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TV 아사히

일본지상파 방송
NHK TBS테레비 니혼 TV 후지 테레비 TV 아사히 TV 도쿄

NETterebi.jpg
[JPG image (34.58 KB)]

  • 전신이였던 일본교육TV(NET TV)의 로고[1]

ch10_anb.jpeg
[JPEG image (5.13 KB)]

  • 1977년부터 2003년까지 사용한 로고[2]

(ɔ) Unknownwikidata:Q4233718 from

  • 2003년부터 사용하고 있는 현 로고

gochan.gif
[GIF image (16.42 KB)]

テレビ朝日
tv asahi
홈페이지

한국에서 보통 아사히TV로 알려져 있기도 하지만 TV아사히가 정확한 사명이다.

Contents

1. 개요
2. 주요 프로그램
2.1. 시망이었던 아침프로그램들
2.2. 거시기한 드라마 구성
2.3. 잘나가는 버라이어티
3. 2013년의 약진
4. 트리비아
5. ANN (All-nippon News Network)
6. 방송영상

1. 개요

도쿄관동지방을 가청권역으로 하는 일본의 민영방송사. 1957년 11월 1일 설립했으며, 1959년 2월 1일 개국했다. 도쿄증권거래소 1부시장 상장회사. 대주주로는 아사히 신문(24.72%)과 토에이(16.09%)가 있다. 약칭은 EX 또는 테레아사(テレ朝)[4]. 아사히 신문이 대주주이기 때문에 뉴스에서도 신문의 논조를 거의 그대로 따른다.[5] 더군다나 사장이나 임원 등이 아사히신문 출신이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일부에서는 '아사히신문의 낙하산 인사'라고 까고 있기도 하다. 비단 TV 아사히만의 문제가 아니긴 하지만.

1984년에 미국 CNN과 제휴하여 이듬해 프라임타임에 대형 뉴스 프로그램과 토론 프로그램,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편성하여 보도에 강한 방송국[6]이라는 인상을 받는다. 1990년대까지만 해도 TV 도쿄와 같이 애니메이션을 많이 편성했지만 지금은 이뭐……

한국에서는 "대한민국 네티즌에게 낚인 방송국"으로 유명한 방송사. 김정은 닮은꼴의 네티즌 사진을 특종이라고 보도하며 날뛰다가 개망신당했다. 물론 자기네들측 주장은 "유감이지만 한국 당국의 관계자로부터 입수했다"며 오리발을 내는 상황. (관련기사) 그러다가 그 '믿을만한 사람'의 정체라는게 밝혀졌는데... (관련기사)
2009년 레이디경향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정작 김정은으로 몰린 평범한 30대 건축업자 배석범씨는 스트레스 때문에 3개월만에 16kg이 빠지고 폐렴이 악화되었으며, 횡격막 기능에 장애를 입는 등 건강이 악화되었다고 한다. 이 일화는 SBS의 <큐브>에서도 "2009년 최악의 선물"이란 제목으로 방송되었다. 현재 배씨는 국가와 TV 아사히를 대상으로 소송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개국 초기에는 교육방송국. 이름도 일본교육TV(약칭 NET)이였지만 그래도 틀건 다 틀어줬다. 그것도 교육목적의 일환이라는 명목하에... 그 당시 일본은 종합편성방송국의 개국이 니혼 TV이후로 어려웠기 때문에 교육방송국의 성격으로나마 개국 할 수 밖에 없었기 때문. 결국 원래 주인이였던 닛케이신문사가 결국 일본교육TV을 버리고 TV 도쿄[7]를 만들어버렸다. 그래서 그 빈 자리를 아사히 신문이 꿀꺽하고 아사히신문의 자본력으로 강력하게 키운 결과 오늘날의 TV 아사히가 되었다. 참고로 현 사옥 자리가 애초에 NET시절부터 쓰던 사옥 부지였는데 80년대 아크힐즈(Ark Hills)로 잠깐 옮겼다가. 다시 그 근처로 돌아온 것(...) 아크힐즈, 재개발 전 옛 모습

