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Track Zero


Contents

1. 개요
2. 1화 : 두 명의 로케트
3. 2화 : Navy Blue
4. 3화 : Meltdown
5. 4화 : COLD SUMMER
6. 5화 : Man Like Creatures
7. 6화 : By my side
8. 7화 : 개전전야 (開戰前夜)
9. 번외편 : 월요일의 미명
10. 번외편 2 : 월요일의 미명 2

1. 개요

애니메이션 Angel Beats!의 배후 이야기를 다룬 단편 소설판으로 작품의 시간상으로는 Angel Beats!보다 이전 시점으로 진행된다. 전격 G's magazine에서 2009년 11월부터 5월까지 총 7화 + 외전을 연재하였으며 2010년 6월 23일에 마에다 준이 직접 쓴 외전 월요일의 미명2가 추가로 수록된 단행본이 출간되었다. 삽화는 고토P

Track Zero의 내용을 토대로 나온 코믹스 - ANGEL BEATS! - HEAVEN'S DOOR가 전격 G's 매거진에서 연재되다 2014년 4월에 전격 G's 코믹으로 이적했는데 전개가 좀 느린 편이지만 단행본으로 7권까지 나왔으며 2015년 2월 8권이 나올 예정이다. Track Zero 내용을 지나 Track Zero와 애니 사이의 이야기가 진행중으로 최신 내용인 연재분 38화에서 SSS가 결성되는 내용까지 나왔으나 그때까지 등장 안 한 본편 인물들이 하나하나씩 등장하는 식으로 이어가고 있다. 중간에 트랙제로 본편이 아닌 걸데몬의 탄생과정을 다룬 내용도 나오기도 한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 1화 : 두 명의 로케트

히나타가 죽은 이후 '사후 세계'에서 갑작스럽게 조우하면서 겪게되는 일을 다룬 이야기로 나카무라 유리로부터 '사후 세계'에 대한 것을 알게되고 그 자신은 '신'에 대한 복수를 하겠다고 하는 유리와 함께 행동을 함께 하기로 한다.

기숙사에서 룸메이트인 오오야마와 함께 묵게되는 생활을 보내면서 어느날 유리와 만나면서 이야기를 하던 도중 갑자기 총성이 들려온다.

3. 2화 : Navy Blue

가 교장실에서 교장을 인질로 삼고 농성전을 벌이며 유리는 교실로 들어가라는 방송을 무시하고 교장실로 가는데 교장을 인질로 삼은 그를 동료로 삼으려고 하지만 거절당하는데 타치바나 카나데가 챠를 공격하여 이를 교장을 구출하고 교사들이 챠를 끌고 나간다.

그 때 사건에서 핸드 소닉을 보고 유리는 그녀에 대한 의문을 느끼면서 그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이틀 후에 챠가 했던 것처럼 교장을 인질로 삼은 농성전을 벌이지만 그녀의 저지를 받게 되면서 그녀와의 교섭에 따라 유리가 교장을 풀어주지만 핸드 소닉에 대한 질문을 하면서 총을 겨눈다.

그러나 타치바나가 이를 공격하려던 찰나에 히나타가 대신 찔리게 되고 쓰러지며 그가 깨어나자 이 세계의 질서를 지키고 있는 천사를 깨뜨리라는 것을 생각하라는 이야기를 나누게 되고 기숙사에 돌아가서 죽은 사람을 무대를 한 게임 이야기를 했다고 하자 오오야마가 게임이었냐는 질문에 그도 자신과 같은 인간인 것을 알게 된다.

4. 3화 : Meltdown

신에게 복수하기 위해 혼자서 폭주하는 유리를 보고 걱정이 된 히나타는 유리에게 그렇게 폭주하는 것보다는 동료와 함께 협력해 행동할 필요가 있다고 설득하지만 유리는 그 말에 화를 내며 히나타와 더 이상 같이 행동하지 않겠다고 말해버린다.

그런 말을 들어버린 히나타는 앞으로 어떻게 할 지 고민하게 되고 그러던 차에 오오야마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유리에게 들은 이 세계의 진실을 말해주게 된다.

그걸 들은 오오야마는 살아있다는 것은 힘든 일만 잔뜩 있는 것이라며 처음엔 거부반응을 보이지만 자신이나 유리를 가만히 내버려 둘 수 없다는 히나타의 의지를 보고 동료가 되어주면서 유리를 설득하러 가도록 히나타를 격려해준다.

오오야마에게 격려받은 히나타는 바로 카나데와 싸우고 있던 유리를 발견하고 유리를 말리고 있던 교사를 때려눕힌 뒤 유리를 잡아 말리지만 유리에게 열심히 맞는데(...) 하지만 히나타를 때리는 유리를 보며 그만하라고 하던 카나데에게 유리는 자신은 신에게 반역하는 "팀" 의 리더라면서 히나타와 그 자리를 뜨며 무사히 화해(?)에 성공.

이후에 오오야마와 만나서 사실 이 일은 오오야마를 동료로 만들기 위한 연극이었다고 말해주며 오오야마를 정식으로 동료로 맞이한다.

5. 4화 : COLD SUMMER

유리 일행이 테니스 코트에 앉아있을 때 챠가 와서 총을 들이대며 협박하여 타치바나를 없애고 그녀를 매장시키기 위해 땅굴을 파라고 시키지만 그가 자는 틈을 이용하여 유리가 총을 빼앗아 그를 쏜다.

그러나 그는 총을 하나 더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유리에게 총을 쏘지만 이를 눈치챈 히나타가 대신 총알을 어깨에 맞고 동시에 유리가 총을 쏘자 챠는 복부에 총알을 맞게 된다.

