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SCP-1029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이 문서는 픽션이며,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 및 참고한 것입니다.

이 문서의 원문은 유저들이 창작한 내용들을 SCP 재단 위키에 올린 픽션이며, 아래의 내용은 원문을 번역 및 참고한 것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따라서 이 틀이 달린 문서는 리그베다 위키의 라이선스가 아닌 SCP 재단 위키의 라이선스를 따르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Unported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CP 재단
일련번호 SCP-1029
별명 문지르면_향기가_납니다.JPEG(Scratch 'n' Sniff JPEG)
등급 안전(Safe)
원문 http://www.scp-wiki.net/scp-1029

scp-1029_1.jpg
[JPG image (24.3 KB)]
축소 복사된 SCP-1029의 화상으로, SCP-1029의 가지고 있는 이상현상이 나타나지 않고 있다.

Contents

1. 특수 격리 절차
2. 설명
3. 부록
3.1. 부록 1
3.2. 부록 2


1. 특수 격리 절차

현재 3개의 SCP-1029의 사본이 일반적인 CD-R 미디어의 형태로 존재하며, 이는 각각 ██, ██ 그리고 ██ 구역에 위치한 재단 자료실에 보관되고 있다. SCP-1029에 대한 접근은 오직 SCP-1029가 일으키는 특이현상의 원인을 밝혀내기 위한 목적으로 재단에서 승인받은 연구를 위해서만 허가된다.

2. 설명

SCP-1029은 히아신스(Hyacinthus orientalis)의 보라색 꽃의 모습이 나와있는 683×1024 크기의 EXIF 포맷의 JPEG 이미지 파일로, MD5 checksum 값은 bbb61a1033967e337e1c691bd1c860fe이다. 이 이미지 파일이 컴퓨터 모니터에 완전한 사이즈로 표시된 상태에서 화면의 표면을 손가락으로 살살 문지를 경우(반응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피부의 접촉이 필수적인 것으로 보인다.), 마치 '문지르면 향기가 나는' 카드를 문질렀을 때처럼 이미지에 나와있는 꽃의 향기가 방출된다.

SCP-1029를 문지를 때 채취한 공기 샘플은 후에 다른 실험대상들에 이를 맡았을 때에도 처음 채취했을 때와 동일한 꽃 향기를 인지하게 하였다. 이는 SCP-1029의 작용이 단순히 정신적인 영향이 아니라, 실제로 물리적인 영향이 있음을 시사한다. 이 공기 샘플에 대한 화학적 분석이 현재 진행중이다.

SCP-1029의 특이반응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표시 화면이 이미지를 1:1 비율로 표시할 수 있는 크기가 되어야 하며, 이미지에 존재하는 모든 색상값을 구분하여 구현할 수 있는 색상재현 능력이 필수적이다. 대부분의 CRT 모니터에서 특별한 조정 없이도 SCP-1029의 특이반응을 일으킬 수 있었던 반면에, 다수의 저가형 LCD와 생산된지 █년 이상 된 플라즈마 판넬에서는 제대로 감지할 수 있는 향기가 나지 않았다. 여기에서 알아두어야 할 것은 SCP-1029의 향기는 이미지의 품질에 따라 그 세기가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가 일정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아예 향기가 나지 않게 된다는 것이다.

이미지의 색 품질을 감소시키는 것과, 원본보다 작은 사이즈로 축소하는 것, 그리고 어떤 종류건 간에 이미지의 손실을 유발하는 처리 및 편집과정(여기에는 JPEG로 재압축하는 것이 포함된다.)을 거칠 경우 그 이미지는 SCP-1029의 특이현상을 일으키지 않는 그저 평범한 이미지가 된다. 반면 손실을 유발하지 않는 방법으로 90도 회전시키는 것이나, PNG나 TIFF 포맷으로의 비손실 전환, 그리고 이미지에서 오른쪽에서 ██ 픽셀, 다른 쪽에서 █픽셀만큼을 잘라내는 것은 이미지의 특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SCP-1029 파일의 손상되지 않은 디지털 사본은 그것이 어떤 매체에 들어있든 간에 본디의 특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 사실상 이러한 복사본 모두가 SCP-1029이다.

SCP-1029은 ████/██/██에 데이터 말소됨 의 한 인터넷 이미지 갤러리에서 발견되었다. 발견자인 █████ 요원은 당시 터치 스크린 컴퓨터를 이용하고 있었으며, 이미지를 터치하였을 때 특이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발견하고는 추후의 연구를 위해 해당 파일을 저장하였다. 같은 사이트에서 발견한 해당 이미지의 '원본'에 해당하는 파일(4752×3168 사이즈. 파일의 EXIF 메타정보에서 █████ ███ 50█ 카메라로 찍은 사진으로 밝혀졌다.)과 이미지의 섬네일을 비롯한 다른 이미지들은 SCP-1029의 특성을 보이지 않았다.

연구원 █████은 여러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에서의 설정을 조합하여 이 '원본' 파일에서 SCP-1029를 만들어낸 방법을 알아내는 임무를 맡았다.

███████ 요원에게는 사이트의 웹 서버를 해킹하여 SCP-1029의 이미지 파일이 배포된 범위를 파악하였으며, 추후의 이미지 배포를 막기 위해 해당 파일을 이상현상을 일으키지 않도록 재압축된 파일로 교체하였다. SCP-1029가 위치하고 있던 사이트에 접속한 모든 기록은 추적 및 봉쇄되었고, 해당 웹사이트는 SCP-1029가 다시 나타나는 것을 막기 위해 24시간 감시중에 있다.

3. 부록

3.1. 부록 1

잉크젯 프린터나 레이저 프린터로로 출력한 SCP-1029의 출력물은, 미세한 조정을 통해 그 품질이 육안으로 구별이 불가능한 수준이 되더라도 문지를 때 어떠한 반응도 보이지 않는다. 반면 염료 승화형 프린터의 경우 별다른 조정을 가하지 않더라도 원본과 마찬가지의 특성을 보이는 것이 확인되었다. 이는 색채를 끊김없이 종이에 옮기는 승화형 프린터와 달리 잉크젯 프린터와 레이저 프린터는 디더링[1]을 통해 색을 구현하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3.2. 부록 2

피부에 존재하는 땀의 양과 사진으로부터 방출되는 향의 양 사이에 상관 관계가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박사가 헬스장에서 격렬한 운동을 한 후 평소보다 땀이 많이 찬 손가락으로 SCP-1029와 접촉하자, 평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렬한 향이 방출되었다고 보고하였다. 이는 땀, 혹은 땀에 함유되어 있는 어떤 물질이 특정한 향기 분자로 변환되는 현상으로 보이며, 현재 이 변환과정에 대한 조사가 진행중에 있다.
----
  • [1] Dithering, 원색 점을 교차해서 박아 원색만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색을 표현하는 기법.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1-02 02:06:02
Processing time 0.142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