2. 주요 프로그램

일반프로그램은 보도 스테이션(뉴스예능 스테이션의 후속)과 뮤직 스테이션(엠스테)이 각각 보도와 예능 대표주자로서 자리매김하였고, 애니메이션에서는 도라에몽짱구는 못말려, 아따맘마 같은 가족 코미디물과 요술공주 세리, 캔디캔디, 세일러문, 프리큐어 시리즈 등 소녀 대상 애니메이션이 대표작. 하지만 드라마와 심야 애니메이션 면에서는 참으로 안습적인 행보를 걸어가고 있다. 드라마는 트릭처럼 컬트적인 인기를 끈 드라마를 빼고는 딱히 "대박이다!"라고 말할 정도의 드라마가 없고 심야 애니메이션도 드 가든, 스모모모모모모 ~지상 최강의 신부~ 등 3개 애니메이션 조기종영크리 이후로는 다른 방송국(지역민방 포함)들에 비해 상당히 후달리는 상황(어쩌다가 한 편씩 나오고 있다고는 해도 이쯤 되면...). 일요일 오후 6시 56분 시작하는 대개조 극적 비포 애프터[8] 또한 인기가 있다.

2.1. 시망이었던 아침프로그램들

헌데 아침 프로그램 시청률은 그동안 참으로 안습이었다.[9] '야지우마TV'는 민방 중에선 제일 빠른 시간인 4시 55분부터 8시까지 방송하는데도 시청률 꼴ㅋ찌ㅋ.야지우마 시리즈는 이로서 대차게 말아먹었다. 결국 2013년 9월부터 '굿!모닝'으로 프로그램이 바뀌었다.바꾸고 난 후에 조금씩 나아지는 중[10] 8시부터 10시까지 하는 와이드쇼 '정보 가득 라이브 쇼 모닝 버드!'(모닝 버드)[11]는 니혼TV 출신 인기미남아나운서 하토리 신이치까지 기용했는데도 또 꼴ㅋ찌ㅋ모드였다.[12] 더 안습인 점은, 준키국 아사히 방송(ABC)은 간사이 지역에서 아침 프로그램 시청률 1위.[13]이거 더러워서 못 해먹겠네... 하지만 2013년을 기점으로 '모닝 버드'의 탈꼴찌[14]가 이루어지면서, 상황은 점차 나아지는 중.2013년 진격의 TV아사히가 가능했던 이유들 중 하나

2.2. 거시기한 드라마 구성

다만 드라마 시청률은 2000년대 후반부터 타깃을 중년층으로 명확하게 잡아놓은 이후 성공적인 편이다. 2011년초 일본 드라마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고 극장영화도 스핀오프까지 포함해 3편이 만들어진 '아이보(相棒, 한국명 파트너)', '경시청 수사1과 9계'처럼 나이 많거나 캐릭터 강한 배우들이 주연을 맡은 중년층용 형사물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 때문에 국내 일드 팬들에게는 비교적 생소한 편이다. 파트너나 CSI와 비슷하게 과학수사를 따르고 있으나 첫 시즌 방송이 CSI보다 1년 먼저 시작되었다는 '과수연(과학수사연구소)의 여자', 그리고 2012년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닥터X-외과의 다이몬 마치코'처럼, 한번 히트를 치면 미국식으로 시즌을 거듭하는 형식으로 계속 제작되는 것이 TV아사히 형사물과 드라마의 특징이다(참고로 파트너는 2013년말 현재 시즌12가 방송중이며, 경시청 수사1과 9계는 시즌8까지 방송되었고, '닥터X'도 2013년 10월~12월에 시즌2를 방송[15]했다.) (바로 이어서 방송되는)보도 스테이션이 좋아합니다. 현재 젊은층 대상의 드라마 시간대는 쟈니스 소속 탤런트 주연의 드라마도 많이 방송되는 금요일 심야의 '금요 나이트드라마'가 유일하다.

