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PET

last modified: 2014-04-07 02:56:31 by Contributors

Contents

1. 애완동물
2. 플라스틱의 일종인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olyethylene terephthalate)
2.1. Radiohead의 Airbag/How Am I Driving? EP앨범에 수록된곡
2.1.1. 가사
3. 양전자방출단층촬영(Positron emission tomography)
4. 록맨 EXE 시리즈에 나오는 가상의 기계


1. 애완동물

흔히 애완동물이라고 말하긴 하지만, 이 쪽은 동물을 장난감으로 보는 뉘앙스가 있어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들도 많다. 요즘은 반려동물이라는 호칭으로 바꾸는 추세. 자세한 건 해당 항목 참조.

누군가가 애정을 갖고 귀여워하는 사람, 그러니까 '마음에 드는 사람'을 pet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Teacher's pet 하면 선생님이 총애하는 학생이 되고, one's pet uncle 하면 누군가가 잘 따르는 아저씨가 (잉? 하지만 이 예문들은 네이버 영어사전에 분명히 등재되어 있다) 되는 식. 성어로 '매우 멋진 것'을 뜻하기도 한다. 드라마 이름이기도 한 '너는 펫'은 이를 이용한 말장난.

영어권에서는 비슷한 의미의 형용사, 동사로 쓰이기도 한다.

2. 플라스틱의 일종인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olyethylene terephthalate)

흔히 우리가 'PET병'이라 부르는 플라스틱 병의 주재료이다. 그 'PET'도 이 말의 줄임말. 상병장/간부 한정 군장의 주 내용물이 된다 카더라
열가소성 플라스틱의 하나로, 가볍고 맛도 냄새도 안 난다. 열변형 온도는 약 240℃로서 플라스틱으로서 높은 편이다.

참고로 이것으로 만든 병을 한국에서는 "페트병"(PET병)이라고 부르지만, 영어권에서는 Plastic Bottle(플라스틱 병)이라고 부른다. 한국식 표현으로 "Pet Bottle"이라고 해봤자 아무도 모르며(애완동물용 물병이라고 이해할수도 있다(...)) P.E.T Bottle 이라고 약자를 읽어서 표현하면 알아들을수도 있지만 이상하게 쳐다볼수도 있으므로, 영어권에서는 'Polyester Bottle'(폴리에스테르 병)으로 표현해야 대화가 가능하다. 그냥 'Plastic Bottle'(플라스틱 병)으로 표현해도 된다.


2.1. Radiohead의 Airbag/How Am I Driving? EP앨범에 수록된곡

2.1.1. 가사

Go
Tears of Joy Disjointed
This is joy
We'll scare ourselves
Now Scare ourselves
Will scare ourselves
Of all that you wanna be
Just go paid and now you're going
How long should you be?
How inside you please
Out on Saturdays
If I get scared I'll just call you
And I miss your glow as I unsettle
And I'll miss your glow as I unsettle
Oh and I'll always feel Oh but I'll always feel
I will always be I will always feel
Right, One, Two, Three, Four
So sell your suit and tie
So sad you seem tired
So sell your sin inside
So sad your sitting tight.
And come and live with me
Well come and live with me
Leukemia Live with Me
Schizophrenia Something in your
Polyethylene
There is no signicant
Risk to your health
She used to be beautiful once aswell
Plastic Bag Middle Class Polyethylene
Decaffeinate
I'll let it Unleaded
Keep all surfaces clean
If you don't believe me If you don't believe this
Sell your soul Sell yourself
If you don't get into it no one will


3. 양전자방출단층촬영(Positron emission tomography)

의학에서 사용하는 영상진단 기술 중 하나. 이 기술은 포도당과 유사한, 양전자를 방출하는 물질을 몸 속에 주사한 뒤 이 물질이 어디서 많이 쓰이는지[1](=양전자를 많이 방출하는지) 분석하는 것이다. PET-CT라는 CT와 동시에 찍는 방식을 잘 쓴다. 이 기술을 쓰면 을 진단하거나[2] 의 활동을 분석[3]할 수 있으며, 심장질환 검사에도 이용된다.