그 날 밤에 몰래 식당에 숨어들어가서 빵으로 떼우고 밖에서 자는 생활을 보낸 뒤에 다음날에 학교로 등교하여 유리는 타치바나에게 입회인이 되어 이기면 자신과 챠를 다도회에 초대하고 지면 타치바나의 말에 따르는 것을 조건으로 싸운다.

총으로 서로 겨누어 챠가 총을 쏘자 도중에 타치바나가 핸드 소닉으로 챠가 쏘는 총탄을 모두 팅겨내고 유리는 슬쩍 몸을 기울여서 챠에게 총을 쏘았으며 대결이 끝난 후 타치바나는 유리가 졌다면서 졌다는 유리를 감싼 것으로 했지만 유리는 상황을 보면 전교생들이 누가 이긴 것이냐고 하겠냐면서 자신이 이겼다고 우기자 타치바나가 됐다면서 이를 인정한다.

유리가 이겼기 때문에 타치바나의 기숙사 방에서 다도회를 하게 되고 챠가 동료가 되는 것과 동시에 그에게서 살아있을 때 사랑을 나누었던 이야기를 듣게 된다.

6. 5화 : Man Like Creatures

타치바나의 기숙사 방에서 나온 이후 유리 일행은 배구를 하다가 챠에게 무기를 만드는 법을 알려달라고 하여 지하로 내려가게 되는데 갑자기 노다가 일행들을 습격하지만 그에게서 이 지하 최하층의 보스를 잡겠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일행들은 이 곳은 게임이 아니라 죽은 자가 가는 현실 세계라는 것을 얘기하고 그를 동료로 맞아들이지만 거짓말로 우리들에게 합류하기 위해 서브 캐릭터인 것이라고 말했다.

그 말에 충격을 받은 노다는 어디론가 도망치고 챠, 오오야마가 노다를 찾기로 하며 유리, 히나타는 노다에게서 들었던 지하 최하층의 보스를 쓰러뜨리겠다며 두 갈래로 나누었고 마침내 지하 최하층에서 도달한 유리와 히나타는 그 곳에 있던 시이나와 대면하게 되고 그녀가 덤비라고 하자 싸우려고 한다.

7. 6화 : By my side

지하 최하층에서 시이나를 만난 유리히나타는 시이나의 잔혹한 공격에 맥을 못추고 당한다. 그러던 도중 유리를 지키다가 몸 이곳저곳이 잘려나가 쓰러져버린 히나타를 유리가 구해내려고 하지만 유리도 시이나에게 당해 의식을 잃고 만다.

정신을 잃는 동안 두 번의 꿈을 꾸며 유리와의 거리감에 대해 인식한 히나타가 눈을 뜨자 정신을 잃은 사이에 도착한 동료들이 있고 시이나는 꽁꽁 묶여있었다. 히나타와 유리가 대화를 하던 도중 또다시 노다가 도망가버리고 챠는 그런 노다를 뒤따라갔다. 시이나는 그 사이 도망쳐버리고 유리, 히나타, 오오야마는 지하던전을 빠져나가며 시이나를 찾기로 한다.

8. 7화 : 개전전야 (開戰前夜)

지하던전을 빠져나가며 시이나를 찾는 유리 일행을 시이나는 계속해서 기습해온다. 허나 세 사람의 팀워크로 간신히 지하던전을 빠져나간다. 지하던전을 빠져나가서도 계속해서 기습해오는 시이나를 막아내며 유리 일행은 마침내 학교에 도달한다. 학교에 도달하자 그들을 기다리고 있던 것은 천사. 하지만 천사는 놀랍게도, 뒤따라온 시이나와 전투를 벌이기 시작했다. 그 와중에 유리는 지금의 SSS(사후세계전선)를 설립한다.

노다를 찾아낸 유리 일행은 시이나를 쓰러뜨릴 방안을 생각해내고 SSS의 첫 임무를 시행한다. 노다와 챠가 시이나를 학교 벽으로 몰아넣자 히나타가 그때를 노려 학교 옥상에서 떨어지며 시이나를 두동강 내버리고 SSS의 첫 임무는 멋지게 성공한다.

히나타가 정신을 차리자 양호실에 있었고, 시이나가 SSS 동료들에게 심문을 받고 있었다. 하지만 결국 시이나는 아무 것도 말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리는 시이나에게 동료가 될 것을 제안하며 시이나는 이를 받아들인다. 작전 기지로 교장실을 쓰기로 마음먹은 유리는 SSS 멤버들과 교장실을 빼앗을 작전을 실행하면서 이야기는 끝을 맺는다.

그래서, TK의 과거는?

9. 번외편 : 월요일의 미명

세키네Girls Dead Monster의 멤버들을 소개하는 일지들을 다룬 내용으로 세키네가 히사코를 마작 관련으로 오만한 악마, 도박 사기꾼, 이리에에게는 NPC 관련으로 귀축 외도, 이와사와 마사미에게는 연습 관련으로 음악 사이코라고 하는 등 왜곡된 일지를 썼다.

10. 번외편 2 : 월요일의 미명 2

번외편 1편과 같이 세키네Girls Dead Monster에 대해 쓴 일지가 주 내용이다. 라이브 공연을 한 뒤에 이루어지는 회의 때문에 멤버 모두가 고된 일을 치른다. 이번 편에서는 이와사와 마사미가 전편보다 더 망가지고 다른 인물들은 그다지 망가지지 않는다. 이쯤되면 세키네가 이와사와에게 악감정이 있는게 분명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29 17:32:59
Processing time 0.184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