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SCP-713

이 문서는 픽션이며,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 및 참고한 것입니다.

이 문서의 원문은 유저들이 창작한 내용들을 SCP 재단 위키에 올린 픽션이며, 아래의 내용은 원문을 번역 및 참고한 것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따라서 이 틀이 달린 문서는 리그베다 위키의 라이선스가 아닌 SCP 재단 위키의 라이선스를 따르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Unported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CP 재단
일련번호 SCP-713
별명 어디든지 클릭하는 컴퓨터(Click Anywhere Computer)
등급 안전(Safe)
원문 http://www.scp-wiki.net/scp-713

SCP-713.jpg
[JPG image (55.19 KB)]
실험을 위해 격리실에서 빼낸 SCP-713

Contents

1. 특수 격리 절차
2. 설명
3. 실험 기록
3.1. 실험 기록 713

1. 특수 격리 절차

SCP-713은 일반적인 안전 등급 물체를 보관하는 ██ 기지에 수용되며, 사용에 주의하기만 한다면 안전하기 때문에 별다른 보안조치는 취하지 않지만 허가받지 않은 접근은 거부된다. 평소에는 전원을 꺼둔 채 보관된다.

2. 설명

SCP-713은 윈도우 95가 깔려 있는 데스크톱이다. 어느 제조사에서 제작되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조사결과에 따르면 내부 하드웨어는 90년대 후반의 기술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키보드마우스는 본체와 연결되어 있으며, 모니터를 제외하면 컴퓨터 주변장치(USB 포트같은)를 연결하는 포트는 없다. SCP-713은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으며, 하드에는 [ 데이터 말소 ] 문서편집기와, [ 데이터 말소 ]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그리고 카드놀이만 깔려 있다.


여기까지만 보면 그냥 정체불명의 컴퓨터에 불과하다. 하지만 이 컴퓨터가 SCP로 지정된 이유는 바로 이것의 기능에 있다. SCP-713의 마우스를 움직일 경우, 커서가 스크린 밖으로 이동한다. 커서의 사이즈나 모습은 모니터 안과 동일하며, 이차원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이 2차원 커서는 삼차원 공간을 움직일 수 있으며, 마우스에 달린 휠로 z-방향을 움직인다. 그리고 놀랍게도, 이 커서는 마치 모니터 안에서처럼 현실의 물건들을 클릭하고 드래그할 수 있게 된다. 드래그되는 물건들의 크기나 질량은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며, 끌어당기는 힘은 적어도 150 kN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SCP-713을 이용해 물체를 움직일 때는 주의해야 하는데,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한 물체를 갑작스럽게 놓을 경우 빠른 속도로 날아가게 된다. 심지어 이로 인해 실험실의 벽을 개발살낸 적도 있다.

오른쪽 버튼은 커서가 모니터 밖으로 나갈 경우 기능이 정지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하지만 문서편집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뒤 마우스 커서를 종이를 비롯한 물체(이 기능이 가능한 물체에 현재까지 복사용지, 대학용 노트, 수제 양피지, 투사지, [ 데이터 말소 ], 칠판, 벽면 등이 확인 되었다)에 올려 놓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워드프로세서의 커서같이 생긴 것이 깜빡이게 된다. 그 후 키보드를 타이핑하게 되면, 문서편집 프로그램에 적힌 그대로 해당 물체에 글씨가 새겨지게 된다! 물체에 새겨지는 글씨는 비록 [ 데이터 말소 ]지만 프로그램 위에 적힌 글씨 그대로 적히게 된다. 이렇게 새겨진 글씨는 컴퓨터를 종료하면 사라지고, 다시 컴퓨터를 실행시킨 뒤 문서편집 프로그램을 켜면 생겨난다.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도 비슷한 효과를 보이고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카드놀이의 경우, 평범한 카드놀이를 현실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 말고는 특별한 사항은 발견되지 않았다.

SCP-713의 강도를 실험하기 위한 모든 시도는 전면적으로 제한되어 있다. SCP-713이 강한 충격을 받아 정지하게 될 경우, 커서는 즉시 사라지게 되는데 이때 커서가 아무 물건, 혹은 [ 데이터 말소 ]를 드래그하여 들어올린 상태라면 다시 중력의 작용을 받아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의 충돌력은 무려 ████ kN을 초과한다[1] 다른 에러를 일으킬 경우에는 여러 다른 결과를 내놓기도 하는데, 이는 아래 첨부된 실험기록과 사고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참고하자.