4. 록맨 EXE 시리즈에 나오는 가상의 기계

PErsonal Terminal(퍼스널 터미널; 개인용 단말기)의 약칭으로, PDA와 뉘앙스가 비슷하긴 하나, PDA에서 상당부분 진보되어 있다는 점이 다르다.

네트워크 내비게이터가 직접 설치되는 기계로, 이 기계를 통해서 배틀칩을 전송해야 넷 내비가 그 배틀칩을 사용할 수 있다. 배틀칩 슬롯에는 배틀칩만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다른 확장 모듈을 설치해서 그 모듈에 맞는 기능을 수행할 수도 있는데, 실제로 애니메이션에서는 야노코우지 야이토가 카드 리더 모듈을 설치해 계좌의 잔고를 확인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다. 배터리를 교체하는 장면이 없는 것으로 보아 배터리는 아무래도 내장형으로 보인다.

에그제 1~3에서는 모니터 하나에 그립이 있고 거기에 플러그 인을 위한 케이블이 내장되어 있는, 휴대폰과는 전혀 딴판인 디자인을 보여줬으나 4에 와서는 바 타입 휴대폰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변경, 4.5부터는 아예 폴더 타입 휴대폰의 디자인을 따라가기 시작했다. 참고로 와이어리스 플러그인기능은 특수 장치를 이용한 방식[4]으로 록맨 EXE2에서 등장했으나, 록맨 EXE4부터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와이어리스 플러그인이 PET의 기본 사양으로 자리잡았다. 인공지능이나 음성 인식같은 건 먼저 개발했으면서 무선통신은 나중에 개발하는 위엄 오오[5] 록맨 EXE6에 와서는 스마트폰터치 펜이 추가된 듯한 디자인으로 바뀌었는데 게임중에는 딱히 이 터치펜의 기능이 나오지 않았으나 애니에서는 홀로그램 터치나 내비게이터에게 경로를 유도해주는 등의 기능으로 사용하는 장면이 나온다.근데 원래 넷 내비오퍼레이터를 안내해야되는 거 아냐? 본격 역지사지

여담이긴 하지만, 현재 시중에 있는 스마트폰이 놀라울 정도로 이 기계와 닮아 있으며 이에 필요한 기술도 몇몇은 이미 개발되어 있다. 공밀레외계인 고문으로 실현되는 록맨 에그제의 세계
----
  • [1] 인체는 특정 물질과 유사한 형태의 물질이 있으면 그 둘을 구분하지 못하고 아무거나 갖다 써버리는 경우가 있다. 포도당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이므로, 포도당과 비슷한 물질이 인체에 주입되면 같이 에너지원으로 써버리는 것이다.
  • [2] 암세포는 정상 세포보다 에너지 소비량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PET을 찍으면 위치가 바로 드러나게 된다. 그래서 PET와 CT를 동시에 찍은 뒤 결과물을 겹쳐서 보면 암이 어디에 있는지 높은 정확도로 알아낼 수 있다.
  • [3] 뇌에서 작동하는 부위와 작동하지 않는 부위는 현재 진행중인 활동(ex: 글 읽기, 말하기, 그림 보기 등등…)에 따라서 순간순간 달라지며, 활발히 작동하는 부위에서는 포도당과 산소 소비량이 다른 부위보다 늘어난다. 이 원리를 이용하면 특정 활동을 담당하는 뇌 부위가 어디인지 알아낼 수 있다. 이런 기술이 개발된 덕분에 뇌 연구가 크게 진척되었다.
  • [4] 적외선 통신과 비슷한 방식. 참고로 적외선 통신은 이미 블루투스에 밀려나 사장되었지만, 2005년 당시 블루투스는 듣보잡 기술이었다.
  • [5] 사실 게임 속을 잘 들여다보면 무선 전화나 라디오같은 건 이미 존재하고 있다. 아무래도 네비게이터를 전송하고 교신할 정도의 속도는 아니었던 듯. 그러니까 Wi-Fi 개발하고 있었던 거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4-07 02:56:31
Processing time 0.07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