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NXT

last modified: 2015-04-02 10:18:09 by Contributors

NXT Logo.jpg
[JPG image (6.84 KB)]


WWE NXT
WWE NXT
개최 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
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제작 빈스 맥마흔
테마 American Bang, "Wild and Young" (시즌 1 ~ 시즌 2,시즌 5)
Kevin Rudolf, "You Make the Rain Fall" (시즌 3)
Coheed and Cambria, "Welcome Home" (시즌 6 ~)
방송 미국 : 매주 수요일 밤 9시(E)/6시(P) - WWE network [1] [*
한국 : 방영되지 않음 [2]

* 과거 리얼리티 쇼 시절의 NXT에 대해서는 NXT(리얼리티 쇼) 항목 참조.


Contents

1. 개요
2. NXT 브랜드화
2.1. 현재의 챔피언쉽 (NXT)
3. 소속 선수들
4. 페이퍼뷰
5. 이모저모
5.1. 빌 디맛과 관련된 논란


1. 개요

NXT는 WWE의 쇼 프로그램이자, 산하단체 이름이다. 초기에는 2010년 2월 16일자로 폐지되는 ECW 브랜드의 뒤를 잇는 프로그램으로 선수 육성 컨셉의 50% 리얼리티 쇼로 꾸며졌지만, 2012년 6월 20일. 이전의 서바이벌 리얼리티 프로그램 형식과 WWE 프로의 멘토링 방식을 버리고 산하단체 플로리다 챔피언십 레슬링(FCW)와 통합-개편, FCW 이름을 버리고 NXT를 산하단체로 삼고 NXT는 NXT 선수들이 무대를 장식하는 프로그램이 되었다.

2. NXT 브랜드화

시즌5 종료 후 NXT는 시즌1부터 계속되는 실패로 리얼리티 쇼로써의 수명이 사실상 다한 상황이었다. 이 상황에서 트리플 H의 제안으로 NXT는 리얼리티 쇼가 아닌 신인들을 위한 하위 브랜드로써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전에도 ECW가 신인 육성 브랜드 역할을 했지만 단순히 TV쇼에 신인 육성을 부가적으로 포함시켰던 것이라면 NXT는 순수하게 육성을 위한 쇼로 진행된다. 산하단체 플로리다 챔피언십 레슬링(FCW)와의 통합으로 FCW 소속 레슬러들이 옮겨왔으며[3], 그외에도 CM 펑크나 대니얼 브라이언의 성공에서 영향을 받은 듯 많은 유명 인디 레슬러들도 받아들였으며[4] 2세 레슬러들도 다수 포진하고 있다.[5]
링과 세트 또한 인디 단체 분위기가 나게 바뀌었으며 신인들에게 더 많은 경쟁을 유도하기위해 NXT 챔피언쉽이 생겨났다. 2또한 NXT 태그팀 챔피언과 NXT 우먼스 챔피언쉽이 존재한다.

트리플 H가 전권을 가지고 관리하며 더스티 로즈, 짐 로스, 빌 디못이 각본, 선수관리, 트레이닝을 맡고 있다.[6] 좁은 경기장과 플로리다 지역 케이블에서만 방송되었던 FCW와 달리 NXT는 제대로 된 타이탄트론과 조명을 갖춘 Full Sail 대학 경기장에서 경기하고, 미국에서는 HULU Plus 스트리밍서비스로, 유럽등 그외 지역에서는 Sky Ports등 케이블로 방송하고 있다. 퍼포먼스센터 건립과 이를 통한 Full Sail대학과의 산학협동, 메인쇼로 승격한 쉴드와 빅 E 랭스턴 등의 활약으로 트리플H가 레슬링사업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이 대다수의 평가. 트리플 H의 최고 업적이라는 말도 나올 정도.

NXT의 신설로 개성없는 기믹으로 자리를 잡지 못하던 중-하급 선수들이 NXT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창출해내고 그 캐릭터들이 다시 WWE 메인으로 올라오면서 큰 반향을 일으키면서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자니 커티스, 허스키 해리스, 마이클 맥길리커티 등은 서바이벌 당시의 NXT에서 보여준 평범한 캐릭터를 이 곳에서 탈피, 새로운 캐릭터로 탄생하면서 이목을 끌게 되었고 쉴드, 와이어트 패밀리, 알렉산더 루세프, 페이지 역시 NXT에서 먼저 선보이고 나서 WWE에 입성한 경우이다.

과거 NXT 리얼리티 쇼 시절에 비해, NXT 출신 선수들의 WWE 무대에서의 활약 성과가 매우 좋다. 과거 NXT 출신 선수들은 넥서스외에 큰 활약이 없었고 그마저도 대니얼 브라이언, 웨이드 바렛, 라이백 외에 잊혀져 간 반면 쉴드와이어트 패밀리는 2014년 메인급에서 탑페이스와 탑힐로 자리잡은 데서 그 차이가 나타난다. 이는 인디 무대에서 활약하던 선수들과 WWE에서 기회를 받기 힘든 선수들이 그들의 뛰어난 경기력으로 승부하고 있으며, 동시에 새로운 캐릭터가 NXT 무대에서 먼저 검증을 받기 때문이다. WWE 본무대에서 주춤하던 세자로와 '엘 제네리코'라는 링네임으로 인디에서 엄청난 실력을 갖춘 새미 제인은 NXT에서 2013년 Match of the year 수준의 명경기를 가졌고, NXT 시즌2 당시 별볼일 없었던 허스키 해리스가 NXT에서 와이어트 패밀리 컨셉으로 재탄생한 것이 대표적인 예.

