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Raikujo

last modified: 2015-09-01 03:46:47 by Contributors





사용 중인 유튜브 채널 이미지눈에서 빔

체널
Raikujo 전용 DeviantArt 사이트

Contents

1. 개요
2. 대표작
2.1. Dub 시리즈
2.2. milestone 시리즈
2.3. 악순환 시리즈
2.4. 루이스가 X를 만나다 시리즈
2.5. Life on 2Fort 시리즈
2.6. 이야기꾼 엘리스
2.7. 저녁은 누가 만들겨?
2.8. 단체 합작 : Modception 참여


1. 개요


본명은 안토니 "라이쿠조" 캉(anthony "Raikujo" Kang). 오너캐는 팀 포트리스 2의 스카웃이다. 미국 출신이며 최초 활동 년도는 2010년부터 시작했다. 본격 발작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약쟁이 유저로 RubberFruit와 쌍벽을 이루는 광속 병맛의 신드롬을 일으켰다.

처음에는 합필갤처럼 그냥 영화 및 게임 장면을 이용해 팀 포트리스 2의 인물들의 보이스 합성을 겹쳐 넣은 아주 깔끔한 병맛을 제작했는데 현재도 보이스 합성을 통한 영상이 즐비하다. 그리고 게리모드에 접하자마자 처음에는 게리모드 밈을 이용한 개그로부터 시작해서 폭발 엔딩을 통한 개그를 제작했으며, 현재 광속 폭발 병맛을 컨셉으로 병맛의 신드롬을 일으켰다.[1] 대표적인 작품으로 악순환 시리즈이다.

대부분 뭘 해도 어떻게든 터지는게 이 유저의 컨샙인 병맛이 대표적 관건. 어떤 경우에든 버틸 수 없는 또한 심영의 백병원 못지않는 폭발 개드립으로 굵고 짧으며 5분 이상을 넘기는 영상이 없다. 영상이 그다지 많지는 않지만 놀라운 약빨은 솜씨의 발작 스톱모션과 이를 추진력 삼은 개판 오분전의 병맛 전개를 지녀 인기가 높다. 현재까지도 활동 중이나 아직 영상 제작에는 진전이 없는 상태.

일본 문화에 굉장히 많이 접해진 것 같은데 Dub Dump 시리즈에서는 일본 만화가 있는가 싶으면, Mountain of Fail 영상에서 동방 프로젝트에 있는 동방풍신록을 플레이 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2012 색시 어워드에서 위시 메이커 제작에 스카웃 성우로 참여했으며 그 후 코미디 장르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또한 Dr.Face의 작품인 Hangover: The Drunk Descent서도 스카웃의 성우로 나왔다.

2. 대표작


2.1. Dub 시리즈

Dub는 더빙의 줄임말이다. 팀포2의 공식 더빙을 다른 게임에 이식 시킨 영상으로 싱크로율이 대단히 높다. Raikujo의 유튜브에서 첫 데뷔작이며, 더빙한 원본 영상의 소리는 죄다 제거되었으나 이상하게 적절하다. 최대한 우리가 알고 있는 영화가 더빙되어 있어 더욱 쉽고 빠르게 이해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첫 시초는 갓 오브 워 시리즈를 더빙했다. 그러다가 흥한다 싶더니 다시 한번 더 만들었다.

그러다 재미가 들었는지 본격적으로 다른 영화나 만화를 이용한 더빙 제작을 했다.
맹룡과강의 쌍절곤 전투씬 더빙 Way of the Bonk과강

그리고 이어지는 더빙 덤프 시리즈가 제작되었는데 영화나 만화를 다양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알고 있을만한 영화들도 있으니 한번 보시길. 일부 더빙에 넣은 캐릭터의 성격과 원작의 기준을 참조해 보면 재밌다. 그러나 간달프가 흐긴
그 외에도 여러 더빙작이 있다.

