 말고도 연주와 가창에 대한 권리가 별도로 있으므로 원곡 음원을 사용하려면 별도로 허가를 받아야 한지만, 연주와 가창을 자체적으로 한다면 그 부분은 해결이 된다. 실제로 드럼마스터 공식 개발자의 말에 따르면 드럼마스터에 수록된 유명 밴드 곡들은 개발자의 말에 따르면 사내 카피밴드의 연주 데이터로 수록했다고 한다.[https://twitter.com/Wanglich/status/551009317059457024 트위터] 일본 가요의 경우에는 [[JASRAC]]에 신탁된 곡은 자스락과 음저협이 협력 관계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음저협에만 돈을 내면 된다[* 반대로 말하면, 일본 노래라고 막 갖다 쓰다가는 처벌받는다는 이야기다. 90년대라면 모를까, 요즘은 방송에서 애니메이션, 게임 BGM을 쓸 때도 다 허가를 받고 쓴다.].
  • 마츠토야 유미
          * 1993.11.27. 真夏の夜の夢(한 여름 밤의 꿈) - TBS드라마 '誰にも言えない(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어)'의 주제곡으로 사용. [[JASRAC]]상 금상을 수상한 유명한 곡.
  • 문화방송/트리비아
         사실 일본애니 BGM들은 일일히 계약하기 번거롭다보니 [[JASRAC|일본의 저작권 협회]]를 통해 계약을 맺어 여러 BGM들을 세트로 사와서 틀기 때문에 일본 애니 BGM을 썼다고 제작진이 일본 애니쪽을 잘 안다는 보장은 없다. ~~그런데 서프라이즈에서 마마마 BGM이 나온 것을 보면 [[마이니치 방송]]하고도 관계가 깊다는 의미일지도 근데 MBC는 BGM말고 다른 면으로 덕력을 보여주는 케이스가 은근히 있다~~
  • 미쿠미쿠하게 해줄게♪
         보컬로이드 자작곡 가운데서 가장 먼저 상용화 된 곡으로, [wiki:"JASRAC" 일본 음악 저작권 협회]와 [[니코니코 동화]]에서 저작권 및 상표권을 갖고 있기에 이 곡을 사용한 영상, 어레인지 등은 니코니코 동화에서만 활용이 가능하다. 한 마디로 이 곡을 저 두곳의 허락 없이 니코니코 동화가 아닌 다른 곳에 업로드, 혹은 사용 할 경우 저작권에 걸린다는 소리.
  • 베타 시대의 영웅
         노래 자체는 05년에 방송했던 [[일본]] 드라마 [[1리터의 눈물]] [[OST]] 중 하나. 가수는 레미오로멘. 니코동에서는 가장 사랑받는 J-POP 중 하나. 니코동에서 가장 먼저 [[탄막]]이 등장한 영상으로 알려져 있다. 'こなああああああゆきいいいいいい'(…). [[JASRAC]] 등록곡이기 때문인지 [[니코니코 조곡]]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니코니코 동화 이야기.wav]에 2번째 곡으로 수록.] 그 영향에서인지 [[팝픈뮤직]]의 16번째 시리즈인 파티에 수록. 사실은 仮(가)시대부터 유행했던 영상이지만, 니코니코 동화(仮)의 서비스 기간이 한 달이 채 안됐기 때문에 베타 시대로 넣어도 무리는 없을듯.
  • 사무라고우치 마모루 고스트라이터 기용 사건
         또 니이가키 자신도 유명인의 인기를 등에 업고 고스트라이터 짓을 장기간 해온 공범으로서 도의적인 책임을 면할 수 없기 때문에, 소송이 진행되더라도 개인이 아닌 회사 차원에서 일어날 확률이 높다. 일단 [[JASRAC]]에서는 2014년 2월 5일부터 해당 작품들의 저작권과 저작인격권 문제가 명확히 해결될 때까지 모든 연주와 녹음, 방송 허가를 보류한 상태다. 이에 따라 일본 내에서 사무라고우치 작품이 수록된 모든 음반과 영상물의 발매와 유통도 공식 중지되었다.