코바시 켄타의 제자이자 프로레슬링 NOAH에서 활약했던 KENTA신일본 출신인 프린스 데빗도 WWE와 계약을 체결한 이후 바로 메인스트림에 합류하지 않고 NXT에 먼저 데뷔하여 미국 프로레슬링의 감각을 먼저 배울 것이라고 한다. 최근에는 케빈 스틴과도 계약을 마쳤고 하니 NXT는 어째 점점 괴물 집합소가 되어 가는 중이다 후덜덜;; 그리고 2014년 10월 25일에는 초대형 소식이 들어왔으니...... WWE의 수호신이자 전설, 언옹이 NXT의 비상근 고문으로 합류한다는 소식이 나왔다. 2014년 10월 23일자 NTX 녹화 현장에 언옹이 있었고 그날 퍼포먼스 센터를 방문했었다는데 이는 선수를 은퇴한 후에도 WWE에서 그를 잡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것으로 보인다.

2015년 1월부터는 수요일로 방영 시간이 옮겨진다. 트리플 H는 1년 뒤 2016년쯤에는 NXT도 전국을 돌면서 하우스 쇼를 가지고, 이런 과정을 거쳐 육성 프로그램을 넘어 하나의 대안, 독립적 브랜드로서 NXT를 키우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라이트한 팬층과 열성적인 팬층, 아이들-여성 팬층과 남성 팬층의 호불호가 갈리는 WWE인 만큼 NXT를 과거 전성기 TNA 수준 혹은 인디 레슬링의 스타일을 이어받는 브랜드로 키우면 두 축을 모두 살려나갈 수 있을 것이다.

2015년 3월에는 처음으로 플로리다 지역 밖[7]에서 하우스 쇼를 성공리에 열었고, 기존에 WWE에서 활약했던 레슬러로서 NXT의 성향과도 잘 맞는 선수인 라이노브라이언 켄드릭이 NXT에 등장했다. 장기간의 계약은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젊은 선수들과 적당한 대립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여러 모로 경기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레슬링 팬들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로 가치를 높여가는 중. 한때 안티 WWE의 선봉장이었던 사모아 조 역시 협상이 진행 중이다. 바로 WWE로 올라갈 수도 있지만 그의 경기 스타일상 NXT 메인으로 투입될 가능성이 높다.

2.1. 현재의 챔피언쉽 (NXT)

3. 소속 선수들

NXT 선수들 목록은 WWE/선수 목록#s-2 항목 참조.

4. 페이퍼뷰


분기별로 두 시간에 걸친 페이퍼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선수들의 역량이 상승하고 인디 출신 괴물들이 들어오면서 경기력의 수준이 급상승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NXT 테이크오버 항목 참조.

5. 이모저모

5.1. 빌 디맛과 관련된 논란

헤드 트레이너였던 빌 디맛이 선수들을 모욕하고 학대했다는 이야기가 퍼져 2015년 3월초 논란이 되었다. NXT를 나간 선수들에 의해 빌 디맛이 인종차별적이고 모욕적인 언사에 선수들을 괴롭히는 정도가 심했다고 불평불만을 토했으며, 이게 널리 퍼지면서 문제가 되었다. 빌 디맛은 매우 유능한 트레이너로 평가받고 있지만, 구체적인 괴롭힘 내용이 하나하나 공개되자 결국 혐의는 부인하면서도, 자진사퇴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후임으로 과거 텐사이로 활동하던 제이슨 알버트가 헤드 트레이너가 되었다. 사퇴 소식이 들어오자 선수들은 빈 라덴이 잡혔을때와 같은 수준으로 기뻐했다고 한다.

이 과정에서 크리스 제리코가 빌 디맛을 옹호하며 자기 때는 더 힘들었다는 소리를 해서 많은 팬들이 실망하기도 했다.


----
  • [1] 기존의 ECW 방영권 계약으로 인해 Syfy가 방영하고 있었는데, 2010년 9월을 끝으로 방영 계약이 종료되며 TV에서 방영되지 않고, WWE.com에서만 방송된다. 2012년 7월부터는 산하단체 플로리다 챔피언십 레슬링을 방영하던 브라이트 하우스 네트워크에서 방영. 이후, WWE network 출범 이후에는 목요일 밤 9시에 방영되었고, 2015년 1월부터 수요일로 방영시간을 옮기게 된다.
  • [2] 이전에 방영되던 WWE 프로인 ECW의 경우 TVN에서 방송되었지만 NXT는 단 한 차례도 국내 방송사를 통해 방영되지 않고 있다.
  • [3] 딘 앰브로스, 세스 롤린스, 로만 레인즈 등. 특히 세스 롤린스는 꽤 일찌감치 WWE와 계약해서 상당기간동안 여기서 활동했다.
  • [4] 엘 제네리코, PAC 등
  • [5] 보 댈러스(IRS(마이크 로툰도)의 아들), 리치 스팀보트(리키 스팀보트의 아들), 제이크 카터(베이더의 아들) 등. 현재는 보 댈러스 외에는 탈퇴했다.
  • [6] 이후 빌 디못은 불미스런 사건으로 인해 NXT를 떠나게 된다.
  • [7] 오하이오 주에서 두 차례 하우스 쇼를 갖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2 10:18:09
Processing time 0.102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