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TRUE BLUE

last modified: 2015-03-04 13:08:25 by Contributors

Contents

1. 영단어
2. 일본노래
3. 비마니 시리즈의 악곡
3.1. 여기서 파생된 앨범 True Blue...
4. 에로게
4.1. 스토리
4.2. 상세
5. 성인 애니메이션
5.1. 낚시용 애니(?)
5.2. 기타


1. 영단어

TRUE BLUE
충성, 충의, 충실을 의미하는 형용사

2. 일본노래

LUNA SEA의 4번째 싱글. 영어 표기로 TRUE BLUE라고 한다. 1994년 9월 발표.

ZONE이 부른 동명의 다른 곡도 있다. 이쪽은 철완 아톰의 2003년 리메이크판인 '아스트로 보이 아톰'의 1기 오프닝곡.

3. 비마니 시리즈의 악곡

True Blue 참고.

3.1. 여기서 파생된 앨범 True Blue...

4. 에로게

2002년 9월 13일 발매로 제작사는 LiLiM DARKNESS, 가격은 9240엔.
구동되는 PC는 윈도 95/98/Me/2000.

4.1. 스토리

주인공 '쿠루스 아키토'의 소꿉친구인 '칸자키 아오이'에게 어느날부터인가 누군가의 마수가 뻗쳐오고 있었다. 사실 그녀는 어느 조직의 타깃이 된 것이다.

그 조직은 "충실한 암노예"를 뒷사회에 제공하는 조직. 그 거래는 옥션으로 이뤄지고 있었다. 여기에 "암노예 타켓이 된 여자를 누가 무너뜨릴 것인가"란 도박이 행해지고 있었고, 무너뜨린 사람에게는 막대한 배당금이 지급되었다.

이 도박의 기간은 10일. 일곱 명의 선택받은 남자에 의해 진행되며, 그 안에 주인공도 있었다.

소꿉친구를 암노예 따위로 절대 만들고 싶지 않은 아키토. 그러나 아키토가 가만히 있으니, 다른 6명의 후보자가 그녀를 노리기 시작한다. 도망치고는 싶지만 감시당하고 있었기에 도망치는 것도 불가능했다.

아키토가 우선 해야할 것은 다른 6명에게서 아오이를 지켜 내는 것.

4.2. 상세

즉 6명의 라이벌(학교 교사부터, 별의별 캐릭이 다 있다)에게서 히로인을 지켜야 하는 게임이나, H 이벤트는 오히려 라이벌들에게 NTR당하면 더 많이 나온다(…). 그 탓에 후술되는 애니는 기본적으로 배드엔딩 루트를 따르고 있다. NTR장르답게 엔딩의 거의가 배드 엔딩인 꿈도 희망도 없는 전개를 보여주는 게임으로, 그나마 해피엔딩이라고 할만한 엔딩이 있긴 한데 그 내용이 주인공의 형과 히로인이 이어지는 것. 즉, 주인공은 절대 히로인과 이어지지 못한다.

LiLiM DARKNESS는 2003년에, 이번에는 형과 아버지의 "누가 조교에 성공할 것인가"를 둔 도박에서, 의자매 두명을 지켜야 하는 ANGEL BLUE를 내놓기도 했으며, 2006년에는 Innocent Blue, 2007년에는 트루블루와 엔젤블루의 컨셉을 섞어서 만든 듯한 트라이앵글 블루를 발매했다(…).

Blue 시리즈 합본인 Blue box에 주인공의 친척으로 신캐릭터 두 명이 추가된 트루블루 미니 에피소드 3편이 들어있는데, 역시 전부 네토라레다...... 그것도 체육교사.

5. 성인 애니메이션

LiLiM DARKNESS의 게임을 원작으로 하며, 1편 2편 그리고 특별편으로 총 3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2005년 발매. 국내에는 이쪽이 더 유명한 듯. 이노센트 블루 애니판과 살짝 연계된다. 이후 라이앵글 블루도 애니화. 이제 엔젤스 블루랑 다크 블루만 남았어... 4월 27일 다크 블루도 나와버렸다...

애니 시간대는 트루블루 상편->트루블루 하편->이노센트 블루 상편->이노센트 블루 하편->트루블루 특별편.

