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X-레이 피어스

last modified: 2015-04-13 16:05:59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하급 효과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 X(엑시즈)-레이 피어스
일어판 명칭 X(エクシーズ)-レイ・ピアース (미발매, 공식 명칭)
영어판 명칭 Xyz-Raypierce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화염 드래곤족 1700 200

"X(엑시즈)-레이 피어스"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메인 페이즈에 자신 묘지에서 드래곤족 몬스터와 환룡족 몬스터를 각각 1장씩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X(엑시즈)-레이 피어스"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에게 500 데미지를 준다.


더 듀얼리스트 어드벤트 한글판 월드 프리미어 3호.

이름은 엑시즈 + X-레이 + 레이피어 + 피어스로, 무려 4개 단어를 뒤섞은 말장난이다. 그 덕분에 엑시즈 카드군에 속해서 제너레이션 포스로 서치해올 수 있는 몬스터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관통 효과는 없다 일러스트에서도 X-레이를 쬔 듯 뼈가 훤히 드러나 있으며, 양쪽 발로 레이피어를 쥐고 있다.

공격력 1700은 믿음직스럽지 못한 능력치이니 어태커는 다른 카드에게 맡기자. 그래도 수비력이 200인 화염 속성 몬스터이니 홍염의 기사 같은 걸로 묘지에 묻은 뒤 진염의 폭발로 퍼올려도 좋고, 화염 속성 드래곤족이니 염정룡-블래스터와 함께 섞어 사용해도 좋다.

1번 효과는 자기 자신을 불러내는 효과. 이름에 걸맞게 랭크 4 엑시즈에 최적화된 효과이며, 코스트로 묘지에서 드래곤/환룡 몬스터를 1장씩 제외하도록 하고 있어, 환계돌파의 드래곤/환룡 혼성 덱 컨셉을 계승하고 있다. 물론 저 환계돌파만 해도 아직까지는 비교적 쓰기 어려운 효과인지라 이 효과 역시 덱 구성 단계부터 어렵지만, 그냥 속 편하게 드래곤족 싱크로 덱을 기반으로 환룡족 범용 싱크로 몬스터 사룡성-가이자를 코스트로 이용한다면 어느정도 가능할지도 모른다.

2번 효과는 게릴라카이트마냥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지면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는 번 효과. 이름을 따라 엑시즈 소재로 사용하면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는 점에 주의하도록 하자.

실제로 덱에 채용하려고 하면 경쟁자로는 완전히 능력치가 똑같은 몬스터 플레임벨 그르니카를 들 수 있는데 아무래도 이 카드의 효과가 좀더 발동하기도 편하고 전개력이 있다. 플레임벨 서포트를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보통 이 카드를 우선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여담으로 능력치만 플레임벨 그르니카와 똑같은 게 아니라 잘 보면 체형도 플레임벨 그르니카의 X레이를 찍어 놓은 것처럼 생겼다. 환룡족과 관련된 효과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보아 어쩌면 플레임벨 그르니카가 환계돌파를 위해 육체를 버리고 준비하는 도중의 모습일지도 모른다. 다만 싸우는 방식은 발로 레이피어를 잡고 싸우는 전혀 다른 방식인지 포즈가 달라서 언뜻 보면 느낌이 좀 다른 면이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더 듀얼리스트 어드벤트 DUEA-KR083 노멀 한국 세계 최초수록
World Superstars WSUP-EN046 슈퍼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6:05:59
Processing time 0.063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