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W Hotels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Contents

1. 소개
2. W서울워커힐


1. 소개

쉐라톤, 웨스틴 호텔 체인 등을 거느리고 있는 Starwood Hotels & Resorts 산하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브랜드이다. 최초의 W 호텔은 뉴욕에서 오픈했으며,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으로 가장 개성적인 호텔 브랜드라고도 할 수 있다. W Hotels만의 아이덴티티 정립에 상당히 힘을 기울이며, 수영장은 WET, 피트니스는 SWEAT 하는 식으로 부대 시설에도 W 글자를 관련시켜 이름을 붙인다.

2. W서울워커힐


대한민국의 경우 비교적 사업 확장 초기에 아시아 최초로 지점이 들어섰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을 운영하는 SK그룹에서 세계적인 특급 호텔을 지향하기 위해 미국의 스타우드 그룹과 협약을 체결하여 2001년에 착공에 들어가 2004년에 광장동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바로 옆에 W서울워커힐로 오픈하여 화제가 되었으며, 당시 대한민국의 주요 일간지의 주말판에 특집기사 형식으로 실리기도 했다. 호텔 시설 소유권은 SK그룹이 가지고 있으나 운영권은 스타우드 그룹에 위임하였다. 따라서 쉐라톤과 W서울은 서로 다른 호텔로 운영되고, 스타우드 그룹의 멤버십 마일리지 서비스인 SPG는 공용한다.



▲ W서울워커힐의 쿨코너룸 객실.

호텔 시설 및 서비스 평가는 대체로 괜찮은 편이나, 워낙 인테리어가 모더니즘 위주로 트렌디한지라(…) 고급 모텔같다면서 까는 사람들도 있다. 물론 가격은 모텔은 저리가라 할 정도로 비싸다. 확실히 실내 장식을 보면 어르신이나 중년층 이상이 머물 만한 공간은 아닌 듯 하지만, 사실상 주력으로 내세우는 객실이라 할 수 있는 쿨코너룸(Cool Corner Room) 같은 경우 고가의 대형 PDP TV를 비롯하여 각종 AV 시설들이 상당히 잘 갖추어져 있으며, 욕조 또한 원형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부대시설로 초대형 스파 시설을 비롯해, 한강 조망을 할 수 있는 수영장은 고유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woobar02.jpg
[JPG image (189.44 KB)]


1층 로비에는 라운지 바로 유명한 우바(Woobar)가 있는데,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시원한 창문이 설치되어 있고 객실과 마찬가지로 트렌디한 인테리어 덕분에 기본적으로 소파형식으로 편하게 앉을 수 있으며 반 캡슐 형태나 계단식으로 앉을 수 있는 자리도 있다. 가끔씩 이 곳에서 유명 DJ 및 일렉트로니카 뮤지션들의 파티가 진행되기도 한다. 다만, 이 곳이 공연시설이 아니기 때문에 방음이 잘 되지 않아, 심야에 파티가 진행되는 경우 일반 객실까지 소음이 새어 들어오는 것은 단점이라 할 수 있다.

이웃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건물이 바로 옆에 붙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두 호텔의 연계가 원천적으로 차단되어 있어서 주차장 시설 외에는 건물 내부로 연결되어 있지 않다. 사실상 운영주체도 성격도 완전히 다른 두 호텔이 옆에 붙어 있는 것뿐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3 19:52:20
Processing time 0.113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