2.2. milestone 시리즈

구독자 수 단위별 돌파 기념 영상 최초는 100 단위로부터 시작해서 현재 10000 단위까지 기념으로 올려진 작품이 있다. 구독자 수가 증가할 수록 개드립이 더욱 강화되는 것이 중점.

구독자 100명 돌파 기념
Some 100 Subscribers Milestone Video. 구독자 수가 증가하는 것을 본 헤비와 스카웃이 당황한 나머지 멈춰버린 상태.

구독자 550명 돌파 기념
A Heartfelt Thanks (550 Subscriber Milestone Video). 스카웃(오너캐) 집 앞에 나타나 축하하러온 동료들이 갑자기 스카웃이 보는 앞에서 난장판을 일으키는 사태가 벌어진다. 이때 구독한 회원을 영상 안에서 전부 공개했다.

구독자 1000명 돌파 기념 프로젝트
Project 1000. 1000명 돌파 기념으로 만든 영상. 배경음악은 타자기를 이용한 클래식 음악이며, 스카웃이 자판기를 신나게 두들긴다. 여기서 자판기를 두들기는 방식이 이 영상에 주목할 점이다. 그리고 중간에 불륜으로 염장 지르는 스파이 그 후 마지막에는 모든 구독자 닉네임을 영상 안에 죄다 집어넣은 놀라운 근성력을 보여줬다. 물론 유저 닉네임을 직접 복붙으로 넣으면 되지만 1000명의 닉네임을 죄다 집어넣었다는 놀라운 근성 영상.

환각 체험 milestone 영상
Acid Trip milestone. 구독자 수 3000명 돌파로 꿈인가 생신가라는 환각을 보다가 깨어난 스카웃의 인셉션 영상. 여기서 스파이 크렙이 너무 리얼하게 잘 표현되어 일부는 OME를 일으킬 수 있다. 그거 말고도 배경음악에 맞춰 노래부르는 대갈통들이 압박.

미친 세계 기록
Mad World Milestone. 구독자 10000명 돌파 기념 영상. 약기운이 상당히 뜨거우니 관람시 주의! 처음에 조용하던 장소에서 폭발이 일어나는데 그런 일이 일어나기전 스카웃이 컴퓨터을 보다가 발작을 하더니 그 자리에서 노트북 하나로 지역을 몰살시켜 우주를 돌파한 다음 우주선을 철근같이 씹어먹어 우주선이 추락해 다른 지역을 폭사 시킨다. 이 때 폭발하기 전 스나이퍼와 데모맨의 상황을 더해 병맛의 추진력을 더 했다. 헤비가 내기를 했는지 구독자 수 10000명 돌파에 당황한 헤비가 스카웃한테 홈레커로 신나게 쳐 맞으며 끝난다. 사용된 배경 음악은 영상에서 나온 순서대로 다음과 같다.

슈퍼 마리오 갤럭시 2 - Main Menu Music
???? - Clog Dance
Henry Hatsworth in the Puzzling Adventure - Good Show!
메탈슬러그 3 - Into the Cosmos
???? - Afternoon Promenade
???? - The Saucy Postcard
슈퍼 마리오 갤럭시 - Final Bowser Battle
보글보글 스폰지밥 - Big Bad Giant
슈퍼 마리오 랜드 - Heavy Mario Land (remix), by Floaf and Dimmignatt

2.3. 악순환 시리즈

The Vicious Cycle of 2fort. Raikujo의 명성을 날린 대표작. 팀 포트리스 2의 대표적인 컨셉이다. 대부분 게임에서도 거의 상성이 되는 먹이사슬의 한 장면을 보는 것이 포인트. 내용 전개는 대부분 A>B>C>D>....모두 폭발>마지막은 다시 A(리스폰 후 재 시작) 이렇게 끝없이 돌려진다.

