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LL 쿨 J

last modified: 2015-03-21 02:51:20 by Contributors


세계 최초의 랩 아이돌

소개

그의 예명은 Ladies Love Cool James(아가씨들은 쿨한 제임스를 좋아해)의 줄임말이다.(...) 80~90년대의 팝 랩의 정점에 군림한 영원한 큰오빠. 주로 사랑노래를 해왔으며, 거리의 현실을 이야기하는 전형적인 힙합스타일과는 거리가 멀었다. 그러나 제임스는 항상 아가씨들만을 위해 랩을 해온것은 아니다. 모 디, 니버스, 투팍, 아이스-T, MC 해머등의 래퍼들과 불꽃튀는 디스전을 여러번 치뤄본 경험이 있고, 개인 곡에서도 사나이다운 곡들도 시도한 적이 많다.

영화배우로서의 인지도도 상당하다. 딥 블루 씨, 로윈 H20 등에 출연했으며, 특히 NCIS 로스엔젤레스의 샘 해나 역으로 유명하다. 그 외 윌 스미스와도 함께 출연한 영화가 많다.

잘생긴 외모, 앳된 미성, 붉은 캉골 모자가 눈에 띄는 멋진 패션, 대중적인 사운드와 가사로 상당한 인기를 끌었으며, 1984년 16세의 나이로 데뷔하였다. 그리고 힙합 사상 최고의 회사 데프 젬 레코드에서 1985년 'Radio'를 발매하여 데프 젬의 성공을 이끈 최초의 음반이자 힙합의 황금기와 올드스쿨 음악의 다리 역할을 한 중요한 앨범으로 꼽힌다.

'I can't Live Without My Radio'등이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Rock the Bells'은 하드코어 랩의 대중적 인기를 이끈 곡으로써 훗날 수많은 래퍼들이 'Rock the Bells' 의 샘플을 사용 하였을 만큼 힙합음악의 교과서 적인 곡으로 평가 받고 있다. 'Radio' 앨범은 플래티늄 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1987년 그는 두 번째 앨범 'bigger And Deffer'을 발매했고 발라드 힙합곡인 'I Need Love'는 첫 번째로 히트친 그의 곡이었다. 그는 더블 플래티넘을 받았고 100대 탑앨범에 진입했다. 두 번째 싱글 'I Need Love'가 R&B 힙합ck트 1위를 하고 UK 싱글챠트에서 8위를 했다. 그리고 1987년 베스트 힙합 싱글로 선정됐으며, 100대 베스트 힙합송에서 13위를 차지했다.

디스/싸움들

쿨 모 디

캐니버스

디스코그래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1 02:51:20
Processing time 0.123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