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Omen3

last modified: 2013-07-31 19:28:07 by Contributors


오멘이라고 표기하며 오멘이라고 해서 모르면 대충 어그로미터기 라고 해도 알아듣는다. 어그로미터기라는 말 그대로 현재 선택한 대상에게 획득한 어그로를 보여주며 탱커보다 이 어그로가 높지 않도록 해주는 고마운 애드온. 레이드에서 어그로가 튀어버리면 매우 곤란해지기 때문에 딜러, 탱커, 힐러 모두 사용한다. 오리지날부터 대대로 이어져오는 유서깊은 애드온이라고 할 수 있다.

상당히 오랫동안 오멘 등의 어그로미터기는 각 플레이어가 설치해둔 어그로미터기 에드온이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스킬과 그 스킬의 적중여부/피해량/치유량 등을 감지해서 다른 플레이어의 애드온과 동기화, 정보를 교환하여 표시하는 방식이었다. 따라서 동기화가 되지 않는 플레이어의 어그로는 표시되어 있지 않았고 현실적으로 에드온이 표시해준 어그로 수치는 추정치였으며 레이드 중 갑자기 동기화가 꼬여서 어그로미터기를 버리고 감을 믿어야 하는 일도 있었다. 그러나 불타는 성전 말기~리치 왕의 분노 도입 전, 블리자드는 그냥 클라이언트가 요청하면 현재 자신의 위협수준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이 이후로 어그로미터기는 동기화 기능을 배제하고 단순화되었으며, 표시되는 어그로 수치는 추정치가 아닌 확정치가 되었다.

한 가지 문제가 있다면 광역탱킹과 힐어글. 오멘은 단일 대상의 어그로만 보여주기 때문에 광역탱킹 때도 '내가 지금 어글을 제대로 먹고 있나' 하는 걱정이 들기 일쑤. 마찬가지로,힐어글은 딜어글과 달리 주변 몹에 분산되는데, 탱커가 풀링을 제대로 하지 않았을 경우 힐어글로 인해 애드가 나고 깜박하다 힐러가 저세상을 간다. 광역구간에서 애드가 나면 일단 탱커 장판을 향해 달리자. 와우 시스템상 대상이 아니면 클라이언트에 어그로 보고를 안 해서 이런 거지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8:07
Processing time 0.046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