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OP

last modified: 2015-03-16 16:13:55 by Contributors

Contents

1. 관측소
2. OPening theme
3. OverPowered
3.1.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우
3.2. 포켓몬스터의 경우
4. Original Poster
5. Ocean Park

1. 관측소

Observation Post. 특정 지역 내의 동향/특성 파악을 위해서 관측기기 따위를 설치해 관측하는 장소.
사람이 상주하면 유인관측소, 사람이 상주하지 않으면서 원격으로 관측하는 곳은 무인관측소라고 한다.
목적에 따라 기상, 우량, 수문, 지진, 지자기, 천문대 등 여러 종류로 나뉜다.

군사목적으로는 적의 동향을 살피기 위해 설치한다. 이런 관측소 설치는 보병 병과에게 아주 중요한 것으로, 야전에서 보병 부대간의 전초전은 서로의 관측소를 처치하고 자신의 관측소를 유지하기 위한 싸움이 되기도 한다.

2. OPening theme

오프닝을 줄여서 이르는 단어. 엔딩은 ED(EnDing theme)라고 한다.

3. OverPowered


게임 등에서 '사기'소리를 들을 정도로 밸런스 붕괴를 일으키는 요소들에게 붙는 딱지. 대략 한국에서의 OO 캐사기임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그런데 이름과 실제가 똑같은 게 있다.

3.1.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우


반댓말은 고인

메타는 계속 변하기 마련이며 매 패치마다 많은 챔피언들이 너프와 버프를 먹어 OP와 고인을 오간다. OP 챔피언들은 보통 상성을 잘 타지 않으며 기본 성능 자체가 좋은 챔피언들이다. 출시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밸런스가 조정이 덜 되어 너무 좋거나 아이템 패치 등의 영향으로 갑자기 성능이 좋아진 OP 챔피언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너프 패치를 먹고 그저 그런 챔피언이 되거나 너프를 좀 심하게 먹고 고인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OP를 잡았다고 반드시 라인전에서 이기리라는 보장은 없다. 상당수의 OP 챔피언들은 조작의 난이도가 굉장히 높은 편이어서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잡으면 오히려 고인급인 경우가 많고 특히 그 OP란 인식 때문에 밴되지 않았다고 할 줄도 모르면서 무조건 픽하는 무개념이 많아서 이런 일이 자주 일어난다. 그래서 흔히 OP 챔피언들은 아군 트롤과 적군 대리기사를 막기 위해 밴된다고 말한다.

역대급으로 손꼽히는 OP로는 출시 당시, 시즌 3 중반 당시의 트위스티드 페이트,시즌 1의 케일,2009년 8월경의 트위치,출시 당시의 신 짜오, 시즌 3 후반까지의 , 출시 당시의 그레이브즈, 리메이크 이전의 카사딘, 돌진메타의 선봉주자 였던 다이애나, AP 빌드가 유행하던 트린다미어, 출시 당시의 쓰레쉬 등이 있다.

3.2. 포켓몬스터의 경우


사기 포켓몬 항목 참조.

반대의 의미는 불우 포켓몬 항목 참조.

4. Original Poster


외국 사이트들에서 게시글을 쓴 사람을 칭하는 말이다. 보통 포럼이나 쓰레드 방식에서 댓글에서 글쓴이를 OP라고 칭하며 질문을 하거나 대화를 한다 4chan 이나 reddit 에서 주로 쓰이고 이외의 다른 곳에서도 종종 쓰인다.

5. Ocean Park



영화 쉬리에 나오는 대한민국 정부의 가상의 정보 기관. 식품냉장 관련 업체로 위장하고 있다는 설정이다.

한석규가 연기한 주인공 유중원 등 707특임대와 같은 특수부대 출신들인 정예 인적 자원들로 구성되었을 것 같음에도, 어째 작중에선 영 좋지않은 취급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6 16:13:55
Processing time 0.132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