SCP-713을 사용한 실험은 D등급 인원 713-223이 713-054를 "드래그"해 "휴지통"에 버린 뒤 중단되었다. D등급 인원 713-054의 생사가 확인되기 전까지 4등급 혹은 그 이상의 직원들을 제외하고, SCP-713에 접근하는 것은 거부되었다. 하지만 얼마 전 다시 실험이 시작되었다. 682를 이걸로는 못 죽이나?

3. 실험 기록

3.1. 실험 기록 713


05-■에의해 승인
프로젝트 책임자: ███████박사

[ 편집됨 ]

12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절차: 프로그램 실행. 새문서 열림."그리기" 명령 선택, 브러시 사이즈를 50픽셀로 변경, 그리고 색상을 #FF0000(빨간색)로 변경.커서를 화면밖으로 이동시킨뒤 아무것도 없는 흰벽에 클릭 후 드래그. 프로그램 종료. 프로그램 재실행.
결과: 그리기 명령을 선택하자 커서는 50픽셀 사이즈의 원형으로 변형되었다(모니터 밖에서는 3cm 크기).드래그한 결과는 3cm x 20 cm 크기의 빨간색 선이 벽에 그어졌다. 선은 워드프로세서의 글자들과 비슷한것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이 종료되자 선은 사라졌으며 프로그램을 재시작해도 다시 나타나지 않았다. 워드프로세서와 같이 이미지 편집기도 하드드라이브의 불필요한 용량 낭비를 막기 위해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가설이 나왔다.

13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절차: 12회차와 마찬가지로 진행하였으나 프로그램을 종료하기 전에 이미지를 저장하였고 그뒤 프로그램 종료후 재시작.
결과: 프로그램을 종료하자 빨간선은 사라졌으나 재실행하자 다시 나타났다.

14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절차: 프로그램 실행. "흐리게" 명령 실행. 브러시 사이즈는 100픽셀로변경. 커서를 화면 밖으로 이동시킨 뒤 흰벽과 자자의 표면위에 클릭후 드래그. 프로그램종료.
결과: 나뭇결이나 페인트칠의 거친면, 콘크리트 블력의 표면과 같은 대상의 표면의 특징이 대략 ■%정도 사라짐. 레이저 거리계에 의해 높이차가 상실된 것이 관측됨. 프로그램이 종료되자 대상이 원래대로 돌아돔.

주: 이 굴곡들을 이루는 물질들은 어디로 사라지는 거지? -███████박사

15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절차: 14회차와 마찬가지로 진행하였으나 프로그램 종료 후 나무탁자를 SCP-713으로부터 3m 이동시킨 뒤 재시작.
결과: 흐리게 된 부분이 탁자의 똑같은 자리에 다시 나타남. 713은 대상을 인식하는데 위치를 따지지 않는것으로 보임.

16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절차: 15회차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종료후 탁자를 713으로부터 ■km 떨어져있는 모 기지로 이동시킴. 그후 프로그램 재실행.
결과: 흐리게된 부분이 탁자의 똑같은 자리에 다시 나타남. 대상의 영향 범위에 대한 추가적인 연구가 제안됨.

17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절차: 14회차와 마찬가지로 진행되나 "흐리게" 명령을 D등급 인원 713-023의 얼굴에 실행함.
결과: 감각기관을 포함한 해당인원의 얼굴부위가 알아보기 힘들고 굴곡이 없이 뭉개짐. 프로그램이 종료되자 원상복귀 되었고 프로그램을 재실행하자 다시 뭉개짐. 해당인원은 얼굴이 뭉개지자 심각한 통증과 시각, 청각의 상실을 호소함.

주: 비협조적인 D등급인원을 처벌하는데 713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얼굴을 지우고 파일을 저장해서 우리가 말할 때 뛰지않는다던지 할 때 파일을 여는 식으로 말이죠. -연구조교 ████ 영원히 고통받는 D등급..

허가할 수 없음. 보안상 위험이 적은 다른 방식도 효과가 있음. -███████ 박사

[ 편집됨 ]

48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파일작업
절차: 10x10x10 cm사이즈의 알루미늄 입방체를 클릭. 입방체가 커서에의해 들림. 그 뒤에 Ctrl+C(복사) 입방체를 놓은뒤 Ctrl+V(붙여넣기)
결과: 커서 끝에서 똑같이 생긴 입방체가 복사됨. 커서를 이용한 경우를 제외한 다른 복사시도는 실패로 돌아감.

