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My life as a teenage robot

last modified: 2015-02-02 00:15:57 by Contributors

Contents

1. 작품 소개
2. 줄거리 설명
3. 인물 소개
4. 관련 항목


1. 작품 소개

© from


Frederator Studio[1]에서 제작하고 니켈로디언에서 방영한 sci-fi 테마의 tv 애니메이션. 2003년 8월 1일에 첫 선을 보여 시즌 3, 각 13 ~ 14(시즌 2만 해당) 에피소드까지 제작되었다. 현재는 종영되었지만 가끔 닉툰 네트워크에서 틀어주는 듯.

2. 줄거리 설명

노라 웨이크먼이라는 과학자가 범죄와 싸우기 위해 제작한 인간형 로봇 XJ9(제니 웨이크먼)이 가상의 마을 Tremorton에 살면서 벌이는 이야기.

여타 미국 애니들과 마찬가지로 기본 설정만 공유한 채 각 작품들마다 스토리가 크게 이어지지 않는 옴니버스식 구성을 취하고 있다(물론 바로 이어지는 편도 있고 방영된 후 한참뒤에 나온 다른 특집과 연관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또한 20분 내에 에피소드 2개를 상영하기 때문에 이야기들은 대부분이 짤막짤막하고 단편적이다.

주인공 제니의 연령대가 10대 소녀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인지 학교 생활이나 그 나이대의 청소년이 겪을 법한 일(부모와의 갈등, 친구들과의 우정 등)에 대한 에피소드가 반 정도를 차지한다.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제니가 악당들과 싸워 무찌르는 이야기들이다. 즉 미국 틴에이지 드라마에 슈퍼히어로물이 섞인 모습. 파워퍼프걸과도 비슷해보이지만 주인공이 아예 유치원 연령대인지라 훨씬 더 가볍고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파워퍼프걸과는 달리 조금 더 무거운 편에 속한다.

소재나 스토리 자체는 그렇게 부족한 편은 아니지만 이런 가벼운 작품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인 개그 요소의 부족함과, 매번 일관된 에피소드 패턴(대략 '주변인과의 갈등 -> 악당 등장 -> 갈등 당사자와 협력 -> 악당 퇴치 -> 갈등 풀리고 화해' 정도)으로 인해 생각만큼 인기를 끌진 못하고 원래 예정되어있던 시즌 4의 중단이 공식 발표되어 조기종영되었다. 지금은 그나마 평판이 좋았던 주인공 제니가 종종 회자되는 정도.

사실 Oh Yeah! Cartoon 이라는 단편 작품들을 모아놓은 애니메이션이 한국에서 방영되었을때 이 만화의 1편이 더빙 되어서 들어있었다.[2] 그 후 제니의 대단한 인기로 인해 한국에서도 틀어주기를 많은 팬들이 바라고 있지만 만화 내용이나 정서 등이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개그 코드도 그렇고, 특히나 제니가 어머니 노라 웨이크먼에게 반항하는 부분) 제 아무리 투니버스라고 해도 높으신 분들이 수입을 허가해 줄 것 같지 않을 것 같다. 따라서 원한다면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서 잘 찾아야 하는 상황. DVD를 구입하거나 아마존닷컴, 아이튠즈 등에서 구독권을 구입하는 방법 등을 통해 감상할 순 있다.

4. 관련 항목

  • XJ 시리즈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2 00:15:57
Processing time 0.105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