2.3. 잘나가는 버라이어티

대신 버라이어티 쪽은 상당히 잘나가는 편으로 한국에도 팬이 많은 런던하츠, 이키나리 황금전설, 아메토--크, 스마, 마 스테이션등이 방영되고 있다.[16] 신기하거나 재밌는 영상, 장소등을 방영하는 버라이어티 "이거 뭐야 진백선"[17] 또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스페셜 또한 편성되고 있다.볼때마다 스폐셜인것 같지만 기분탓이다 2013년 올해의 유행어 최고상을 수상하기도 한 하야시 오사무의 CF대사 "이마데쇼!"에서 따온 지식예능 하야시 오사무[18]의 이마데쇼! 교실 또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2010년도 이후는 유명 기업의 제품 생산현장이나 그 기업, 제품에 대한 각종 트리비아를 퀴즈 형식으로 소개하는 '시르시르미시르'나 패밀리 레스토랑 등 외식점 메뉴 상위 10개를 모두 알아맞출 수 있을때까지 모든 메뉴를 계속 먹어야 하는 '오타메시캇', "오네가이 랭킹!"같은, 대기업이나 외식업체 협찬을 얻어 대놓고 PPL로 이루어진 버라이어티 프로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중년층용 형사물 드라마와 간접광고형을 포함한 독특한 버라이어티들의 성공으로 한때 일본 5개 민간방송국중 3위(TBS)와 크게 차이나는 만년 4위에 허덕이고 "뒤돌아보면 TV 도쿄[19]"라는 소리까지 듣던 평균 시청률이 3위로 올랐고 1위 후지TV, 2위 니혼 TV와의 격차도 줄여가고 있다(대신 TBS의 몰락이 심하다). 특히 2010-11년 연말연시 시청률 경쟁은 12월 31일을 제외한 골든타임에서 거의 압승했다.

3. 2013년의 약진

2013년, 드디어 프라임 타임에서 니혼TV후지테레비를 제치고 민방 5개사 중에 1위를 차지하고 만다.
관련기사

원인은 NHK의 동시간대 뉴스도 폐지시켜 버릴 정도[20]로 평일 21시대 인기 뉴스 프로그램인 보도 스테이션[21] 과 그 직전 시간대의 '오타메시캇'과, 연예인들이 나와서 수준 높은 퀴즈를 맞히는 'Q사마', 그리고 이들 방송을 적절히 결합해서 3시간 스페셜로 하나의 와쿠를 만들어버린다든지 해서 높은 인기를 계속 지속하고 있기 때문. TV아사히가 그간 1등이었던 후지테레비를 제친 이유로는 후지테레비가 버라이어티와 보도 그리고 드라마에서 최근에 그야말로 죽쑤기삽질은 덤 시작하면서 순위가 떨어진 탓도 크다.


4. 트리비아

슈퍼전대 시리즈가면 라이더 시리즈의 방송사이자 동시에 메탈히어로 시리즈의 방송사이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가면 라이더 시리즈는 처음에 TV 아사히와 마이니치 방송에서 맡았으나 아마존부터 마이니치 방송에서, 스트롱거부터는 마이니치 방송과 TBS에서 방송했었다. 즉 가면 라이더 쿠우가부터 다시 TV 아사히가 맡은 셈이다.[22]

한때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를 방영하던 방송국이기도 했다. V건담과 헤이세이 건담 3연작이 TV아사히가 방영한 건담인데, 시청률은 물론 건담 X의 취급 문제 등으로, 선라이즈가 다시는 건담을 여기서 방영하지 않게 되었다.

참고로 1988년 10월 19일에는 준키국인 아사히 방송에서 중계하던 프로야구 중계를 밤 9시에 드라마를 '짜르고!' 임시 전국 편성으로 돌린 적이 있다. 당시 관동 지역 시청률 30.9%.[23]

그리고 일본 혐한으로부터는 재일교포을 변호하거나 대한민국에 친화적인 보도를 한다는 이유로 アカヒ(빨갱히)나 테러아사(テロ朝)[24]라는 멸칭 등으로 비난받고 있다. 그 이외에도 묘하게 좌익이라서 넷 우익이 지배하고 있는 일본 네티즌들은 혐한 감정과 관련 없이 까는편이다. 그동안 한국에는 특별한 업무제휴, 자매결연 방송국이 없었으나(굳이 꼽자면 MBC) 2010년 12월 31일 종합편성채널로 선정된 중앙일보 계열 JTBC에 130억원(지분률 3.08%)을 출자한 사실이 알려졌다.

보도에 강한 방송국이라서 민영방송국 중에선 아나운서들의 뉴스+정보 프로그램 진행 실력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이는 준키국인 아사히 방송도 마찬가지 이야기. 버라이어티 담당 아나운서[25]들도 기본적으로 보도+정보 프로그램은 하나씩 깔고 진행하다 보니, 보도 분야에 강한 아나운서가 되는 게 사실. 전투종족 현재 탐사보도 전문 아나운서로는 아침 프로그램인 '굿!모닝'(야지우마TV 후속)을 진행하고 있는 마츠오 유미코 등이 있다.[26]
1990년대 후반부터 아나운서 전문학교인 'TV 아사히 ASK'도 세워서 운영하고 있는데, 유명 아나운서들을 배출한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 들어 일본의 우경화에도 불구하고, 대주주인 아사히 신문과 더불어 자사 간판 뉴스인 보도 스테이션을 통해 아베 정권을 가장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는 방송국이다.

