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Jaeger Le-Coultre

Jaeger LeCoultre.jpg
[JPG image (Unknown)]

예거 르쿨트르(예거 르꿀뜨르) 재거 르쿨트레가 아니다 / JLC
누가 제목 좀 고쳐줘 Jaeger-LeCoultre라고!!!! 사진에도 써있는거 안보이냐 엉엉

리치몬드 그룹에 속해있는 시계 브랜드

1833년 앙트완 르쿨트르가 스위스에 자신의 공방을 설립하고 독립적으로 시계를 제작해 판매하였다. 1867년 아들이 사업을 물려받으며 시계 제작 회사로 거대화하기 시작하였고, 1917년 앙트완의 손자가 에드몬드 예거와 협력관계를 맺게 되며 지금의 예거-르쿨트르가 탄생하게 된다.

전 세계에 10개도 채 되지 않는 매뉴팩쳐로 판매하는 모든 시계에 자사의 무브먼트를 사용한다. 이런 정책을 가진 브랜드는 Rolex, 세이코등 극소수이며 시계 브랜드 중 하이엔드급이라 불리는 바쉐론 콘스탄틴, 오데마 피게 등의 엔트리급 시계들 역시 JLC의 무브를 베이스로 수정을 가해 사용하고 있다. 대체로 엔트리급의 무브를 따로 개발하기는 여건이 안되지만, 그렇다고 ETA 계열을 쓰기에는 급이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상급의 시계 브랜드들이 JLC의 에보슈[1]무브를 사용한다.

2012년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 대대적인 협찬을 제공하며 인지도를 상승시키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인지도는 여전히 낮은 편. 흥미 위주로 네티즌들이 만드는 시계 랭킹에서도 최상위 그룹에 끼지 못한 채 항상 그들 아래에 속하고 있다.

애스턴 마틴과 제휴한 제품을 만들기도 한다.

시계 매니아들 사이에서의 이미지는 그저 무브셔틀.
----
  • [1] 탈진장치 부분이 미조립된, 반조립상태의 무브먼트를 의미한다. 조립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의 무브를 갖고와서 로고나 각종 각인을 새긴 뒤 조립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4 15:31:08
Processing time 0.087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