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Parousia

last modified: 2015-02-12 22:42:48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1.1. BMS 설명
1.2. 앨범
2. Cytus에서
3. Deemo에서

1. 개요

BMS OF FIGHTERS 2011 참가 BMS이자 xi의 첫 솔로 앨범.

1.1. BMS 설명

발광 BMS 난이도 체계
차분명 발광 난이도 Overjoy 난이도 참고
HARD ★1
ANOTHER ★10
HEAVEN ★★3
παρουσια ★★4

발광 BMS/단위인정 4단
스테이지 곡명 차분명 발광 난이도 참고
1 ERIS Another+ ★9
2 Absurd Gaff Another ★9 ※지뢰곡
3 MooN SP ANOTHER ★9
4 Parousia ANOTHER ★10


xi의 곡으로, BMS OF FIGHTERS 2010에도 나온 팀인 Lyrical Signal의 후속 팀인 Lyrical Signal Revival로 나온 팀이다.

곡 제목은 '재림'을 뜻하고, 장르명인 APOCALYPSIS JOHANNIS는 성서요한계시록.

이미 BOF2010에서 Halcyon으로 우승을 한 경력이 있는 xi, 이번에도 결코 꿇리지 않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전반적으로 웅장한 분위기의 곡으로, 곡 중간에 덥스텝에 나오는 워블 베이스도 등장한다. 곡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팝픈뮤직 수록곡 Remain과 비슷하다.

BGA의 영상미는 플레이어들을 압도하는 엄청난 수준의 3D 랜더링을 보여준다. 이미 이 정도 되면 상업 리듬게임 BGA인지 BMS의 BGA인지 구분이 되지 않을 지경. 하지만 Altersist가 역시 좌중을 압도하는 BGA를 보여줬지만 그 쪽은 곡이랑 노트는 평이한 수준이라서 뚜껑이 열리자 약간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 곡은 곡, BGA, 노트 전부 상당한 수준이기 때문에... 오히려 BGA 혼자 튀는 Altersist보다 BMS로서의 완성도는 이 쪽이 더 높다.

BOF2010 때에 이어서 이번에도 우승후보로서 손색이 없지만, 이번엔 conflictVALLISTA같은 다른 우승후보곡들도 충분히 쟁쟁하기 때문에..

그리고 Groundbreaking 2011년판에 Parousia -LAST JUDGEMENT-란 리믹스로 실렸으며 원곡 롱버전은 2번 항목 첫 트랙으로 실렸다.

이후 Halcyon의 뒤를 따라 Cytus로 이식되었다.

1.2. 앨범

위의 BMS가 롱버전으로 실렸다.

트랙 번호 곡명 장르[1]
1 Parousia APOCALYPSIS JOHANNIS
2 Finder keepers JAZZ FUSION
3 Evolve Cybernation PROGRESSIVE ARTCORE
4 PEACE BREAKER SYMPHONIC SCHRANZ
5 Blue Zenith TRANCECORE
6 Mirage Garden PROGRESSIVE ROCK
7 Ascension to Heaven ARTCORE
8 Breakthrough Atmosphere NU STYLE GABBA
9 Halcyon[2] RENAISSANCE HARDCORE
10 Beatrice JAZZ FUSION
11 Sedap Malam EASY LISTENING
12 FREEDOM DiVE HAPPY HARDCORE

2. Cytus에서

Parousia
parousia.jpg
[JPG image (5.05 KB)]
작곡xi
보컬 -
일러스트 VIVI
BPM 158
연주 시간 2:12
EASYHARD
레벨69
노트 수370582
특이사항챕터4 보스곡



챕터 3에서 많은 유저들을 멘붕에 빠트렸던 Halcyon에 이어 Cytus에 수록되었다.

EASY는 Halcyon의 EASY보다 난이도 1이 낮고 노트 수도 훨씬 적은 만큼 처음하는 사람도 집중만 한다면 무난하게 마스터를 딸 수 있는 곡이다.
HARD는 초반과 후반의 덥스텝 키음을 그대로 박아놓은 듯한 폭타가 포인트.최전반살인[3] 처음 접할 때는 초반 폭타가 여기저기서 나타나서 어려워보일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못칠 정도는 아니다. 라인이 Halcyon보다 빠르게 움직일 뿐이지 라인 이동속도 자체는 평이한 수준이고, 폭타 비트도 그렇게 빠른 것은 아니라서 연습하다보면 무난하게 칠 수 있다. 초반 폭타를 잘 처리할 수 있게 되면 밀마도 무리는 아니다.[4] 랭크는 초반부와 후반부 폭타에서 미스가 나면 S랭크가 물건너가게 되는 절묘한 구성. 특히 후반 폭타 직후에 나오는 드래그 노트의 점수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초반 폭타에서 삐끗하더라도 후반 폭타는 실수 없이 처리해야 S랭크를 딸 수 있다.

4.5버전에서 이지 난이도가 5에서 6으로 1 상향되었다.

3. Deemo에서

Parousia
작곡xi
BPM158
EasyNormalHard
레벨4810
노트수303501938




Hard 모드 99.83% Full Combo 영상.

2014년 10월 10일에 업데이트 된 Deemo의 수록곡. #11 Cytus Selection Vol.2에 수록되어있다. 본래 곡보다 피아노 음을 더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5][6] 다만 노래에 저질 키음을 씌운 것 같다며 싫어하는 반응도 있는 듯. [7] 난이도는 역시 파루시아답게 하드 10. 반란을 일으킨 이 곡과 함께 Deemo의 새로운 보스곡으로 부상하고 있다. 차이는 Libera me는 굵고 짧고, 물론 나머지 부분이 안 굵은 것은 아니며, 이 곡은 가늘고 길다는 것. 물론 생각하는대로 가늘지만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슬라이드 노트가 너무 길고 많아서 폰이 처리하지 못해 노트들이 순간이동을 하는가 하면 아예 터치가 씹히는 경우까지 생기고있다. 사실상 고사양곡이 된 셈.
----
  • [1] 장르는 앨범 공식 사이트 출처이다.
  • [2] Groundbreaking 2010년판에 실린 적 있음
  • [3] 전체 노트 수는 Halcyon보다 적다.
  • [4] 나머지 구간이라고 쉬운 것은 아니지만 전반적인 구성이 비슷하기 때문에 초반을 잘 처리하게 되면 중후반도 무난하게 처리가 가능하다. 알고도 제대로 못칠 정도는 아니기 때문.
  • [5] 그리고 초반 덥스텝도 잊지 않았다.마그놀리아 덥스텝이 이 곡의 전조였나보다
  • [6] 사족이지만 사이터스 음원도 원곡보다 덥스텝음을 좀 더 높게 조정한 버전이다.
  • [7] 안드로이드에서는 키음을 끌 수 있지만 ios 버전에서는 불가능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2 22:42:48
Processing time 0.154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