본사가 있는 폰기 힐즈는 관광명소로 유명하며, 본사 1층엔 도라에몽 등의 굿즈샵이 있다. 가장 가까운 역은 롯폰기역. 방송사 앞의 대형 디지털 시계 조형물이 유명하다.

5. ANN (All-nippon News Network)


  • 아래 방송국은 All-nippon News Network(ANN), TV 아사히 네트워크의 가맹사이다. 이 방송국이 키국, 아사히 방송이 준키국이다.
  • 야마나시 현, 도야마 현, 시마네 현, 돗토리 현, 도쿠시마 현, 고치 현, 사가 현에는 ANN 소속 지역민방이 없다.
  • 범례
    • ★ 기간국
    • ☎ AM라디오 겸영 방송국
    • ☞ 크로스넷 방송국(타 뉴스네트워크ㆍ프로그램 공급 네트워크에 이중으로 가입된 방송국)

방송국 호출부호 채널 가청권역
TV 아사히(EX) JOEX-DTV ch.24 (5) 간토 광역권 ★키국
카이도 TV 방송(HTB) JOHH-DTV ch.23 (6) 홋카이도
일본방송(KHB) JOEM-DTV ch.28 (5) 미야기 현
쿠시마 방송(KFB) JOJI-DTV ch.29 (5) 후쿠시마 현
와테 아사히 TV(IAT) JOIY-DTV ch.22 (5) 이와테 현
오모리 아사히 방송(ABA) JOAH-DTV ch.32 (5) 아오모리 현
가타 TV 21(UX) JOUX-DTV ch.23 (5) 니가타 현
가노 아사히 방송(abn) JOGH-DTV ch.18 (5) 나가노 현
고야 TV 방송(NBN) JOLX-DTV ch.22 (6) 주부 광역권
즈오카 아사히 TV(SATV) JOSI-DTV ch.18 (5) 시즈오카 현
쿠리쿠 아사히 TV(HAB) JOWY-DTV ch.23 (5) 이시카와 현
쿠이 방송(FBC) JOPR-DTV ch.20 (7) 후쿠이 현 ☎☞NNN/NNS
아사히 방송(ABC) JONR-DTV ch.15 (6) 간사이 광역권 ★☎
로시마 홈 TV(HOME) JOGM-DTV ch.22 (5) 히로시마 현
토나이카이 방송(KSB) JOVH-DTV ch.30 (5) 가가와 현, 오카야마 현
히메 아사히 TV(eat) JOEY-DTV ch.17 (5) 에히메 현
마구치 아사히 방송(yab) JOYX-DTV ch.26 (5) 야마구치 현
규슈 아사히 방송(KBC) JOIF-DTV ch.31 (1) 후쿠오카 현 ★☎
가사키 문화방송(NCC) JOXI-DTV ch.19 (5) 나가사키 현
마모토 아사히 방송(KAB) JOZI-DTV ch.49 (5) 구마모토 현
이타 아사히 방송(OAB) JOBX-DTV ch.32 (5) 오이타 현
TV 미야자키(UMK) JODI-DTV ch.16 (3) 미야자키 현 FNN/FNS, NNN
고시마 방송(KKB) JOTI-DTV ch.36 (5) 가고시마 현
큐 아사히 방송(QAB) JORY-DTV ch.16 (5) 오키나와 현

6. 방송영상

  • 1980년대 방송된 엔딩 당신 에게선~ 꽃내음이 나네요~


  • 1992년 10월부터 2001년 9월 11일까지 방송된 오프닝, 메인 테마곡은 'Join Us!'(원거리 수신한 걸 녹화한 거라 화질이 좋지 않음.)
    미국 뉴욕의 세계무역센터가 들어갔으나, 911 테러로 폭파되면서 다음날부터 11월까지 화면이 대체된 채 방송되었다.


  • 1992년 10월부터 2001년 11월까지 방송된 엔딩, 메인 테마곡은 위와 동일하다.


