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Squadron Hawk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 Squadron Hawk
한글판 명칭 편대 매
마나비용 {1}{W}
유형 생물 — 조류

비행
Squadron Hawk가 전장에 들어올 때, 당신은 서고에서 3장까지의 Squadron Hawk라는 이름의 카드를 찾아서 보여준 뒤에 손에 넣을 수 있다. 그 뒤 당신의 서고를 섞는다.

공격력/방어력 1/1
수록세트 희귀도
Magic 2011 커먼

평범 이하라는 평을 받은 흔한 커먼에서 환경 최고의 공격수로

일단 하나 꺼내기만 하면 핸드 어드밴티지를 +3이나 해주는 굉장히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문제는 그 어드밴티지라는게 그냥 비행달린 1/1들일 뿐이지만. 그래서 공개 당시에는 그냥 흔하고 별볼일 없는 커먼으로 평가받았다. Quest for the Holy Relic의 카운터를 쉽게 쌓게 한다거나 Jace, the Mind Sculptor+페치랜드와 함께 쓰면 된다[1]는 분석도 있었지만 미국 유명 프로 플레이어인 LSV가 "그저 입매직일 뿐"이라고 일축해버렸을 정도.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평가는 반전된다.

첫 번째는 "그저 입매직"의 효과가 상상외로 강력했다는 것. 몇달뒤 LSV는 서고에 호크를 묻은 뒤 다시 찾아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두 번째는 Scars of Mirrodin 블럭에서 Sword of X and Y 시리즈와 Batterskull 등 강력한 장비들이 프린트됐다는 것. 혼자서는 그냥 1/1 비행일 뿐이지만 이런 장비들을 물려주면 무시 못할 위력을 가지게 된다. 어떻게 처리하더라도 똑같은 녀석이 다시 떨어진다.

결국 당시 스탠다드 환경을 주름잡은 Caw-Go[2]라는 덱의 삼두조합 중 하나를 담당했다.(호크, Stoneforge Mystic, Sword of Feast and Famine). 물론 그 위에 군림하는 절대신은 Jace, the Mind Sculptor (...) 나중에는 Batterskull까지 나오면서 절대신-반신 (Stoneforge Mystic)-이큅먼트 삼신기의 서열이 됐지만... 카우고 미러매치가 나오면 새 한 마리씩 을 들고 투구를 쓴 채 서로 때리는 엽기적인 광경을 볼 수 있었다. (...)

결국 2011년 6월에 Stoneforge Mystic과 Jace, the Mind Sculptor가 T2에서 금지먹음으로서 카우고가 많이 약해졌다. 하지만 본 바탕이 본 바탕인지라 칼을 여러개 들고 여전히 카우고로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들이 일부 있었다(...) 그리고 이 카드도 Magic 2012에서 퇴출.
----
  • [1] 제이스의 능력으로 3장을 뽑은 다음 호크들을 서고 위에 놓고 패치로 서고를 섞으면 손에 있던 쓸모 없는 1/1들이 정상적인 카드들로 바뀌는 마술! 다음 턴에도 적절히 반복하면 된다.
  • [2] 예전의 Draw-Go를 패러디한 이름으로, Caw는 영어에서 매 계열의 새가 우는 소리의 의성어다. 근데 Draw-Go는 일본의 유명 덱메이커 아난 고를 패러디한 이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8 09:17:27
Processing time 0.112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