49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파일작업
절차: 커서를 화면 밖으로 이동. Ctrl+A입력(전체선택)후 Del키(삭제)입력
결과: [ 데이터 말소 ] [2]

[ 편집됨 ]

82화차 실험
날짜: 20■■/■■/■■
대상: "휴지통" 기능, D등급 인원 713-054
절차: '휴지통' 아이콘 더블클릭. 파일명이 "████████ ██████████(713-054의 본명)"인 파일 선택. 바탕화면으로 이동. 이후 화면 밖으로 이동 시킨 뒤 실험실 바닥에 올려 놓음.
결과: 커서가 모래시계 모양으로 2분 8초간 변했음. "████████ ██████████" 파일 아이콘이 사라지고, 713-054가 그 자리에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나타났음. 대상은 매우 혼란스럽고 불안해하며 자기 팔이 '잘못' 되었다고 호소함. 대략적인 의학적 실험결과 대상의 다른 신체조직에 별다른 손상없이 왼쪽 팔의 요골만 완전히 사라졌음이 확인됨. 추가적인 연구에 따르면 그녀는 사건 713-03 이후 시간이 어느정도 흐른것을 인지하였으나 그 안에서 있었던 일은 별로 기억하지 못하고 있음을 진술했다.
██박사: SCP-713안에서 경험한 일에 대해 설명해주시겠습니까?
D등급 인원 713-054(이하 713-054): 어 그러니까... 정말 이상했어요. 꿈을 꾸고 있던것 같달까 뭐랄까.
██박사: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713-054: 그래야 하나요?
██박사: 불복종으로 기록될 수 있습니다.
713-054: 알았어요... 그러니까... 그러니까 내가 조각나기 시작된 것 같았어요. 그일은 전혀 아프진 않았지만.... (대상이 잠깐 주저함)무서웠어요. 악몽처럼.
██박사: 어느정도 크기로 얼마나 많이 조각났습니까?
713-054: 제가 어떻게 그걸 알 수 있겠어요? 꿈같이 않게 말도 안돼었는데
각주: 이후 진행된 '삭제된' D등급 인원과의 인터뷰(실험 34-■참조) 역시 이런 결과를 뒷받침하였다. 휴지통에서 꺼내진 사람들 모두 일관적으로 경험한 일들을 설명하지 못하였다. 말을 지어내게 되거나, 기억이 틀리게 되거나, 간단한 지식의 상실들이 보임. 모든 실험결과 재구성 과정에서 신체부위의 크고 작은 상실이 보고됨.

83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휴지통" 기능, 평범한 디지털 카메라
절차: 카메라는 녹화기능을 실행시킨 후 드래그되어 휴지통에 넣어짐. SCP-713은 60분간 움직임 없이 놓여짐. 카메라를 형상화 한 파일은 모니터 밖으로 드래그됨.
결과: 커서는 "모래시계" 모양으로 13초 동안 모습을 바뀜. 다시 나타난 카메라는 녹화가 진행 중이었으며, 대략 2㎠ 만큼의 렌즈를 감싸던 케이스가 사라짐. "버리기" 작업과 복구 작업 중, 카메라는 60분간 녹화되었으나, 실제로 촬영된 것은 전무했다는 것을 확인함.

84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휴지통" 기능, D-713-233
절차: D등급 인원 713-233이 드래그되어 휴지통에 넣어짐.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실행됨; 메인 하드 드라이브의 조각모음 시작. D등급 인원 713-233을 포함한 파일이 확인됨. 열림. 읽힘. 파일 수정됨. 파일 닫힘. D등급 인원 713-233이 모니터 밖으로 드래그됨.

결과: [ 데이터 말소 ]는 482GB의 용량을 가지고 있는 [ 데이터 말소 ]로 확인되었으며, 스프레드시트 포맷으로 저장되었다. 스프레드시트에 저장된 생화학적 데이터는 [ 데이터 말소 ]와 일치한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모니터 바깥에서 일어난 복구 작업 중, [ 데이터 말소 ]의 신경이 모두 재정렬되었으며, 몇개의 관절이 탈구된 것이 확인되었고, [ 데이터 말소 ]는 대량의 출혈과 동시에 폐의 고통을 느꼈다. [ 데이터 말소 ]는 12시간 후 말소되었다.

노트: 이후 어떤 D등급 인원의 파일이든 SCP-713에 저장된 파일에 관련된 실험은 모두 제한되어야 한다.