  • 사카모토 큐
         워낙에 듣기 좋은 명곡이라 비싼 저작권료에도 불구하고 여러 작품에서 인용된다. ~~인간 쓰레기 집단~~[[JASRAC]]의 코드는 010-0006-3. [[코쿠리코 언덕에서]]와 [[빙과]] 제12화 등에서도 나왔기 때문에 오덕군자들에게 어느 정도는 귀에 익은 곡이다. [[라이트노벨]] [[풀 메탈 패닉!]]에서는 [[투아하 데 다난]]에 ~~강제정모~~초청받은 [[치도리 카나메]]가 승무원들과의 파티에서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부르기도 했다.~~이어서 [[게랍빠]]를 열창했지만~~ 빙과에서 축제에서 합창부가 부른 노래이기도 하다. 극장판 [[타마코 러브스토리]]에서는 바톤부가 공연을 펼치는 장면의 배경음악으로 이 곡의 가사 없는 버전이 쓰였다.
  • 스기야마 코이치
         [[JASRAC]]의 높으신 분이기도 하며 자신의 음악을 다른 사람이 연주하거나 일부라도 인용하는 것이라도 싫어한다. 현재 일본 음악 저작권 협회의 무식할 정도로 융통성 없는 운영에 한 몫을 거든 인물. 오히려 초반부터 이렇게 나간 끝에 일본은 음악 저작권에 한해선 세계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깨끗한 나라가 되기도 했지만...[* 그러나 그것도 초고속 통신망이 퍼지기 이전의 얘기. 지금은 겉으로만 괜찮은 정도이고 실상은 다들 아시다시피 밤낮으로 공유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다른 선진국들과 딱히 다를 게 없는 상황이다.]
  • 아키모토 야스시
         [2011년], [2012년]도 [JASRAC]상에서 2년 연속 금,은,동 3관왕을 독점하였다. 이는 [1995년] [코무로 테츠야]가 달성했던 기록으로 2년 연속 수상은 아키모토 야스시가 유일하다.
  • 애니플러스/동시방영작/2014년
         '''[[시도니아의 기사]]는 스폰서인 [[킹 레코드]]의 요청에 의해 다운로드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으며, [[류가죠 나나나의 매장금]]과 [[메카쿠시티 액터즈]][* 근데 이상하게도 메카쿠는 오프닝/엔딩은 가사가 안 들어가는데, 삽입곡에는 들어간다.], 그리고 지난 분기 신작인 [[니세코이]]는 기획사인 애니플렉스/소니 뮤직의 요청--횡포--에 의해 오프닝 및 엔딩 가사 자막이 지원되지 않으니 이 점을 참고하자.''' --애니플렉스 니들 대체 언제 정신 차릴거니?--[* 참고로 애니플렉스는 [[JASRAC]]과 연관성이 깊은 소니 뮤직의 계열사로, 최근 [wiki:"마기(만화)" 마기], [킬라킬] OST 라이센스판을 국내에 발매하는 등 음원 저작권을 행사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이면서 자사 판권작이 방영되는 국가에 정식 발매되지 않은 음원에 대한 관리로 추정된다. 하지만 저작권 등을 이유로 주제가 자막을 불허하는 등 무슨 뜻인지 알아듣지도 못하게 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되지 않는가?][* 게다가 그 저작권이라는 이유도 핑계로 보일 수밖에 없는게 TVA 동시방영 당시 가사가 들어갔던 [[내여귀]] 2기나 [[소아온]]의 특별편도 각각 '''TVA와 같은 주제가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가사가 들어가지 않았다. 