본 내용은 업데이트 이전의 옛 시절이 좋았지 엉엉 등가교환기를 들고 있던 블루 솔저가 레드 스나이퍼에게 헤드샷으로 죽는다. 그 사이에 블루 스파이스나이퍼 씨발년의 후장에 칼을 꽂아준다. 이후 블루 스파이가 레드 엔지니어의 농장을 향하는데 이 때 잘 보면 리얼 스파이 크렙이 등장한다. 그리고 스파이는 엔지니어의 영 좋지 않은 곳을 포함한 농장에 새핑질을 한다. 농장이 폭발한 후 스파이가 바위에 머리를 박고 죽자 파이로가 그 뒤에서 조롱을 한다. 이 때 블루 헤비도발 공격을 해 레드 파이로의 가스통을 맞춰 파이로를 공중에 날려버린다. 헤비가 파이로를 쳐다보는 사이에 레드 스카웃이 자연에 섭리로 헤비를 맞춰 레드팀 리스폰 지역으로 날려버린다. 이 때 블루 헤비가 날라간 곳은 메딕과 기름통이 있는 곳으로 날라가 리스폰 지역이 폭발.[2] 레드 스카웃이 당황한 사이에 블루 데모맨이 스카웃을 덮쳐 울라풀 막대를 들고 스카웃을 공격하려 한다. 이 때 스카웃은 공중에서 떨어지는 뭔가를 쳐다보게 된다. 데모맨이 스카웃이 가리킨 방향을 향해 뒤를 돌아보니 공중에 날고있던 파이로가 그들을 향해 다시 추락하고 있었던 것. 그리고 모두 폭발과 동시에 리스폰이 끝나 재생성된 솔저가 나타나면서 끝난다.

사실 발작이란 단어가 없어서일 뿐이지 보면 정말 캐릭터 하나하나 모두가 발작, 발악을 하는 행동이 대부분이다.

나머지 자세한 건 해당 항목 참조.
사용된 음악은 Rabbids Go Home - Bãtutã din Moldova
참고로 유튜브에서 반복 시스탬이 중단되어 무한 반복이 불가능 해졌다. 엉엉

2.4. 루이스가 X를 만나다 시리즈

약 좋아하는 회사원 흐긴 아저씨가 뭘 만나면 비명을 지르는 밈 시리즈에 유명을 기세로 만든 영상들. 사용된 음악은 Dawn of the Dead - The Gonk

루이스가 루이스를 만나다.
흐긴흐긴을 만나다. 그 첫번째 Louis Meets Louis. 루이스가 루이스를 만나자 둘다 겹쳐서 비명을 지르는 순간 깡패 아저씨가 둘을 보고 비명을 지르더니만 파이프 폭탄 들고 자폭 끝. 루이스 밈 시리즈의 유명한 작품 중 하나가 되었다.


루이스가 데모맨을 물다.응?
흐긴흐긴을 만나다. 그 두번째 Louis Bites Demoman. 점착 폭탄을 입구에 설치하는 도중 루이스가 순식간에 다가와 데모맨의 엉덩이를 철근같이 씹어먹자, 놀란 데모맨이 자폭하는 영상.(...) 영상 품질이 높아 '오리지널'로 틀고 볼 수 있지만 발작 스톱모션이 심해서 버퍼링이 완료된 상태에도 랙 현상도 볼 수 있다.

2.5. Life on 2Fort 시리즈

2Fort에서 일어나는 굵고 짧은 에피소드. 시리즈의 변화가 한 순간에 바뀌어졌다는 걸 볼 수 있다.

Life on 2Fort
헤비와 스카웃이 기밀 가방 통로 앞 리스폰 지역 근처에서 나란히 있는데 방구 하나로 싸움이 벌어지는 에피소드. 하지만 방구의 범인은.... 아무튼 이 방구 에피소드로 2Fart(2방구)라는 뎃글이 베플로 올라왔다.