  • 2008년 12월 1일부터 2011년까지 방송된 오프닝/엔딩, TV아사히 공식 유튜브 계정으로 올라온거라, 아날로그TV 방송용도 동일한 화면으로 올라옴. BGM은 rei harakami 「new air」


  • 위 영상의 디지털TV 방송용 오프닝/엔딩


  • 현재 방송 오프닝


  • 현재 방송 엔딩
30초부터 보면 된다. 지구에서 춤 출때 한반도가 없는건 신경쓰지 말자

----
  • [1] 1959년 개국때부터 1977년 사명변경때까지 사용
  • [2] 사명 위에 붙은 문장은 '우리 집의 친구 10ch'. 참고로, 아날로그 시절에는 10번을 사용했지만, 디지털로 전환된 현재의 채널 번호는 5번. 2011년부터 도입된 마스코트 '고-찬' 역시 '5-채널'을 의미. 다만 2003년 이전 직전 과도기에는 꽃모양처럼 생긴 로고를 잠시동안 썼었다
  • [3] 고짱인 이유는 디지털 텔레비전에서 TV아사히의 채널번호가 5번이기 때문이다.
  • [4] 1977년부터 2003년까지 회사 자체는 젠코쿠아사히방송(全國朝日放送, Asahi National Broadcasting)이라는 이름이었고 TV아사히는 그냥 브랜드명에 가까웠다. 현 사옥으로 이전하고 나서야 지금처럼 변한것
  • [5] '보도 스테이션'의 평론가(코멘테이터)에는 아사히 신문 논설위원이 월~목요일 출연, 그 외에도 이 신문 기자들이 각종 보도관련 프로그램에 종종 출연한다.
  • [6] 현재 CNN 도쿄지사 인력 중 일부를 TV아사히가 파견하고 있다. CNN의 간판 뉴스쇼 앤더슨 쿠퍼 360에서도 TV 아사히의 자료화면이 사용된다.
  • [7] 그 당시는 도쿄12채널. 이 방송국도 처음엔 교육방송국이었다. ㅎㄷㄷ
  • [8] 이 프로그램은 아사히 방송 제작이다.
  • [9] 일본 최초의 아침 시사+정보 프로그램으로서 1964년부터 1993년까지 30여년간 레전드였던 '모닝 쇼'가 바로 이 방송사에서 방송되었다는 점을 돌이켜보면 더더욱 그렇다.
  • [10] ...'굿! 모닝'은 11월 2주,3주...6 % 대를 얻었고...점차 상승 조짐. 리뉴얼이 잘되어 가고있는 것으로 보인다 - TV 아사히 보도자료.
  • [11] 일본의 방송인 토우노 코지의 평가에 의하면, "최근 아침의 와이드 쇼가 이상해지고있다. 제대로 뉴스를 보도하고있는 것은 전투종족TV 아사히의 '모닝 버드'뿐"이라면서, 이 프로그램을 대놓고칭찬하였다.
  • [12] 게다가 이 사람이 줌인!!슈퍼 진행까지 맡았다.TV도쿄가 만세를 부르겠군 2013년 12월 오리콘 조사 '좋아하는 일본 아나운서' 인기순위 남자 2위.
  • [13] 이는 '오하요 콜 ABC(おはようコールABC', '오하요 아사히데스(おはよう朝日です)' 등의 인기 로컬 아침 프로그램이 무려 12~15%라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1위를 달리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おはよう朝日です'로 인기를 얻은 미야네 세이지 아나운서가 프리랜서로 도쿄에 진출하고, 현 진행자인 미남우라카와 야스유키 ABC 아나운서는 전국방송되는 퀴즈쇼인 '어택 25'의 사회를 맡게 되었다. 모닝버드도 이 두 프로그램의 영향을 받아서 시청률 압도적 1위.(사실 '모닝 버드'의 여성 아나운서도 ABC 재직중 도쿄로 전근하여 TV 아사히의 '슈퍼 모닝'을 (모닝버드 포함)아침방송만 10년 가까이진행해온 ABC 출신 귀요미아카에 타마오 (프리)아나운서이다. 프리랜서 아나운서 가운데 유일하게 소속사 없음.) 사실 야지우마TV가 컨셉을 베껴서 방송한 것이라서 아사히방송에서는 야지우마TV를 절대 방송하지 않는다.(다만 뉴스 자료화면만은 빌리는 경우가 좀 많다.) 오히려 간사이권에서는 도쿄에서 시청률 1위를 달리는 '메자마시TV'를 그대로 방송하는 후지TV계열 간사이TV가 아침 시청률 단독 꼴찌다.