아니, 이미 TVA에 가사가 들어갔는데 특별편에 '''방영 시기가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가사를 못 넣게 하는 게 뭔 소용이란 말인가? 또한 비단 [[애니플러스]] 등이 아니더라도 이런 작품은 타 P2P 사이트에서 [[제휴컨텐츠]]로 받아 볼 수 있고, 그 파일에 자막을 입혀서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조치는 사이트 이용자들에게 불편함만 안겨줄 뿐 실효성이 사실상 없다.] [[충사]] 2기의 경우 당초에는 컨펌을 기대중이었으나 결국 10화 내내 가사가 들어가지 못했다. ~~사실 가사가 모두 영어라서 크게 문제될 것 같진 않지만.~~
  • 엄마(아따맘마)
         특기는 집안일, 취미는 서예와 [[여행]]. 명대사는 "정열의 붉은 장미~ 그리고 질투(情熱の赤いバラ、そしてジェラシー)"[* 실존하는 곡이 아니며, 이 뒤쪽은 잘 모르는 듯 하여 가사 없이 흥얼거린다. 그래서 이에 대해 [wiki:"오아리"아리]가 딴지를 걸자 억지로 늘려 풀버전을 부른 에피소드도 있다. 여담이지만 한두 번 나오고 말 노래도 아니고 늘상 흥얼거리는 애창곡으로 실존하는 곡을 썼다간 [[JASRAC]] 등에 어마어마한 판권료를 청구당하게 된다.][* 한국어판에서는 김수희의 "애모"로 바뀌었다.(그대 가슴에 얼굴을 묻고 오늘은 울고 싶어라.)][* 극장판 2편에서 기적을 일으킬 때 거대한 빨간 장미가 나타난 것도 이것과 관련돼 있다.]
  • 에로게송
         전속 작곡가나 음악팀을 가지고 있는 제작사에서 많이 쓰는 방법이다. 그런 회사는 규모가 어느 정도 되기 때문에 사운드트랙을 만들고 나서 보컬곡을 다시 모아서 우려먹는 게 보통. 대표적으로 [[Leaf]], [[Key(게임회사)|Key]], [[CIRCUS]], [[August]] 등. 특히 Key의 경우에는 자체 레이블인 키 사운드 레이블을 통해 음반을 발매하는 것은 물론 아예 저작권도 [[JASRAC]]에 위임 없이 직접 관리한다.
  • 요요기우에하라역
         역 구내와 역 앞에 상점가가 있으며, 근처에 [[JASRAC]] 및 작곡가 코가 마사오 기념관(古賀正男記念館)이 있다.
  • 유튜브
         Content ID 시스템이란 유투브의 컨텐츠를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저작권 위반 동영상을 제제하는 일 등을 한다. 그런데 이 시스템이 2013년 12월 10일 유명 유투버의 영상들을 닥치는 대로 제제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게임 전체 플레이 영상이나 영화 전체를 올리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문제는 게임의 일부분, 음악의 일부분만 영상에 들어가도 [[JASRAC]]~~이나 '''[[SOPA]]'''~~마냥 제제한다는 것. 평론하기 위해 가져다 써도, '''자기가''' 직접 다른 사람과 한 인터뷰 영상도 차단했다. 참고로 평론 목적으로 저작물을 사용하는 것은 법상으로 합법이다.
  • 은혼/애니메이션
          * [[드래곤퀘스트]] 패러디 할 때 실제 드래곤퀘스트의 OST를 사용했는데[* 드퀘 작곡가는 그 저작권 까다롭기로 유명한 [[JASRAC]] 고위인사인 [[스기야마 코이치]]], 공식으로 사용료를 내고 한 것도 아니고 직원이 사운드트랙 CD 사와서 집어 넣음. 당연히 DVD에서 수정.