Life on 2Fort: 프로, 평상시, 그리고 뉴비
Life on 2Fort: The Pro, The Casual and the Newb. 정말 개판이 따로 없다. 술에 쩔어있는 데모맨, 명령을 무시받아 화가 난 메딕, 그리고 기름통을 신나게 두드리는 스카웃이 리스폰 앞에 있는데, 슬로우 모션으로 개판 발작 병맛에 추진력을 더했다. 대부분 시청자들의 의견으로는 메딕이 뉴비, 데모맨이 프로, 스카웃이 평상시라고 일컫고 있다. 이 의견은 게임에 너무 승부에 여념하거나 너무 진지하게 게임에 임하지 말자는 의미로 아마 F2P에 대한 반론으로 볼 수도 있다. 근데 마지막 앞에 있는 솔저와 엔지니어는 누구로 칭해야 할까... 개판 오분전 그 자체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다른 의미로는 깊게 생각해보면 게임에 어떻게 임하냐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교훈을 주는 병맛 영상.

2.6. 이야기꾼 엘리스

컵에서 나온 목긴 엘리스
Ellis the Storyteller. 레포데 2 캐릭터의 최초 2차 창작 영상. 시크남 도박사가 신문을 읽는 도중 도박사가 들고 있는 컵에서 모자쓴 덜렁이남이 불쑥 나타나 시도 때도 없이 말이 늘어지자 도박사가 빡쳐서 괴성을 지르는 영상.

2.7. 저녁은 누가 만들겨?

뚱땡이와 신경과민남의 배틀
Who's Cooking Tonight? 레포데 2 캐릭터 2차 창작, 그 두번째 영상. 대부분 헤비 못지 않는 먹성으로 추앙 받는 풋볼 흐긴 감독이 아까 그 시크남 도박사에게 저녁을 요구하는데 너무 다양해서 가만히 신문만 읽고 싶은 도박사가 결국 참지 못하고 시비를 제대로 걸자 흐긴 감독이 선빵을 갈구기 시작. 그리고 시작되는 배틀. 두두두콰콰콰 그 후 상황은 난리나는데, 영상을 보면 안다. 난장판인 상태의 진면목은 도박사가 모자쓴 덜렁이남을 꺼내 아드레날린 한묶음을 덜렁이남의 엉덩이에 박아 주입해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게 한 뒤 흐긴 감독에게 공격하도록 의도하는게 참으로 백괴스럽다. 그 후 공간이 난장판이 된 상황에 열받은 흑누나가 상황을 정리한 뒤 레포데 원조 마초남과 함께 저녁을 기다린다. 하지만 나머지 세놈은 만들라는 저녁 안 만들고 다시 싸운다

사용된 음악
Grandia - Sea Cat Restaurant Lilly
Rabbids Go Home - Horã Moldoveneasca de Joc
렌과 스팀피 - Happy Happy Joy Joy
Rabbids Go Home - Cântare din Banat
Rabbids Go Home - Doinã de Ascultare
Left 4 Dead - Tank
Lady and the Tramp - Bella Notte

2.8. 단체 합작 : Modception 참여

끄아아아악?!
MegaGFilms의 단체 합작, 모드셉션에 참여하였다. 장면은 스나이퍼가 무슨 꿈을 꿨는지 발작을 하며 일어나는데 이 때 게임 준비를 알리자 신나게 리스폰 밖을 나서려는 순간 블루팀 데모맨의 폭발물에 리스폰 전체가 함몰되는 상황을 재연한 영상.
  • 사용한 음악
Team Fortress 2 - A Little Heart to Heart
Half-Minute Hero - The Hero Arrives
----
  • [1] 신기한건 대부분 배경음악의 박자를 맞춰서 발작하며 움직이는데 싱크로율은 99%에 달한다 카더라.
  • [2] 이때 헤비가 날라오면서 pootis를 여러번 외친다.
  • [3] 하지만 마지막에 누군가가 이 루이스 릴레이를 제대로 망쳤다.루이스X6가 루이스를 만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01 03:46:47
Processing time 0.16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