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XFA-27

last modified: 2013-07-31 19:24:46 by Contributors




(1,2번째는 에이스컴뱃X의 이미지, 3번째는 에이스컴뱃2의 이미지. )

XFA-27

전장 22.5m
전폭 20m
전고 5.45m
최대속도 2600km/h (1, 404kt)

무장

Gun:1 x M61A2 25mm Vulcan Cannon
Missiles:AIM-9M Sidewinder (Capable of firing up to 4 missiles atonce
QAAM:AIM-9X Sidewinder (ACX)
SOD:AGM-154 JASSM (ACX)
ECMP:ALQ-99 Jammer Pod (ACX)


에이스컴뱃시리즈에서 등장하는 가상기체중 하나.
에이스 컴뱃시리즈 최초의 가상기체다.

등장작품은 에이스 컴뱃 2, 에이스 컴뱃 X, 에이스 컴뱃 X2.

정작 추가되는 것은 다른 가상기체들에 비해 늦었지만 말이다...

제조사와 제조기술, 심지어 코드네임도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 있는 기종.

2번째 이미지에 나와있듯 궁극을 목표로 개발된 기체.

다양한 기하학적인 스텔스를 사용한 최초의 전투기이며 스텔스성을 위해 내부 무장창을 탑재해 스텔스 성을 높였다.

발전된 무장 시스템과 여전히 기밀로 처리되어 있으며 결코 다시 제작되지 않을 새로운 추진 시스템을 채택한 기체.

2차원추력편향 노즐이 달린 신형엔진(Cadual Engine)이 기밀로 취급된 기술을 사용해서 만들어 졌으며 연료마저도 특수한 연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유는 애프터버너 사용시 보통 표준적인 황색-오랜지색의 색깔 보다는, 흔하지 않은 어두운 파란색을 띈다, 이는 아마도 특수한 엔진과 연료가 연소될때 생기는 열의 크기를 나타낸 것일수도 있다.

가변익을 채용함으로서 높은 기동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극히 작은 회전 반경과 강력한 가속력, 그리고 무게 대비 추력 비율은 극도로 높다.

가장 큰 특징중 하나는 스카페이스 웨폰 베이 시스템. 통상 미사일은 급속연발로 4발 발사라는 경악스러운 시스템이다. 과연 궁극을 목표로한 전투기...

다만 스카페이스 웨폰 베이 시스템은 2에서만 가능하고 X에서는 탑재되어 있지 않아서 직접 탑재시켜야 쓸수있다. 그런데 x2에서는 아예 없어진 모양이다(...) 대신에 비교적 유사한 기능의 ODMM(고성능 다목적 미사일)의 탑재가 가능하다. 하지만 일반기체인 SU-47등에도 탑재된 기능이라 포스가 떨어진다(...) 일단 노멀 미사일 4연발보다는 ODMM이 사거리나 데미지 면에서 훨씬 우월하지만 서도...

이것 말고도 QAAM과 SOD(스탠드 오프(stand-off) 디스펜서), ECM 방해 전파 포드등도 탑재하는 일이 가능한 모양.

또하나의 특징인 콕피트는 대부분의 에이스컴뱃 시리즈에서 보인 뛰어난 기체들과 같이 COFFIN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독특하고 비재래식적인 Glass-Fronted 콕피트를 사용한다. 다만 기체 하부에는 COFFIN 시스템과 유사하게 카메라로 촬영해서 영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기체 하부에 대한 시야각이 없다. 라고 한다.


(도대체 이걸 어떻게 하라는건지 알수가 없다...)

몇몇 필수적인 부분을 빼고 대다수의 계기들이 제거 되었는데. 이는 파일럿의 시야를 적지 않게 증가시켜준다. 이는 COFFIN 기술을 적용하지 않고도, 전투 효용성을 높여주는 또 다른 방법이라고도 볼수 있을 것이긴 한데 과연 얼마나 효용이 있을지 모르겠다...

또 정작 궁극을 목표로 개발된 기체라는 거창한 설명에 걸맞지 않게 후계 가상기들에 비해서 여러모로 쓸모가 없다. 위에 언급된 계기 제거의 경우는 그냥 COFFIN 기술 쓰면 되잖아.고 정작 최강의 기체인 XR-900과는 별다른 연관성도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4:46
Processing time 1.1824 sec