  • 이오시스
         이미 동인서클이라고 보기엔 [[안드로메다]]급으로 성장해버린지라 동인이 아닌 인디즈로 보는 시각이 많다. 최근에는 음반에 ISBN[* 국제표준도서번호. 음반이 아닌 서적 카테고리로 나오는 이유는 불명이지만, 항간에는 wiki:"JASRAC" 의 마수를 피하기 위해서라는 설이 있다.]까지 찍혀나온다. 최근에는 [[하츠네 미쿠]]와 같은 [[VOCALOID]] 관련 앨범이나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아베 나나]] [[캐릭터송]] 같은 메이저 게임 음악, [[꿈을 먹는 메리]]등의 애니메이션 BGM 제작 등도 담당하고 있어 앞으로도 규모나 활동 폭은 더욱 더 커져갈 전망.
  • 저작권법
         특히 이와 같은 현상은 음악 저작권에서도 극명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일본 음악 [[저작권]] 협회''' [[JASRAC]]을 참조하기 바란다.
         현 정권이 저작권을 걸고 넘어져서 비판적인 [[짤방]]이나 UCC를 제한할 수는 있겠지만, 저작권을 가진 분들이 [[음협]]같은 단체를 더 활발히 조직해서 일본의 [[JASRAC]]같은 수준으로 단속해대지 않는 한은 2차 저작물을 그렇게 심하게 건드릴 일은 없다고 봐야 한다. 다만 법에 근거는 있으므로 항시 막장으로 치닫지 않게 늘 조심할 필요는 있다.
         그러나 2012년 6월 25일, '''[[Anonymous]]가 일본정부와 일본 레코드 협회에 대하여 불법 다운로드에의 형사처벌 도입에 항의하는 내용의 성명을 냈다.''' ~~이 정도가 되면 글로벌 [[병크]] 확정이다.~~ ([http://www.itmedia.co.jp/news/articles/1206/26/news064.html 관련기사 (일본어)]) ([http://anonpr.net/index.php/opjapan-expect-us/ Anonymous의 선언 (영어)]) Anonymous는 그 후 #OpJapan이라고 하는 작전명으로 일본 정부기관이나 [[JASRAC]]의 웹 사이트를 공격해서 공격을 받은 사이트는 일시적으로 접속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 #OpJapan의 [[트위터]]에서는 일본의 인터넷 유저들에 대하여 데모등의 항의 활동을 하게 호소했지만 이 사건 이후도 일본에서는 대규모인 항의 활동이 보여지지 않는 상황이다.
  • 중2병/증상
          42. 법률따위 잘 모르지만 일단 [[JASRAC]]을 비판한다.
          法律の意味もよく分からないけどとりあえずJASRACを批判しておく
  • 질풍가도
         허나 이렇게 스포츠에 많이 쓰이는 유명한 곡인데도 작곡가인 박정식은 한국 음악 저작권 협회에게 스포츠와 관련한 저작권료를 단 한 푼도 지급 받지 못해 대치중이라고 한다. 구단 측에서는 저작권료를 지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아마도 음저협에서 중간에 꿀꺽한 모양인 듯. ~~음저협 이놈들은 [[JASRAC]]보다 심한 도적들일세~~ [http://blog.naver.com/sik5150?Redirect=Log&logNo=100101845308 작곡가 박정식 블로그].
  • 천본앵(하츠네 미쿠)
         여담으로, 우리나라 노래방에 들어오는 대부분의 보컬로이드 곡들은 대부분 밀수입(…)으로 들여오는 것이다.[* [[태진노래방]]에 등록된 [[흑토끼P]]의 또 다른 작품인 [[칸타렐라]]의 가수가 '''[[KAITO|시온 카이토]]'''로 표기된 적이 있다.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저건 공식 명칭이 아닌 팬네임. 만약 합법적인 등록이라면 이런 사태가 벌어질 리가 없다. 하지만 이후 태진도 2010년 8월 즈음부터 허가가 떨어지지 않은 노래는 수록하지 않도록 정책이 바뀌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보컬로이드 등의 가수들도 금영처럼 원곡자(FEAT.보컬로이드) 식으로 바뀌었다.] 사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KOMCA)가 [[JASRAC|일본음악저작권협회(JASRAC)]]와 관리계약을 맺어서 상호 관리가 되고 있어, 보컬로이드 곡이 JASRAC의 관리대상이라면 한국의 KOMCA에 저작권료를 지급하는 금영, 태진의 보컬로이드 곡 노래방 수록을 불법으로 볼 수는 없다.[* 하지만 보컬로이드의 곡 대부분은 여러가지 이유로 JASRAC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게 현실이라 이러한 문제는 결국 업로더 개개인의 대응으로 해결하는 수 밖에 없다.]