[ 편집됨 ]

112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컴퓨터가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행동
절차: 테스트실이 정리됨. D등급 인원 713-234는 이전 실험에서 발견된 버그를 실행하도록 지시받음. SCP-713에 실행된 워드 프로세서 프로그램은 "록 업"되었으며 반응이 정지됨. SCP-713은 "콜드 부트"됨.
결과: 커서는 마지막 장소에서 움직임을 멈추고 SCP-713이 종료될 때까지 어떠한 반응도 보이지 않음. 컴퓨터가 다시 부팅되자 커서는 평범하게 다시 나타남.

노트 : 평범한 컴퓨터에서 예상할 수 있는 반응이었군. —███████ 박사

113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컴퓨터가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행동
절차: D등급 인원 713-232가 컴퓨터를 재부팅하기 전 커서를 손으로 움직이라는 지시를 받은 것을 제외하면 112회차 실험과 동일함.
결과: 커서는 전 실험과 동일하게 마지막 장소에서 움직임을 멈춤. D등급 인원 713-232는 지시에 꺼림직한 태도를 보였으나, 커서를 건드리도록 유도됨. 그의 손은 누군가 그를 클릭하려고 시도했을 때와 비슷하게 즉시 커서에 달라붙음. 이 상태에서 커서를 움직이기 위한 최소한의 움직임만을 가했음에도 불구하고, D등급 인원 713-232의 손은 완전히 박살나고 말았다. 그의 손이 받은 충격량은 대략 [ 데이터 말소 ] ████ kN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 이상의 충격을 춘 경우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3]

114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컴퓨터가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행동
절차: 테스트실이 정리됨. D등급 인원 713-235는 미리 준비된 고성능 디지털 압력계를 집어들도록 지시받음. 112회차 실험과 동일하게 진행됨.
결과: 압력계는 박살남. D등급 인원 713-235의 손이 받은 결과와 동일함. 커서는 마치 [ 데이터 말소 ]와 같아 보이며, 큐브에 주어진 데미지는 [ 데이터 말소 ]로 예상됨.
노트: 추측만 한 내용으로 실험을 진행하지 마시오. 더 고성능의 장비를 제공할 순 없소, 마지막 녀석도 충분히 비쌌단 말이오. 덜 직접적인 방법으로 충격량을 측정할 수 있지 않소?. - ███████ 박사

115회차 실험
날짜: 20■■/■/■
대상: 컴퓨터가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행동
절차: 테스트실이 정리됨. D등급 인원 713-235은 미리 준비된 30cm x 30cm x 30cm 크기의 철제 큐브를 집어들도록 지시받음. 112회차 실험과 동일하게 진행됨.
결과: ██ 기지와 5시간 동안 연락이 두절됨. 연결이 재개되자, [ 데이터 말소 ]의 구조는 상당하게 붕괴되었으며, [ 데이터 말소 ]의 모든 전자 장비, 뿐만 아니라 인공적인 장비조차 [ 데이터 말소]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4] SCP-███과 SCP-███을 보관하던 격리장치는 부숴져 있었으며, [ 데이터 말소 ]되었다.[5] 기지의 모든 인원은 실종됨. 외부 SCP 서버에서 복구한 보안장비에 녹화된 내용에 따르면, SCP-713에 가한 오작동 테스트 중 D등급 인원 713-235가 무심코 SCP-713의 작동을 멈추게 만들었다. 더 자세한 사고 내역은 "사고조사서 713-23"을 참조하시오. 다른 비슷한 █ 건의 사고를 찾아보려면 "사고조사서 [ 데이터 말소 ]"를 참조하시오.
노트 : SCP-713에 시스템 에러를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실험은 이로써 모두 유보됩니다. 이 사고에 연관된 연구원들은 사후 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O5-██
----
  • [1] 생각해보면 매우 무시무시한 효과인 걸 알 수 있다. 1kN이 100kg의 물건의 무게와 같은 힘인 걸 생각하면... 게다가 무려 4자리 수다!
  • [2] 713의 성능을 감안해서 추측해보면 아무래도..
  • [3] 원문은 While the cursor usually exerts exactly enough force to induce necessary movement, D-713-234’s hand was crushed: injuries were consistent with [DATA EXPUNGED] ████ kN, more than SCP-713 has yet displayed. 혹시 더 매끄러운 번역이 있다면 수정바람
  • [4] 이 부분을 통해 처음 SCP-713을 보관한 기지와 연결이 두절되었을 때 SCP 재단은 EMP 공격이 있었을 것이라고 예측했었을지도 모른다는 걸 알 수 있다. 물론 EMP 공격이 아니라 블루스크린 때문이었지만
  • [5] ██ 기지는 무생물 SCP를 보관하는 기지임으로, 탈출했을 가능성보단 박살났을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5-09 17:21:36
Processing time 0.166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