  • [14] 2012년 11월 둘째주에 2위를 시작으로, 2013년 10월 4주에 공동 1위 등, 기존의 후지TV와 니혼TV를 위협하는 다크호스로 부상.
  • [15] 물론 이 드라마도 20% 이상의 평균 시청률을 기록했지만, 2013년 최고 시청률은 TBS의 '한자와 나오키'가 기록. 항목 참조.
  • [16] 밤 11시대 심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2013년 현재 스트라이크TV, 나카이 마사히로의 미가 되는 박물관(中居正広のミになる図書館), 마츠코& 아리요시의 이카리신토(マツコ&有吉の怒り新党), 아메토크)은 간사이 지역에선 '나이트 IN 나이트'라고 불리는 요시모토 제작 심야 버라이어티 편성 때문에 1시간 늦게 방영된다.
  • [17] ナニコレ珍百景, 방영은 수요일 7시. 슈퍼 J 채널이 끝난 뒤 바로 방송된다.
  • [18] 유명 입시 학원 토신하이스쿨 소속 국어(현대문) 강사로, 미디어 노출 면에서 우리나라의 설민석과 비슷한 위치의 강사다.
  • [19] TV 도쿄는 지역 계열국이 5개밖에 없는 후발 약소 네트웍인데다 광고 수익도 적어 나머지 4개 방송국과 동일한 조건으로 프로를 만들 수 없기에 여행 프로나 경제관련 다큐멘터리, 인터뷰 프로와 같은 제작비가 별로 안드는데 시청률도 기대하기 어려운 것만 많아 4위 이상으로 올라가는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인식되어 있다.
  • [20] NEWS 10 등 꽤나 신경썼지만 상대가 안됐다
  • [21] 사실상 민방에선 유일하게 보도부문 주간 시청률 TOP 10에 들어간다. 12~15% 정도 나오는 편. 이는 이전 20년간 방송되었던 뉴스 스테이션의 영향이 계속 남아있기 때문이다.
  • [22] 메탈히어로 시리즈는 현재 방송 종료.
  • [23] 해당 경기는 프로야구 퍼시픽리그 우승결정전(긴데쓰vs롯데)이었는데, 오후 3시부터 아사히 방송에서 간사이 로컬로 중계중이었다. 하지만 긴데쓰가 더블헤더 1차전을 극적으로 승리하고, 2차전에서도 경기막판 역전시키자 라디오 중계를 듣던 야구팬들이 TV 아사히 본사로 항의전화를 걸어와 긴급히 전국편성으로 전환했다
  • [24] 2ch 뻘글을 보면 이게 더 많이 보인다.
  • [25] 예를 들자면, '뮤직 스테이션'의 제8대(2008~2013) 보조 진행자인 2008년 아나운서 중 슈퍼신인 타케우치 요시에(2013년 현재 '보도 스테이션 SUNDAY' 기상캐스터 담당)가 그렇고, 간판 메인 뉴스 프로그램인 보도 스테이션의 앵커 루타치 이치로도 사실 2004년에 뉴스를 맡기 전에는 프로레슬링이나 F1등 스포츠 관련 버라이어티에서 유명했다. 참고로 말하자면, 신인 아나운서들은 데뷔하는 해에 아사히 방송에서 고교야구 리포터를 연습삼아 하면서 현장감각을 기른다. 2013년 신입이자 10월부터 '엠스테'를 (제9대)진행중인 히로나카 아야카 아나운서도 예외 없었다.
  • [26] 특히 마츠오는 여자 아나운서계에서도 '올 라운드 플레이어'로, TV아사히만 선택하여 딱 한 번 시험을 봤는데 한번에 붙은 것으로 아나운서계에선 '전설'로 통한다. 키국 아나운서들은 지방국 아나운서와는 다르게 취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보통이나, 그녀는 직접 현장에 달려가서 사건을 취재+분석하고 인터뷰한다. 또한 영어에도 능통해 통역 없이 외국인과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생방송 중 올바른 방송언어를 사용하기 위해 국어 액센트 사전+국어사전+방송언어 규정집을 항상 가지고 다닌다. 민영방송 아나운서로서는 극히 드문 제대로 된 아나운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1 01:32:08
Processing time 0.208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