어렸을 때 개에게 상처입을 뻔한 아오이를 아키토가 구해주며 상처를 입게 되고 후에 그 둘은 소꿉친구로써 서로를 점점 의식하게 된다는 순애물이라고 페이크를 날리고, 원작의 해피 엔딩 루트를 가는 척하다가… 배드엔딩 루트를 가버리는 NTR물이다.

NTR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익숙치 않은 사람이 감상하게 된다면 상당히 기분 찝찝하다.


아키토와 아오이는 소꿉친구인데 아오이가 체육교사한테 능욕을 당한다. 아키토는 아오이를 구하려 하지만, 체육선생에게 길들여질대로 길들여진 아오이는 아키토에게 "작아..."라며 거절하고 아키토가 아오이와 체육선생이 자동차 위에서 검열삭제를 하는 것을 보며 절망에 빠지는 것이 엔딩.

즉 서술했던 게임의 배드 루트 중 하나인 체육교사의 루트를 따른다.

하편의 다음 이야기인 특별편에서 결국 두 주인공은 완전히 헤어지고 둘은 완전 서먹서먹해진다. 1편에서 잠시 보였던 아키토에게 관심을 가졌던 다른 여학생이 아키토에게 좋다며 고백하며 다가가지만, 이 여자도 아오이를 아이돌로 숭배하던 남학생에게 약점을 잡혀 능욕당한다. 도중에 이 학생이 여학생을 체육선생에게 팔아넘긴다. 체육선생은 신나서 여학생과 하던 도중 남학생이 갑자기 뒤에서 쇠방망이로 머리를 날려버린다. 남학생이 경찰에 잡혀가면서 트루블루 시리즈가 끝난다.

5.1. 낚시용 애니(?)

한때 Dcinside 일본 애니메이션 갤러리의 낚시 떡밥으로 유명했다.

누가 애니 추천을 해달라하면 무조건 트루블루를 추천하고 본 사람은 그 결과에 낚여서 이게 뭐냐면서 울고불고 따지다 결국 자신도 똑같이 낚시를 하는 악순환이 이어진다. 일애갤의 대세 애니이긴 하였으나 친목도모갤이 된 지금은 아무래도 상관없는 듯하다.

지금도 아주 잘 먹히는 파격적인 결말과 NTR이라는 보는 사람에 따라서는 기분 잡칠 수 있는 설정으로 사람을 제대로 낚을 수 있는 멋진(?) 애니.

'남자는 물건이 커야 킹왕짱'이라는 이상한 교훈을 남기기도.[1]

애니갤의 한 유저는 "그래도 체육선생 간지나지 않았냐"냐며 자지도 크고 교사라는 안정적인 직업, 마음만 먹으면 마음에 드는 학생의 약점을 잡아 능욕할 수 있는 멋진 직업을 가진 두번 다시 볼 수 없을 인물이라 평하기도 하였다(…).

요즘에도 가끔 Dcinside에 있는 오덕 갤러리에서 애니 추천구걸글을 쓰면 이 애니를 추천하는 사람을 볼 수 있다.

5.2. 기타

2008년 12월에 수정판이 나왔다. 색채, 작화가 더 좋아졌고, 더빙도 새로 했다. 체육교사는 그대로인데 아오이의 성우는 다른 사람이 맡은 듯.

드라마CD...라고 해야하나, 하여간 보이스 수록 디스크란 것도 있다. 애니하고는 다른 내용이긴 한데 여기서도 체육교사가...

굉장히 이상한 점이 하나 있는데, 배경을 보면 주인공의 방에 야구 포스터가 붙어 있다. 메이저 리그 포스터인 것 같다. 그런데 앵글이 바뀌는 것을 관찰하면 어떤 앵글에서 비치는 샷도 배경에 야구 포스터가 있으므로, 사방의 벽에 전부 야구 포스터가 붙어있다는 결론을 낼 수 있다.

참고로 이 애니 제작사의 다른 작품 중엔 트루블루에 밀리지 않는 흉흉한 물건들이 많다... 해피엔딩이 존재하는 작품도 무조건 배드엔딩으로 만든다거나...
----
  • [1]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당연한 사실이지만(...) 물건 크기의 중요성이나 무식하게 박기만 한다고 다 되는게 아니다. 남자 쪽이 테크닉이 워낙 뛰어나 여자 쪽에서 몸과 마음을 다 바치게 된다는 클리셰도 말도 안되는 창작물 식 과장법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4 13:08:25
Processing time 0.105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