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Sin 패러렐 기어

last modified: 2015-01-19 13:52:49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하급 튜너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 Sin(신) 패러렐 기어
일어판 명칭 Sin(シン) パラレルギア
영어판 명칭 Malefic Parallel Gear
효과 몬스터 / 튜너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둠 기계족 0 0
이 카드를 싱크로 소재로 할 경우, 다른 싱크로 소재 몬스터는 패의 "Sin"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이어야 한다.

Sin 유일의 튜너. 얼마 안되는 Sin 오리지널 몬스터이며, 드래곤족이 아니다.

Sin 몬스터를 필드위에 2장낼 수 있게 해주는 유일한 카드이다.

모든 Sin에 공용되는 스킬드레인이 발동되어있고 뒷면수비상태의 Sin이 상대에 의해서 리버스(반전소환이 아닌)된 경우에 한해서 2장이 존재할수 있지만 Sin 페러렐 기어는 이와는 다른방식으로 필드 위에 2장을 낼수있는것이다.

과정

1.필드 위에 스킬드레인이 발동되어 있어야한다.
2.필드 위에 Sin 패러독스 드래곤 이외의 Sin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존재해야한다.
3.Sin 패러렐 기어를 소환하고 패에 있는 Sin 몬스터를 소재로 싱크로해서 Sin 패러독스 드래곤을 소환한다.
(아래에 적혀있는 것처럼 Sin 패러렐 기어의 효과는 룰 효과라서 스킬드레인의 효과를 받지않으며 그러므로 패에서 싱크로가 가능해진다.)

이하는 이를 증명하는 재정을 올려놓는다.

Q:《Sin 푸른 눈의 백룡》이 필드 위에 존재하고 있을 때 이 카드를 소환할 수 있습니까?
A:아니오,《Sin 푸른 눈의 백룡》의 효과에 의해 불가능합니다. 단 세트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11/02/26)

Q:《스킬 드레인》등의 효과로 필드 위에 앞면표시로 존재하는《Sin 푸른 눈의 백룡》의 효과가 무효화되어 있을때 이 카드를 일반소환 혹은 특수 소환할 수 있습니까?
A:네, 할 수 있습니다.(11/02/26)

Q:《스킬 드레인》등의 효과로 필드 위에 앞면표시로 존재하는《Sin 푸른 눈의 백룡》의 효과가 무효화되어 있을때, 필드 위에 존재하는 이 카드와 패의 몬스터를 싱크로 소재로 하여《Sin 패러독스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할 수 있습니까?
A:네, 할 수 있습니다.(11/02/26)


결국 전제조건은 필드 위에 발동된 스킬드레인+Sin 패러독스 드래곤 이외의 Sin 몬스터가 존재해야 한다는것이다.

물론 이 방법을 쓴다고해도 Sin 몬스터는 원래의 룰 효과에 의해 필드 위에 1장밖에 존재할 수 없으므로 3장은 전개할 수 없다.

Sin 패러독스 드래곤을 제외하고는 싱크로의 소재 제한 특성상 고레벨 싱크로를 뽑을 수 없었지만, 소재 제한이 1장으로 줄어든 귀암성을 시작으로 천궁패룡 드래고어센션, 신수의 수호수 아왕이 발매됨에 따라 이제 이걸로 다른 싱크로도 뽑을 수 있다!

다만 이럴 때는 소재가 Sin 푸른 눈의 백룡, Sin 스타더스트 드래곤이 아니면 소환하기 힘들다. 그나마 신스덕은 Sin 덱 내에도 채용률이 굉장히 높고, 신푸백도 용의 교감에 의해 서치가 쉬워져서 아예 싱크로 못하는 건 아니다.

하지만 이 카드는 소환이 매우 쉬운 Sin이라는 장점이 존재한다. 대충해도 Sin 트루스 드래곤을 뽑을 수 있다는 소리.

이 카드에는 '"Sin"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는 필드에 1장밖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수 없다.'가 없기에 2마리를 같이 꺼낼 수 있다. 허나 이 상황에서 다른 Sin을 꺼내봐야 자폭할 뿐이고, Sin 패러독스 드래곤을 2마리 꺼내는것도 불가능하니 큰 의미는 없다. 능력치도 구려서 싱크로를 하지 않는한 꺼내는 의미도 없고.

참고로 이 카드의 패 싱크로 효과는 룰 효과이므로 무효화되지 않는다. 즉 스킬 드레인이 깔려 있더라도 필드 위의 몬스터에 이 카드를 튜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원작과 효과가 다른데, 원작에서는 이랬다.

한글판 명칭 Sin(신) 패러렐 기어
일어판 명칭 Sin(シン) パラレルギア
영어판 명칭 Malefic Parallel Gear
효과 몬스터 / 튜너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둠 기계족 0 0
"Sin World"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지 않는 경우 이 카드를 파괴한다.

그냥 다른 Sin 몬스터 마냥 Sin World가 없으면 파괴되는 효과다... 패러독스는 유세이와 라이딩 듀얼을 할때 뭘로 싸운거냐?사실 스타더스트만 먹고 바로 튀었다.

패러독스가 패러렐 기어와 Sin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튜닝해 Sin 패러독스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9 13:52:49
Processing time 0.143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