  • 코무로 테츠야
         그러다 2008년 11월에 저작권을 이용한 '''사기 혐의로 체포된다'''. 자신의 명의로 [[JASRAC]]에 등록되어 있는 곡들의 저작권을 10억엔에 양도하기로 하여 피해자로부터 5억엔을 선금으로 받았는데 이 곡들의 실제 저작권은 이미 양도되어 있어[* 현재 코무로의 곡들은 전부 ~~일본 연예계 만악의 근원~~ [[바닝프로덕션]]의 소유로 되어 있다. ~~천하의 개쌍놈들.~~] 코무로가 저작권을 양도할 수가 없었던 것이다. 이 사건에 일본은 뉴스의 톱으로 속속히 방송되었고 우리나라에서도 기사가 날 만큼 큰 사건이 되었다. 2009년 5월 11일, 오사카 재판부로부터 징역 5년 집행유예 5년의 판결을 선고받았다. 꽤나 부담스러운 액수의 추징금이 남아 있었으나 현 AVEX의 사장인 마츠우라 마사토(MAX 마츠우라)가 꽤나 많은 액수를 지원해줬기에[* 코무로와 마츠우라는 AVEX 창립 초기부터 공, 사적으로 파트너로써 함께 활동한 사이다.] 큰 문제 없이 다시 활동할 수는 있었다.
  • 한 번쯤 들어 본 음악
         방송계열에 써먹기 편한 것인지 이 계열의 음악으로 [http://yurion.net/586 게임, 애니 음악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음악들은 음악 자체가 주가 되기보다는 영상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말 그대로 '배경 음악'이기 때문에 방송의 배경 음악으로 쓰기에도 편한 것이다. 물론 저작권은 'KOMCA(한국음악저작권협회) - [[JASRAC]] 상호관리계약'에 따라 처리되므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48925 무단사용은 아니다.] 일본 노래라고 해서 멋대로 갖다 쓰다가는 JASRAC과 협력관계인 음저협으로부터 태클을 먹기 때문에 함부로 쓸 수가 없다.
  • 한국방송공사/트리비아
         일본 애니메이션·게임 BGM관련해서는 사실 방송사들은 BGM 저작권을 일일히 계약하기 힘들어서 [[JASRAC|일본 저작권 협회]]와 계약을 맺어 BGM들을 세트로 사온 후 직접 BGM들을 들어보고 적절한 것들을 골라 쓰기 때문에 제작진이 꼭 오덕이란 법은 없긴 하지만 어쨌든 여기엔 적는다.
  • 협회
          * [[JASRAC]]
  • 히라사와 스스무
         2000년대 중후반 저작권과 관련해서 [[JASRAC]]과 대형 레이블하고 큰 마찰을 일으키고 둘 다 탈퇴했다. 지금은 독립 레이블로 활동중. 이 때문에 배급이 협소해져 일본 지방에 사는 사람들은 앨범 입수하기가 어려워졌다. 그 때문인지 [[멜론]]에선 히라사와를 치면 이 사람은 안 뜨고 '''[[히라사와 유이]]와 [[히라사와 우이]]만 뜬다…'''
  • 히사이시 조
          * [[JASRAC]]상 동상 (1998)
          * JASRAC상 금상 (2002, 2007)
Found 42 matching pages out of 282683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1 01:08:10
Processing time 0.282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