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Sandstorm

© from

싱글음반 자켓


뮤직비디오



1. 개요

모두가 찿고있던 바로 그 곡[1]

Trance를 전문적으로 작곡하는 DJ Darude의 데뷔 싱글음반이자 수록곡이며, 최고의 히트곡. 이곡 이후에 나온 곡들은 이곡을 뛰어넘는 곡이 없다는 평가까지 나올 정도로 유명한 곡이다.

국내에선 프로야구 엘지 트윈스의 선수소개 음악과 이종격투기 선수인 반달레이 실바의 등장 테마곡으로 많이 알려져있다.

니코니코 동화에서는 한여름 밤의 음몽과 자주 연관지어지는 곡인데, 야수선배가 등장한 작품 중 사이클롭스 선배편의 오프닝으로 쓰였다.

도타2에서 매우 사랑받는 노래이다. 모래 제왕의 W 스킬 이름이 Sand Storm이다. 오죽하면 The International 2014 상금 모금 추가 도전 목록에 Darude와 함께하는 애프터 파티 라는 항목이 생겼을까. 그리고 실제로 Darude가 애프터 파티에서 이 곡을 플레이했다!

1.1.

Song name? dudududududududududududu

실생활에서 쓰면 이렇게 된다... "그거 내 치킨 아냐?"<<"Darude - Sandstorm" "내 어딨어?"<<"Darude - Sandstorm" "오늘이 네 제삿날이다."<<"DARUDE - SANDSTORM!" 본격 만능어 등극


2013년부터 'Song Name?'과 'Darude-Sandstorm'을 스팸하는 것이 갑자기 밈이 되었다. 이것은 어떠한 리그 오브 레전드 스트리머가 자신의 생방송에 Sandstorm을 켜놓아서 사람들이 '저 노래 뭐임?'이라고 했더니 모든 사람이 계속 'Darude - Sandstorm'이라고 하다가 지쳐서(...) 그냥 어떤 노래가 나와도 'Darude - Sandstorm'이라고 하는것으로 시작되었다가 결국에는 인터넷 전체로 퍼져나갔다고 한다.그러면 저 스트리머가 만악의 근원? 그리고 그 스트리머의 정체는 보면 알겠지만 TSM의 오드원이다(...).

2014년에는 유튜브 코멘트란까지 점령했다. 유튜브 유저가 음악이 좋은 특정 영상에 'Song name?'이라는 코멘트를 달면 답글로 'Darude-Sandstorm'이나 이를 재치있게 변형한 것을 스팸하는 식.제일 압권은 Sand - Darudestorm 또한 실제로 Sandstorm이 나오는 동영상에는 일부러 다른 곡 이름을 써주기도 한다. 당장 위에 나와 있는 동영상만 해도 그렇다.

참고로 Darude 본인도 이 밈을 알고있다.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람들이 말할때 빼고는 사람들이 이 음악을 계속 기억한다는 뜻이니 자신도 즐겨한다고(...).

유투버들이 이 뮤직비디오를 보고 리액팅하는 동영상이 올라왔다. 그리고 나중엔...


기어이 Never Gonna Give You Up과의 매쉬업도 등장했다. 2004년과 2014년 인터넷의 만남

2015년 만우절에는 유튜브에서 Auto-Darude 기능을 추가하여 모든 동영상에서 Sandstorm을 배경음악으로 틀 수 있었다.(...)

2. 리듬게임에 수록

BEMANI 시리즈에서 댄스 댄스 레볼루션유비트 시리즈에 수록되었으며, xbox 키넥트 이용 소프트인 댄스 센트럴 2에도 등장.

2.1. 댄스 댄스 레볼루션


북미판 가정용 DDRMAX에 라이센스 곡으로 수록되었다. 일본판 가정용 이식판과 아케이드엔 이식되지 않았다.

2.2. 유비트 시리즈

4_knit_sandstorm.png
[PNG image (159.37 KB)]


jubeat saucer 기준
레벨BASICADVANCEDEXTREME
268
노트수181370562
BPM136
곡 이력Ubeat에서 첫 수록
유비트 니트에 수록
유비트 플러스에서 music pack 14에 수록
유비트 소서에서 출시 전 삭제
유비트 소서에서 2012/10/15 재수록
유비트 소서에서 2013/2/1 교체
유비트 소서에서 2013/4/1 재수록
유비트 소서에서 2013/8/1 교체
유비트 소서에서 2013/12/1 재수록

커버 버전으로 수록되었다. 유비트 니트의 수록곡 중 러닝타임이 가장 짧은 편에 속한다.

본디 북미판 유비트였던 UBeat에 수록되었던 곡이지만 UBeat가 발매 불발이 되면서 결국 그대로 공중분해[2]될 뻔했으나 jukebeat에 수록이 확정. 근데 문제는 이 jukebeat도 공중분해될 조짐이 보였는데 다행스럽게도 유비트 니트의 신곡으로 들어가면서 그대로 공중분해가 되지는 않았다.

UBeat판 EXT 영상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 유비트 니트에 수록된 패턴과 비슷하지만 당시 패턴의 난이도는 9였다. 유비트 난이도 기준으로 책정해서 그런 듯.

유비트 니트의 신곡 중 개인차 논란이 가장 심한 곡 중 하나. 레벨 7부터 레벨 10까지 체감 난이도가 형성되어 있다. 패턴만 놓고 보면 레벨 8 급이 맞지만. 박자가 문제라는 의견도 있고, 반대로 박자 파악은 쉬우나 마커가 등장하는 위치가 상당히 뜬금없어서(=규칙성을 찾기 어려워서) 어렵다는 의견도 있다. 패턴, 박자 어느 쪽이든 파악이 안 되면 그야말로 중반부가 블루스톰이다. 대체로 레벨 9정도로 본다.

단, 베이직과 어드밴스는 박자가 정직한 편이라서 엑설런트를 쉽게 낼 수 있다.
----
  • [1] 근래에 들어 억울하게 악명을 떨치고 있다. 이 항목의 목차를 참조.
  • [2] 당시 AOU 2009 특별버전에서는 북미판 곡들을 플레이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고는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0 18:48:24
Processing time 0.182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