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The Bunker

더벙커.png
[PNG image (331.34 KB)]


케이블 채널 XTM에서 방영중인 자동차 관련 프로그램. 2014년 3월 기준 시즌 5의 방영이 시작 됐다. 방영시간은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

담당 MC는 이상민, 권봄이[1], 김병장김재우, 유경욱[2]

상반된 평가를 받는 같은 방송사의 탑기어 코리아와는 달리 차덕들에게도 괜찮은 평가를 받는 프로그램이다. 시즌1때는 자동차 서스펜션, 내부 인테리어, 내비게이션, 국산 Vs 외제 타이어, 자동차 튜닝, 차량용 블랙박스 비교등 자동차의 실용적인 측면 바탕으로한 리뷰와 실험으로 인기를 모았다.

시즌2부턴 중고차 구입을 원하는 시청자 1명의 사연을 뽑아 원하는 스펙&금액의 중고차를 구입해주고 서비스로 튜닝까지 해주는 코너를 선보였으며, 시즌3부턴 아에 이상민&권봄이의 A팀 / 김재우&유경욱의 B팀으로 나누어 각주의 정해진 컨셉에 맞도록 중고차를 구입하고 적절한 정비&튜닝을하여 녹화장에 모인 방청객들에게 경매로 판매하는 프로그램이 되었다.

특히 시즌3에서 중고차에 가해지는 부품교환이나 튜닝이 수백만원대를 호가하는 스펙으로 진행되는데, 해당 차량의 평균 시세보다 훨신 더 비싸게 경매로 팔려나간다. 여기서 발생한 차익은 모두 공익사업 목적으로 기부하는데, 자동차 프로그램이란 컨셉답게 사랑의 밥차등의 제작에 모인돈을 사용중이라고 공지했다. 현재 가장큰 차익을 남긴 차량은 시즌3 8회에 나온 현대 갤로퍼. 600만원대에 구입 / 약 2,100만원 상당의 수리 및 튜닝을 가했는데 최종가 1,950만원에 낙찰됬다.

혹여나 튜닝된 차량의 세부내역이나 시공업체등이 궁금한 차덕들은 이곳에서 확인.[3]


연관검색어의 압박

분명히 시즌1~2는 좋았지만, 중고차에 무리수 튜닝을 발라 고가 낙찰을 유도하는 경매 판매 프로그램으로 바뀐 시즌3 이후부턴 많은 욕을 먹고 있다. 아무리 관리가 잘된 좋은 중고차라지만, 무리수 튜닝에 신차값을 넘는 가격에 낙찰되는등 수많은 호갱님들을 양성하고 있다는게 주된 비판점에 살짝 노골적인 PPL은 덤이다. 국내에선 거의없는 자동차 튜닝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는점을 긍정적으로 보는 팬들도 있지만, 자동차 스펙에 맞지않는 과도한 튜닝을 마구 바르는게 보기 거북하다고 말하는 자동차 매니아들도 상당하다.[4] 이젠 그다지 유용한 차에 대한 정보는 없고 차량 소개 잠깐하고 튜닝 후 경매라는 패턴이 계속되다보니 매너리즘에 빠진 것 같다. 시즌4 1회에 경매된 BMW M3의 경우엔 4,540만원에 낙찰받은 낙찰자가 사정상 급하게 처분한다며 더 벙커서 구입했다는 내력은 쏙 빼먹고 중고시장에 5,200에 내놓으면서 논란도 일으켰다.
----
  • [1] 서한퍼플모터스포트 레이싱팀에 소속된 여성 프로 레이싱 드라이버. 무한도전 스피드 레이서 특집에서 멘토로도 출연중이다.
  • [2] 국내 최정상급 프로 레이싱 드라이버로 아우디 레이싱팀 소속. 무한도전 F1 레이싱 특집때 멘토로 출연한 경력이 있으며, 켠김에 왕까지에서 자동차 관련 게임을 진행하는 편에도 몇 번 나온적이 있다. 참고로 자동차 정비사 출신인자라 관련지식이 아주 해박하다. 2015년 탑기어 코리아 시즌6부터 MC로 활동한다.
  • [3] 공임비등을 포함하여 업체마다 들어가는 비용이 다르므로 더 벙커에서 나온 튜닝등을 실제로 해보고 싶다면 잘알아보는게 좋다.
  • [4] 일반 중형 승용차인 BMW 520d에 고성능 차량에나 장착될법한 6피스톤 브레이크를 다는등 과한측면이 없지는 않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8 02:22:21
Processing time 0.104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